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44 / 14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곧-흥-겜
작성일 2016-03-01 17:11:59 KST 조회 7,490
제목
커뮤니티 피드백 업데이트 - 2월 27일

부제 : 일해라 노스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
여러 팬사이트와 토론장에서 스타크래프트 II에 대한 더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 모드가 하나되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또한 매일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에 공헌해주시는 모든 열정적인 플레이어들과 개발팀이 협력한 결과에 매우 고무되었는데요. 커뮤니티 여러분 덕분에 주간 업데이트, 밸런스 테스트 지도, 건설적인 논의 등을 통해 게임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희 게임들에 있어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커뮤니티의 존재는 매우 중요하며, 특히 새로운 플레이어를 끌어들이고 그들을 환영한다는 느낌을 주는 과정에서 더욱 중요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공통된 목표를 향해 앞으로도 커뮤니티 여러분과 개발팀이 하나가 되어 건설적인 의견을 주고받으며 노력해 나가는 데 집중했으면 합니다.

아울러 이 자리를 빌어 저희가 반복하고 다듬어 나가며 스타크래프트 II의 디자인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건설적인 방향으로 참여할 수 있는 더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프로게이머의 피드백
최근 한국의 모든 프로 게임팀으로부터 현재 진행 중인 밸런스 테스트 지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이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프로게이머들은 공성 전차의 공격력 증가와 의료선 탑승 불가 변경 사항이 적용된 이후 공성 전차가 유용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 변화들을 선호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기동성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공격력의 증가하여 더 파괴적인 공격을 하더라도 효과적인 유닛으로 활용되기 힘들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는데요. 물론 의료선 탑승 불가로 인한 기동성 측면의 손실을 상쇄할 만큼 공격력을 충분히 증가시키는 방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은 공격력 상향 또는 의료선 탑승 중 어떤 것이 더 위력적인지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세밀한 컨트롤 능력과 전략적인 가능성을 잃는 것 그리고 공성 전차의 강점과 약점이 분명해지며 공성 전차가 고유의 색깔을 얻는 것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궤멸충 변경 사항의 경우, 프로게이머들의 주된 피드백은 궤멸충이 해방선과 땅거미 지뢰에 대응하기 위한 용도로 주로 사용되므로 만약 하향이 필요하다면 궤멸충의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키는 방향이 더 적합하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저희의 의견을 말씀 드리자면, 저희가 적용하려는 변경 사항의 핵심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지와 관계가 깊다는 것입니다. 부식성 담즙 공격력 하향은 공성 전차 변화에 따른 문제점 외에도 프로토스전에서 궤멸충의 타이밍 압박이 지나치게 강력한 문제를 함께 개선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때문에 해결할 문제 자체가 변경되면 해결 방안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아울러 선수들이 최근 변경된 사항들을 테스트하고 파악하는 단계이므로 현재 언급되는 문제들이 검증되고 변경 사항들에 대한 테스트가 충분히 진행되기 전까지는 다음 밸런스 패치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는 의견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또한 이에 공감합니다. 비록 지난 패치 이후 궤멸충 타이밍 공격 등이 매우 강력해 보이며 이로 인해 프로토스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여졌지만, 여전히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패치 이후 플레이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 있으며 저희 또한 게임의 현재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공성 전차 변경 사항
공성 전차 변경 사항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저희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공성 전차 변경 사항을 반대하는 많은 분들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 공성 모드 상태의 탑승 기능을 활용한 세밀한 컨트롤 능력은 분명 멋진 요소입니다.
  • 테란 플레이어들이 바이오닉과 메카닉 유닛들을 적절하게 혼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두 전략을 다시 구분할 필요가 있나요?
    • 저희 또한 이러한 입장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과 같이 바이오닉과 메카닉이 항상 혼용되었을 때 테란이 플레이하거나 시청하기에 더 재미있을 수도 있으며, 두 개의 플레이 방식을 완벽하게 구분할 필요는 없을 지도 모릅니다.

 

  • 자원 변화, 지도 다양성을 위한 노력, 그리고 공허의 유산에서 더 활발해진 게임 등 다른 요소들을 고려했을 때, 현재 시점에서 전략들에 큰 변화를 주어야할 이유가 있나요?
    • 이에 대한 저희의 입장을 말씀 드리면, 필요할 경우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이러한 형태의 변화에 대비하여 미리 테스트되고 준비된 변경 사항들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한편, 아래와 같은 이유로 변경 사항들을 그대로 적용하기를 바라는 분들의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공성 전차만의 색깔은 현재 공성 전차가 가진 기동성에 의해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기동성을 포기한 대가로 이 지역을 차지하겠다”는 느낌을 되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 현재 테스트 지도를 통해 이러한 느낌이 되돌아왔을 때 얼마나 긍정적일지 테스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양측의 장점들을 모두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성 전차가 공격하기 전의 지연 시간이 증가한다면 저희가 바라는 효과를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공성 모드에 돌입하여 첫 공격을 시작하는 시간과 공성 모드 상태로 의료선에서 내린 공성 전차가 첫 공격을 시작하는 시간이 동일해 진다면 어떨까요? 물론 이처럼 극단적으로 수치를 설정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위에서 예로 든 내용을 통해 저희가 고려하는 방향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울러 공성 전차의 변화는 단기간에 적용되어야만 하는 변화가 아니라는 점에 공감합니다. 따라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다양한 선택지를 조심스럽게 살펴보고 평가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프로토스의 현재 상황
현재로서는 프로토스가 지난 패치가 적용된 직후만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그 대 프로토스 전에서 저그의 게임 초반 공격적인 플레이의 위력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흐르며 초반 공격에 대응하는 방법이 등장하는 지 살펴보고, 상황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빠르게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저그의 게임 초반 타이밍 공격 하향을 테스트하려 합니다.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에서는 궤멸충과 해방선 변경 사항을 취소하고, 오직 저그 대 프로토스 전에만 영향을 주는 또 다른 궤멸충 변경 사항을 시도할 예정이며, 공성 모드 상태로 의료선에서 내린 공성 전차가 첫 공격을 시작하기 전까지의 지연 시간을 크게 늘린 버전을 시험해 보려 합니다. 또한, 현재 테스트 지도에 적용된 것보다 공성 전차의 공격력을 더 높여서 테스트해 볼 계획입니다.

사이클론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는 것을 제안해 주신 분들에 동의합니다. 현재 저희의 목표는 사이클론의 게임 초반 및 중반 단계의 위력을 높이면서도 게임 후반 다수 사이클론 전략이 강한 전략이 되지 않도록 조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이클론의 생명력 또는 공격력을 상향해 사이클론의 효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인구수 또한 높여 게임 후반 최대 보급품에 가까워질 때쯤 사이클론의 가치가 떨어지는 변화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테스트가 필요한 다른 밸런스 문제가 있다면 저희가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에 어떠한 변화가 적절한지 함께 결정할 수 있도록 가능하면 이번 주 내에 관련된 주제로 논의를 시작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이번 주와 다음 주에 각 항목들을 살펴보고 평가한 뒤 그 다음 주에 최종 결정을 끝내고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게시하려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에 아낌없는 지원과 공헌을 보내주시는 점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비록 현재로서는 급박함을 요하는 문제는 눈에 띄지 않지만,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논의를 계속 이어 나갔으면 합니다.  

 

 

 

 

블코도 2월 27일 피드백내용을 22시간전에 올리더니만

여기도 업뎃이 늦넹

 

그리고 ㅈㅈ이란 단어 다 컨트롤로 바꾸기 ㅈㄴ ㄱㅊ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llllllllllll (2016-03-02 11:05:54 KST) - 122.43.xxx.51
6↑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 자기들 의견대로하면 황밸인줄 아는 무개념 유저들 많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지
ADSAD (2016-03-01 17:14:14 KST) - 211.226.xxx.56
3↑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저 저그 초반 타이밍 너프시킬꺼면 후반 강하게 해줘야지 후반 토스 노답이다
정치하냐? (2016-03-01 17:17:11 KST) - 125.209.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항상 느끼던건데

블리자드 패치팀은

게임을 재밌게하기위해 패치한다는 느낌보다 욕을 덜먹기위해 패치하는 느낌이들어

소신있게 과감하게 패치해라. 롤처럼 패치 매일하는것도아니고 하스마냥 몇달에 한번씩 패치를하냐
아이콘 캬비어 (2016-03-01 17:17: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래서 지금 저프전 저그 밸붕인데요??
패치전 테프전의 악질프징징들도 그런 논리였음. 헌데 토스만 초반 너프하니깐 지금은 거의 황밸에 가까운 편.
아이콘 캬비어 (2016-03-01 17:18: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아 물론 ADSAD한테 말한거임.
어러 (2016-03-01 17:30:20 KST) - 211.36.xxx.11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프전은 링드랍만 번식지로올리면 되는거아닌가...
라면먹는돼지 (2016-03-01 17:36: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이클론을 걍 후반용 유닛으로 바꿀순없나 다수 쌓이면 엄청나게 된다던가
망투 (2016-03-01 17:38:39 KST) - 175.196.xxx.48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2개노답이다
저그 왜 너프하냐 프종빨 개10사기인데
테란은 탱료선 삭제하든가 해야지 ㅁㅊ네 블쟈
아이콘 [분열기] (2016-03-01 17:49:57 KST)
0↑ ↓0
센스 이미지
150/150이나 되는 사이클론을 왜 이렇게 초중반 용으로 고정지으려고 노력하는 건지 모르겟네
인구수 상향 안하고 체력 높이는게 그렇게 다수 사이클론을 사기로 만드는건지 의문이고, 다수 사이클론이 세지 않게 하면서도 사이클론이 후반에도 잘 쓰이게 만들 방법이 분명이 있을텐데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3-01 17:51:38 KST)
1↑ ↓0
센스 이미지
땅크 내린 후 공격딜레이는 늘리면서 공격력도 같이 올리네
탱크 패치방향 정말 괜찮은거같다.
탱료선 너프는 필요하고, 탱크 자체는 버프가 필요한데 이에 딱 적합함
아이콘 캬비어 (2016-03-01 18:05:3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망투/그래서 저그가 토스 신나게 패는군요??
커피맛쿨피스 (2016-03-01 18:0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치 하는데 몇달씩 걸림...
개 10 노답...
아이콘 [분열기] (2016-03-01 18:12:2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고보니 원문은 mass cyclone 인데 블코에서는 이걸 다수 사이클론이라고 번역했네.
땡 사이클론이라고 번역하기에는 좀 공식 글에서 안 좋아 보여서 다수로 표현을 대체한거 같기도 한데
이러면 원문하고 좀 의미가 거리가 있는데

블리자드는 베타 초기 때처럼 일부 염차를 뽑고 초중후반 까지 사이클론만 다수 뽑는 조합 같은 땡 전략을 막겟다고 mass cyclone 이라는 표현을 쓴 거 같은데
다수 사이클론이라고 번역하는 것은 1~2기 처럼 극소수만 쓰이게 만들겟다고 의미가 변질될 수도 있는데..
아이콘 눈스타 (2016-03-01 19:03:24 KST)
2↑ ↓2
센스 이미지
군단숙주 단축키를 P로 바꿔주라. 쓸모도 없는 유닛 선수들이 실수로 하나씩 뽑더라. 아예 뽑을 일 없도록 가장 멀리있는키로 바꾸자. 그리고 지들이 보기엔 싸이클론 가격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나? 언급도 안하네.
아이콘 녹두리아 (2016-03-01 20:11:11 KST)
0↑ ↓0
센스 이미지
아ㅋㅋㅋㅋ ㅈㅈ이 금지어구나 고생하셨습니다!
ㅂㅂㅂㅂㅂㅂ (2016-03-01 20:51:05 KST) - 175.199.xxx.96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해방선이랑 러커는요 ㅆ1발 블쟈 새끼들아 진짜 아오
159357 (2016-03-01 21:52:46 KST) - 211.203.xxx.98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싸이클론 체력좀 올려주고 가격도 좀 내렸으면.. 그리고 메카닉을 부활시키려면 메카닉을 강화시키면 됨.
군심 메카닉의 단점은 좀 루즈하단 것이었는데 공유는 자원이 빨리 소모되니 메카닉을 버프하면 조금더 스피디한 양상이 나오지 않을까싶음. 물론 자원이 너무나 빠르게 소모되서 메카닉에 부적합한것도 크기때문에 자원량을 조금더 올리는것도 좋은방법이 될듯
159357 (2016-03-01 21:57:14 KST) - 211.203.xxx.9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싸이클론, 토르, 밤까마귀를 우선으로 버프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군단숙주, 전투순양함, 우주모함, 모선도 버프가 필요함
12312 (2016-03-01 22:33:48 KST) - 211.218.xxx.201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이클론 록온 성능이랑 이속 하향해도 좋으니까 가격 100/75 인구수 2 정도로 해줬으면.
가시지옥 (2016-03-01 22:57:41 KST) - 211.36.xxx.75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시지옥이 20(중장갑30)에서 30공격력으로 증가했습니다
3인구수에서 4인구수로 증가했습니다
asd (2016-03-01 23:12:30 KST) - 118.47.xxx.168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그를 아직도 너프 안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때려쳐그냥 ㅋㅋ
메롱이옵나이다 (2016-03-01 23:46:18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너프하면서 다른거 버프 좀 해주고 그런거 영원히 없구나 ㅋㅋㅋㅋㅋ무조건 너프만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해방선 왜 너프 안하냐 밀도안되는 공격력과 공속 ㅋㅋㅋ
aa (2016-03-02 09:20:27 KST) - 175.223.xxx.3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방선 딜 까고 링드랍좀 어캐 해봐 다이아~마스터 래더올리면서 링드랍의 사기성을 깨달음 링드랍=사도너프전 분광사도급 브실골플 까진 타이밍도 무디고 이득본거 스노우볼도 못굴리는데 그위는 링드랍 이득보면 가시지옥이 체감상 더 많이나오고 이길수가없다
aa (2016-03-02 09:40:57 KST) - 175.223.xxx.3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베이스 늦고 저글링많이 뽑아서 대비는 하는데 저글링 처음4기 나올타이밍에 정찰프로브 잘리면 거기서부터 4지선다다 빠른궤멸충, 정면 멩독링, 땅굴망, 링드랍(가끔은 울레나같은 경우 여왕 아니면 조금늦게 맹독도 융단폭격마냥 떨어짐) 정면에 병력 배치해서 막으면 드랍떨어지 고 나누면 정면민다 다대비하라고 하는 멍청이가 있을 수 잇는데 위타이밍에 토스병력 숫자자체가 적어서 다대비하다간 아무것도 못막아서 느낌과감으로찍어야함
광자과 너프전에는 막을만햇지 근대너프 되니 답이없다 광자과 두방정도로 저걸아트하게막아야함
또 저그 입장에서 올인이니까 그런거아니냐 할수 잇는데 토스가 저그 초반4가지를 성공시키면 토스는 끝이고 토스는 완벽하게 막지 않는이상 저그가 끝은 안남
기회비용, 리턴리스크 측면에서 저그가 효율적이고 그말은 밸런스가 맞지않다는거임
저걸 완벽히 못막아서 비등비등하게 후반가도 중추뎀 30이넘는딜의(업글생각해서) 사거리9 짜리 갓시지옥이 튀나오고 가시지옥 나오기 전에 분열기 뽑아놓으면 가시안뽑고 몰래 뮤탈하고 잇다
aa (2016-03-02 09:43:54 KST) - 175.223.xxx.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반4지선다를 느낌으로 과감하게 찍어야해
llllllllllll (2016-03-02 11:05:54 KST) - 122.43.xxx.51
6↑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 자기들 의견대로하면 황밸인줄 아는 무개념 유저들 많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지
아이콘 애딸린신부님 (2016-03-02 16:15:47 KST)
0↑ ↓1
센스 이미지
프징징이 활밸이라 언플하는거보니 언밸인듯
저라디언 (2016-03-03 09:54:07 KST) - 110.70.xxx.32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후반버프하면 테란은 저그 어케때려잡냐?
테란은 해방선 공속너프나 데미지좀까라
asfafasf (2016-03-04 01:11:42 KST) - 121.159.xxx.216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늘도 찌끄레기들은 프사기드립 ㅋ 잘도사기네 그냥 뇌가 ㅂ ㅅ인듯 저그안좋다는것들
ㄴㅁㄻㅁㄴㄹ (2016-03-04 01:13:56 KST) - 121.159.xxx.21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겜안하면 패치내역이라도 쳐보고 개소리하던지....무슨 저그가 너프만해 비회원 찌끄레기 노답
ㅎㄹㅇㅎㄹㅇ (2016-03-05 09:56:06 KST) - 125.209.xxx.5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밤까는 버프해도 모자른데 너프를 해버리다니.... 혐영이 싫어서 국방 너프 추미 너프했으면 다른거라도 버프시켜야할거아냐 밤까지금 노쓸포

우주모함, 토르, 전순, 사클 버프좀 하고

해방선 가시지옥은 손좀봐라. 해방선은 테프전 테란이 너무 후반 해방선에만 의지하는거같아서 게임이 획일화되고
아이콘 공허토스 (2016-03-06 14:3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심때 토스가 사기여서 토스가 제일 많았는데 지금 테저프중에 토스가 제일 적네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수니파 (2016-03-08 02:40:17 KST) - 1.233.xxx.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입장에서 프로토스는 사도 1~2기 모선핵+광자과 로 트리플을 바로 가져가는게 문제임
트리플을 어렵지 않게 가져가되 광자포를 어느정도 강제해야한다고 봄
토스는 조합빨, 저그는 꼬나박고 회전력빨, 허나 서로 같은 멀티로 중후반을 가는게
요즘 밸런스 같음, 토스는 차원관문, 차원분광기 시스템이 원천적으로 좋은 시스템이기때문에
조합과 자원회전력까지 좋은 종족임 그렇기 때문에 저그 입장에서 초반에 링드랍이나 바궤충 땡러시
같은거롤 찌르지 않고 그냥 중후반 넘어가면 조합에서 토스를 절대 깰수가 없음
그나마 가시지옥이 토스를 조금 상대하기 쉽게 하지만 요즘 토스들 불멸자에 템플러계열, 발업광전사로만 200채우면 저그입장에서 그 조합을 깰수 있는 유닛이 없음 여기에 폭풍함 까지 조합되면 뭐 말하지 않아도 답이 없음 그런데 고작 그 초반에 찌르기용인 궤멸충까지 너프한다면 저그는 뭐 맨날 중후반 운영가서 조합에 깨지라는건지 당최 이넘의 게임은 종족에 대한 편견이 너무 심한거 아님 ;;
수니파 (2016-03-08 02:48:13 KST) - 1.233.xxx.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링드랍 너프, 궤멸충 너프 다 좋다.
대신 중후반 쓸만한 대공유닛 하나 줘라~ 타락귀 이거 가성비 정말 안습이다. 인간적으로...
타락귀 사거리업 또는 스피드업 또는 공속업 또는 중장갑 추뎀 중에 한개라도 넣어줘야 한다.
아무리 지상력 몰아치기 종족이라고 해도 해방선 같은 유닛 때거지로 뽑으면
방사피해로 타락귀도 그냥 녹는다. 그와중에 궤멸충 너프까지 하면 인간적으로 타락귀를 버프하던지
군숙을 지워버리고 그나마 쓸만한 대공유닛을 하나 만들어 주던지 해야된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