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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군숙에서불곰이
작성일 2015-08-29 11:21:08 KST 조회 5,981
제목
8/28 커뮤니티 피드백 업데이트

프로토스 매크로

-시간증폭 귀환

-시간대비 효율 감소,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음

-기본적으로 연결체에 사용된 상태

-시간증폭을 연결체에서 다른 건물로 옮길 수 있음


​테란 매크로​ 

-지게로봇 귀환

-채취효율 감소

-에너지 대신 쿨타임이 필요하고 쿨타임은 에너지 50을 채우는 시간과 동일함

-기본적으로 자동시전

-투하 범위가 설정됨. 따라서 후반에 지게폭풍을 하고 싶으면 광물 주위로 궤도사령부를 옮겨야함

-지게가 공짜가 됐으므로 스캔과 보급고투하의 에너지 요구 증가

 

​저그 매크로​ 

-자동펌핑은 유지, 애벌레 3마리로 증가

-점막 확산과 제거속도 증가

 

사도

​-가격 너프는 보류중 

-가격 너프와 차관 너프까지 함께 하면 초반에 힘을 너무 잃게 된다고 생각

-초반 사도 푸쉬를 방어하기 쉽도록 약간의 너프를 주고 싶고, 그래도 초반에 강하도록 설계하고 싶음

-차관 16초는 좋은 패치라고 생각하며 우리는 유닛에 대해 과민반응과 큰 너프를 바라지 않음

-사도에 대해서는 체력 증가 외에 다른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여 너프하는 방안을 탐색중

 

​예언자 계시​ 

-계시가 관측선과 경쟁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

-계시는 가시지옥과 밴시를 카운터하는 데에는 좋지만 점막 종양처럼 확실하고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큰 너프를 받음

-그래도 예언자에 어울리는 기술이고 관측선과 차별점이 있으므로 계시에 좋은 변화를 죽 싶음

 

-계시 범위를 12로 증가, 적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음

-예를 들면, 가시지옥에게 계시를 걸어야 할 때 살모사를 피할 수 있고, 바이킹을 피해 계시를 걸 수 있음

 

​폭풍함​ 

-폭풍함이 카운터해야 하는 유닛(무군, 우모, 전순 + 해방선)이 강해짐에 따라 폭풍함의 역할이 중요해짐

-하지만 폭풍함에 거추뎀대신 붕괴를 넣었기 때문에 우리가 바라던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음

-한번 클릭하고 마는 붕괴는 '죽기 전에 사용한다'는 대안 외에는 대처 방법이 없기 때문에 재미있지도 않음

-폭풍함의 역할이 중요해진 공허의 유산에서 붕괴를 사용하는 역할은 좋은 생각이 아님

-따라서 폭풍함을 군심 버전으로 되돌릴 계획

 

​광전사 돌진 데미지​ 

-30이 너무 강하다는 의견에 동의함

-내부 테스트에는 돌진 데미지가 다 들어가지 않는 버그가 있었는데, 패치 직전에 알아차려 고쳤기 때문에 재확인을 못함

-광전사같은 기본 유닛은 후반에 모으기도 쉽기 때문에 약간의 버프라도 주기 어려움

-다음 패치에는 돌진 데미지를 낮출 것이지만 돌진의 추가 데미지가 과연 적절한지는 지켜봐야함

 

​밸런스 

​-탱료선이 발사할 때 0.75초 선딜 추가 

-대군주 드랍이 번식지 테크로 올라감

-거신 사거리 8 -> 9

-부식성 담즙 사업과 수정탑 과충전은 내부 테스트중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8704214130?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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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청하 (2015-08-29 11:3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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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증도 쿨타임 있지 않을까 생각함...한번쓰고 마나25 차는 시간만큼 쿨타임이 있을듯
아이콘 [바이킹] (2015-08-29 11:4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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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란에 궤멸충 담즙 사정거리 증가 업그레이드가 빠졌어요
관광용모선 (2015-08-29 11:5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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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만약 쿨타임이 없다면 상대 정찰오는거보고 시증을 다른곳에 잠깐 넣어서 페이크칠수도있을듯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5-08-29 11:5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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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증이 연결체에 사용된 상태는 뭔가 오해의 여지가 있을거같아서

기본적으로 연결체에 탑재되어있다고 수정하는게 좋을듯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5-08-29 11:5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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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시증이 무한히 지속되는게 아니라
시증을 다른 건물로 옮기지 않는 이상 그 건물에 시증스킬이 계속 탑재되어있다는말인 것 같음
아이콘 Grid (2015-08-29 12:08: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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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자날때부터 군심때까지 문제없던걸 왜 공유에선 건드리는거야 ㅠㅠㅠㅠㅠ
아이콘 Grid (2015-08-29 12:1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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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를 그냥 빼면 안되나 스1때부터 옵저버 하나로 잘버텨온 토스인데 왜 계속 예지에 집착하는거지
아이콘 [바이킹] (2015-08-29 12:1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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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삭제는 개념, 직접 써 보기도 했지만 쓰는 토스도 그닥 효율을 보기기 힘들고 당하는 입장에서도 이 기술에 대한 대처 방법이 붕괴에 죽기 전에 최대한 써 먹는다는게 전부여서 병맛인 기술이였음.

거추뎀을 너무 높게 측정하지만 않는다면 괜찮을듯
아이콘 [바이킹] (2015-08-29 12:2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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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게가 마나가 아닌 쿨타임 제가 되었으므로 이전처럼 지게 포풍은 불가능할듯
지게 포풍이 가능했던건 궤사 마나 꽉 채우고 한번에 다량의 지게를 쏫아는게 가능했었는데 쿨타임이면 그냥 궤사 하나당 한기 밖에 못 뽑으니깐.
아이콘 청하 (2015-08-29 12:2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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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증도 한번에 몰아 쓰는것도 불가능함; 연결체 개당 건물하나씩에만 채널링처럼 걸게되니까여;
asdf (2015-08-29 12:34:46 KST) - 118.108.xxx.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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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보는 씹개념패치네
아이콘 런쟁이감별사 (2015-08-29 12:3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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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유닛들은 십쓰레기로 만들기만 하고 버프는 할 생각이 애시당초 없나보네
아이콘 NoWHere (2015-08-29 13:1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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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듯. 적절하게 타협을 봤네
ongbak90 (2015-08-29 13:2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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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준영, 황영재 등 해설자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아이콘 레지오마리애 (2015-08-29 13:2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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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패치노트중 젤 맘에 드는듯
지게,시증,펌핑은 이제 스2 정체성이라 삭제는 아쉬웠는데 다행이다
아이콘 히어로즈오브더스톰 (2015-08-29 13:5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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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아이콘 오래국시골님 (2015-08-29 14:0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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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증 옮기기 쿨타임 있는거면 몰래 건물도 들키기 쉬울듯
사신정찰 왔는데 아무 건물에도 시증 안걸려 있으면 몰래건물에 걸린거니까
아이콘 술불콤보 (2015-08-29 15:0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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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네
(2015-08-29 15:14:08 KST) - 210.223.xxx.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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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패치
아이콘 청하 (2015-08-29 15:1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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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다음 패치안건은 매크로 없앤 스1의 특성과 지게,시증,펌핑 스2의 특성을 적절히 타협하고 조화해서 씹개념패치 안건인듯;
아이콘 포로로카성인메카 (2015-08-29 15:4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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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패치했으면 좋겠네요. 지금 게임 상태가 영 이상함.
랜덤 (2015-08-29 17:13:26 KST) - 73.225.xxx.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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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 패치같음
스타퀸 (2015-08-29 18:1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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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모아니면 도식으로 패치하더니
이번엔 웬일로 적절하게 타협했네요
159357 (2015-08-29 18:22:32 KST) - 221.141.xxx.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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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광물량은 다시 되돌릴 계획은 없는건가 시작부터 광물이 줄어있으니까 이상하던데... 초반 일꾼 12기도 그렇고 대놓고 조루겜 만드는거같아서 별로다..
히필패 (2015-08-30 00:1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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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는 진짜 자날, 군심에서도 그렇고 개발진들이 힘겹게 만들어 놓으면 꼭 마지막에 재 뿌리더라 ㅋㅋ
왜 이리 오토캐스트를 넣어서라도 시증, 지게로봇을 살리려고 하는지 모르겠네.
아이콘 캬비어 (2015-08-30 00:2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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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음, 해방선에 거대 속성을 추가할 생각인가? 폭풍함 란에 해방선도 있네요.
아이콘 생선가시지옥 (2015-08-30 01:0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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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질도 줄이고 게임속도도 약간 느려지게한 적절한 패치이긴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삭제된상태에서 계속 여러가지 칼질을 해보길 원했는데 결국 빠르게 다시돌린다는게 아쉽네요.
냐나코 (2015-08-30 01:3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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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글 퍼갑니다!
http://handass1881.blog.me/
공허 (2015-08-30 03:14:29 KST) - 211.243.xxx.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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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가용
ㅇㅇ (2015-08-30 11:55:38 KST) - 124.51.xxx.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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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죽어도 롤백 안시키려고 하고 해도 코딱지만큼만 하더니 이젠 그래도 양심이 생겼나 보네
ㅇㅇ (2015-08-30 11:57:00 KST) - 124.51.xxx.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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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터 느껴온거지만 스2처럼 패치만 주구장창 하는 게임도 있을려나 싶네
Rtlan (2015-08-30 15:1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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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는 조삼모사 패치네;; 사실 지금처럼 하려고 했지만 거부반응이 있을 거 같아서 일단 극단적으로 삭제하고 타협보는척 패치하기 ㅋ
퀼리티초이스 (2015-08-30 16:3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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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론 기본공격 지상만 때리던데 설마 버그인가요? 목표물 고정이 않되면 대공은 때리지도 못하던디;?
TheDictator (2015-08-30 22:0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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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랑 다르게 베타때부터 적극적으로 게임을 테스트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려는 모습이 매우 맘에 드네요. 히오스마냥 어영부영 베타를 허송세월로 보내기 보단 적극적으로 테스트를 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면 어떤 대격변 패치가 있더라도 환영입니다. 어차피 정식출시도 아니고 베타니까 최대한 많이 실험했으면 좋겠어요! 부디 공유가 대박나길 바라며ㅎ
드랍 (2015-08-31 15:30:19 KST) - 119.149.xxx.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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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군주 드랍 번식지테크로 올릴거면 전처럼 그냥 200/200 업글로 바꿔줬으면...

한마리씩 변태하는방식이 번식지테크면 군심에 비해 너프인듯
ㅇㅇ (2015-09-01 10:33:30 KST) - 175.223.xxx.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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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왜 너프인가여 어차피 소수 견제 테러용으로 쓰고 대량으로 테러할꺼면 것보다 더 좋은 나이더스가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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