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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일타삼피
작성일 2012-03-30 11:56:51 KST 조회 4,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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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진흙 속에서 피는 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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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는 최종명님이시고 아직 완성이 안됬네요.

 

아 그리고 이건 유체이탈 시점에서 작성한 멋진 스타크래프트 2 밀리맵 만드는 법입니다.

 

 


1. 장식물 배치, 지형처리에 혼을 담아라!

스타2 맵에서 미적인 요소가 차지하는 부분은 95%가 넘습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구도가 아름답게 나올까, 어떻게 하면 눈이 호강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자연스럽고 멋진 경관을 연출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 됩니다.
수많은 후빨댓글과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혁신적인 구성은 필요 없다, 무조건 게임이 편하게 만들어라!

배럭 3개를 지었을 때 한칸이 남는 앞마당 입구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적절한 거리에 위치한 제2멀티, 그리고 제3멀티
길목은 최대한 다양하게, 최단거리는 돌로 막기

이 것만 하세요^^ 다른 걸 하면 절대절대절대 여러분에게 손해입니다.

왜냐? 특이한 구성, 실험적인 구성은 아무리 잘 만들봤자
공식맵이나 래더맵에 쓰일 확률이 없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여러분이 스타크래프트 2 밀리맵을 만든다면
혁신적인 구성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래더맵에, 공식맵에 안 쓰여도 된다구요?
그래도 혁신적인 구성은 쓸 데가 없습니다.
테스트를 해주는 플레이어들은 맵 테스트 피드백을 해줄 때
다시 저 기준으로 맞출 것을 강요하거든요. 다른 선택의 여지는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애초부터 피드백이 필요없도록 제 말대로 제작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마음 편히 1번에 집중하시면 되는 것이지요.

공감되신다면 추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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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도장 찍기
아이콘 삼막후로맵 (2012-03-30 12:0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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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 입구 아래 보급고가 저그 입장에선 화염차 난입을 도무지 막을 수 없는 위치입니다. 방향을 달리해서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11, 5시 멀티의 경우에는 테란이 작정하고 사령부 띄워서 행요 박으면 진짜 막을 길이 없어보이니 길을 막는 것보다 차라리 기지 지역에 돌을 박아넣는게 더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짜피 앞마당 구조상 제련소더블 심시티는 100% 연결체에 이어지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앞마당에서 곧장 언덕으로 진출하는 길의 넓이가 좁은 것 같습니다. 유닛 이동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넓혀주는 게 좋겠습니다.

감시탑도 양갈래로 아주 적절한 위치에 존재하고 있는데, 상대 기지로 닿으려면 무조건 돌을 깨야한다는 점은 초반 푸쉬를 아예 처음부터 배제해버리고 있네요. 전략 다양성을 무시하고 플레이하기 과도하게 편한 구조라 이는 지양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 그리고 2인용맵이니만큼 글 제목에 (2) 를 달아주시는 센스는 필요해보입니다.
아이콘 RenieHouR (2012-03-30 12:1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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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스타2 맵판을 까주셧는데

사실 곰티비에서 원해서 공식맵이 그렇게 만들어질 뿐

스스로 만드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많이 해봅니다.
아이콘 RenieHouR (2012-03-30 12:1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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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맵 텍스쳐링의 문제는 개개인의 실력의 차이입니다.

텍스쳐링 하는게 불만이면 하지 마십시오. 아무도 하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얼마전까지 텍스쳐링 가지고 신랄하게 비판하는 분이 있었으나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애초에 텍스쳐링으로 열을 올리지 않는 판인데 텍스쳐링 이야기를 끄집어 내는건

아! 내가 실력없다!
아이콘 RenieHouR (2012-03-30 12:2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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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사실 스타1 맵을 만들다가 스타2 맵을 만드니까 스타1 처럼 만들고 싶은데

스타1 처럼 만들면 밸런스가 개판이니 스타2 처럼 만들어 달라고 요구 할 뿐이죠.

스타1 맵퍼들이 스타2 맵 처음만들 때 그게 제일 어이가 없다고들 하드라구요.

걍 스타2는 스타1이랑 다른 유닛 가지고 노는 다른 게임이니 밸런스도

다른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는 것 뿐임.

절대 맵 제목가지고 시를 쓰고 허세를 부리지 않는다고 해서 창의력이 떨어지진 않습니다.
아이콘 RenieHouR (2012-03-30 12:23: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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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글을 보고 스타2 맵퍼들도 좀 각성해야 할 점은 있지요.

위의 댓글에서 '얼마전까지 텍스쳐링 가지고...' 부분이 아직도 몇몇 분들에게 보이는겁니다.

장식물에 연연하고 그저 멋지게 만든 맵에 추천 찍는 짓이 좀 많이 더럽죠.

그런 건 저도 고쳐졌으면 함.
일타삼피 (2012-03-30 14:5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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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하나 말씀드리자면
1. 곰티비에서 시키는 대로 만들어서 무난하다.
- 여긴 곰티비 공식맵 공모전 게시판이 아니라 자작맵 게시판입니다. 근데 여기에는 이것 저것 하는 분이 한 분도 안보이네요. 삼막후로맵님 맵은 정성이 없으니까 맵이 아니라서 제외할게요.

2. 맵 텍스쳐링이 불만이면 하지마라
맵 텍스쳐링만 후빨해서 그렇지 텍스쳐링하지 말라는 거 아닙니다. 거기에 후빨하는 무리들이 문제일 뿐.

3. 텍스쳐링으로 열을 올리지 않는 판이다. 그얘기 꺼내면 니 실력없는거 인증
과연.. 열을 안올리나요 ㄷㄷ
글고 저 맵 안만들어서 실력 없는거 맞습니다.. 본문관광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이거 제맵 아니고 최종명님 맵입니다.

4. 스1맵제작자라 스타1맵처럼 만들고싶어한다
전 스1맵처럼 만들라고 한적없습니다.. 제 본문에 어디 스1맵처럼 만들라고 했었나요? 스2맵인데 제발 붕어빵찍어내듯 똑같은 것만 찍지 말라고 한겁니다.
일타삼피 (2012-03-30 14:5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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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맵제목으로 허세부리지마라
제맵도아니고.. 제가지은맵제목도아니고.. 제작자이신 최종명님이 허세부리신것도 아닙니다. 최종명님은 오히려 맨날 자기가 다른사람들보다 부족하다고 겸손하신 분인데요.. 혹시 뭐 찔리시는거 있으셔서 확대해석하신건지; 저 맵제목은 그냥 노래 제목으로 알고 있습니다.
EastWindy (2012-03-30 16:34:16 KST) - 210.206.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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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컨셉 생각하고잇었는데 먼저 만드시네요 ㅎㅎ조만간저도 이런류로 맵하나 뽑아보겠습니다~
아이콘 꿀맛인데 (2012-03-30 16:5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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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니아워는 안나대는 곳이 없네
아이콘 맵토_Appling (2012-03-30 18:1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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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감추고 남들보다 우월해보이고 싶은 욕구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며, 2번은 스2맵계를 퇴보시키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간단하게 저 두가지를 지키면 그 맵퍼는 발전할 수 없으며, 이런 맵퍼들이 많아지면 스2맵계는 퇴보의 길을 걸어 나락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일타삼피허혁재 (2012-03-30 18:1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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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링님 잘 알고 계시는군요.. 문제는 대부분이 무려 1년 동안이나 저 행보를 걷고 있다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문제의식을 갖고 정신차리셨으면 좋겠네요.
아이콘 맵토_Appling (2012-03-30 18:1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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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이 너무 넓으며, 2인용 치고는 맵이 너무 커보입니다.
공간 활용이 필요해 보입니다.
자원이 좀 많은편이네요.

우선 맵이 커서 제 눈에는 다른것들이 잘 안보이네요...
아이콘 맵토_Appling (2012-03-30 18:1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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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타삼피허혁재 // 이 글을 왜 쓰셨는지 의문이 듭니다. 아니면 저 내용이 다른사람의 글인가요
일타삼피허혁재 (2012-03-30 18:2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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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글입니다.
일타삼피허혁재 (2012-03-30 18:2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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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유체이탈 시점에서 작성한 글이라고 말했죠.
아이콘 맵토_Appling (2012-03-30 18:2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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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 문제를 지금와서 끄집어 내는지 궁금해 지는군요.
저를 마지막으로 디자인만을 선호하는 사람은 거의 사라졌다고 보고 있습니다만...
일타삼피허혁재 (2012-03-30 18:2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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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많음.. 댓글과 추천수가 반증합니다
일타삼피허혁재 (2012-03-30 18:2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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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애플링님 말대로 1번을 대놓고 드러내는 사람들은 적어졌는데, 2번의 사람들은 쌔고 쌨습니다.
아이콘 MetaGalaxy_ (2012-03-31 17:5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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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허... 종명형님 꾸준히 만드시는구나...
HeaveN (2012-04-08 13:06:37 KST) - 39.115.xxx.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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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여 이거 언제 올린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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