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naiLvv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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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1-04 10:50:33 KST | 조회 | 4,481 |
제목 |
팀 이루기: 집정관 모드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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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유산 베타를 플레이하셨거나 이전 블로그를 읽어보신 분들께서는 집정관 모드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공허의 유산에 새롭게 추가되는 집정관 모드의 플레이 방식을 살펴보고, 집정관 모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실력을 쌓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집정관 모드 플레이 방식
집정관 모드는 공허의 유산에 추가되는 게임플레이 모드로, 두 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뤄 1대1 대전 게임을 플레이하며 같은 기지와 병력을 관리하는 모드입니다. 집정관 모드를 추가하는 주된 목표 중 하나는 다양한 실력을 가진 개인 플레이어들이 일반적인 1대1 대전 모드보다 더 높은 단계의 스타크래프트 II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의 1대1 대전 경험이 게임 내에서 가장 경쟁적인 모드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1대1 모드를 숙달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높은 단계에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뛰어난 스타크래프트 II 실력을 가지고 있을 때 경험할 수 있는 숙련된 상태의 즐거움을 보다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경험하시기를 바라며, 그러한 목표에 도달하는 걸 돕고자 집정관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집정관 모드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II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일반적으로 혼자 하기 힘든 일들을 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명 중 한 사람이 세밀한 밴시 컨트롤에 집중해 멋진 플레이를 선보일 수도 있고, 두 명이 각각 한 지역의 컨트롤을 담당해 동시에 두 지역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집정관 모드를 통해 게임을 배워 나가면서 처음 시작할 때는 할 수 없었던 다중 작업들을 점차 혼자서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략 수립, 플레이, 그리고 실력 향상
집정관 모드는 일반적인 2대2 대전 모드보다 많은 팀워크를 필요로 하며, 경기 시작 전 팀원과 함께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사전 구성된 팀으로만 집정관 모드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집정관 모드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친구와 함께 전략을 수립하고, 플레이하고, 실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기를 추천합니다. 집정관 모드를 함께 즐길 친구가 없으시다면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일반 대화 시스템을 사용하거나, 1대1 대전에서 만난 플레이어와 함께 하거나, 토론장 등의 소셜 채널을 활용해 보세요.
게임을 익히는 즐거움 나누기
집정관 모드는 스타크래프트 II를 배우는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게임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에게 전략적인 플레이를 상세하게 알려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를 배우고 익히는 과정은 매우 심도 깊은 과정이기 때문에 게임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제 친구에게 스타크래프트 II를 알려주고 싶은 플레이어들은 집정관 모드를 통해 친구들의 초반 게임 경험을 이끌어주며 시간이 흐를수록 실력이 점점 향상되어가는 즐거움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실력의 친구들과 함께 팀을 맺어 집정관 모드를 플레이하며 친구로부터 게임을 배우거나 친구에게 게임을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집정관 팀 구성원들의 MMR과 등급은 해당 팀에만 적용됩니다. 다른 팀에서 플레이한 경기 결과가 여러분이 기록한 최고 팀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실력이 다른 친구들과 마음껏 팀을 생성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전략 개발하기
집정관 모드의 목적, 그리고 집정관 모드를 이용해 게임을 배우고, 실력을 기르고, 게임을 알려주는 방법을 말씀 드렸습니다. 이제 집정관 모드를 처음 시작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집정관 모드에서 팀원과 역할을 분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매크로 작업, 즉 기지를 관리하는 작업을 하는 플레이어와 마이크로 작업, 즉 유닛을 조종하는 작업을 하는 플레이어로 역할을 나누는 것입니다. 하지만, 두 명의 역할이 분담되어 있더라도 팀으로서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특정 작업에 함께 힘을 합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 보급품이 부족하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자원이 남지 않도록 충분한 생산 건물을 건설하고, 일꾼이 꾸준히 생산되도록 하는 것이 바로 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담당한 분야에 익숙해진다면 단시간 내에 다중 작업도 가능해질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이해도 역시 높아지며 소속된 집정관 팀이 보다 더 효율적인 팀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그 외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
집정관 모드에서 다방향 공격은 유용한 방법입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전략을 분담하게 되므로, 주 병력이 한 곳을 공격하며 동시에 소규모의 유닛이 다른 지역을 견제하는 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전체적으로 꾸준하게 두 곳을 견제하는 플레이를 하는 데 있어 혼자 할 때보다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이러한 다방향 공격 전술을 사용할 때 마이크로 작업을 하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는 3.0 패치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팀원의 제어 부대 일부를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어 부대 지정에 사용되는 단축키인 Ctrl+숫자 대신 Alt+숫자 단축키를 사용하면 선택된 유닛들을 여러분의 제어 부대로 지정함과 동시에 동맹의 제어 부대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lt 키를 누른 상태로 지형 또는 미니맵을 왼쪽 클릭으로 끌어 고급 신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공격, 방어, 가는 중, 후퇴 등의 다양한 항목을 선택하여 다른 팀원에게 시각적인 표시를 할 수 있으므로 보다 원활한 협동이 가능해집니다.
집정관 모드를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인가요?
그간 플레이어들이 팀을 맺어 집정관 모드를 배움의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이전에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멋진 플레이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어떠한 방식으로 집정관 모드를 활용하실 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집정관 모드를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인가요? 이미 베타에서 친구와 함께 집정관 모드를 플레이해보셨나요? 혹은 공허의 유산이 출시되고 나면 새로운 친구들과 팀을 맺어 집정관 모드를 즐기실 예정인가요? 덧글을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http://kr.battle.net/sc2/ko/blog/1994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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