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in (116.39.xxx.2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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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1 10:19:38 KST | 조회 | 4,663 |
제목 |
유용한 팁 - 경험치 불러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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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저장소에서 경험치를 불러올 때, 불편한 것 같아서 팁을 올려봅니다.
먼저, 데이터에서 효과로 들어가신 후에, 효과를 하나 만들고,
자신이 원하는 이름의 효과를 먼저 만듭니다 (ex)경험치주기(1)
그리고 [효과 - 경험치] 에서 경험치를 1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경험치주기(10)... 경험치주기(10000)까지 만듭니다.
그 다음, 트리거를 하나 만듭니다.(트리거는 제가 만들고 있는 맵에서 가져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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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 설정]
이벤트
유닛 - 아무 유닛 소멸
지역 변수
조건
((처치하는 유닛)의 소유자) == 1
행동
변수 - <<<경험치>>>[1] = ((처치하는 유닛)의 전체 경험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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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만들고있는 맵에서 쓰이는 트리거입니다. 이렇게 만드시면,
유닛을 죽일때마다 경험치가 <<<경험치>>>[1]에 저장됩니다.
<<<경험치>>>[1]은 변수(실수)입니다.
그 다음에 경험치를 저장한 다음 경험치를 불러와야 하는데,
이 팁에서는 생략하기로 하고...
맨 처음에 만드신 효과를 사용해야 합니다.
스타2에서는 경험치를 그대로 유닛에게 넣을수 없기 때문에
효과를 생성한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트리거를 하나 더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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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 불러오기]
이벤트
지역 변수
<<i>> = 0.0 <실수>
조건
행동
변수 - <<i>> = <<<경험치>>>[1] 설정
일반 - While (조건) 참, do (행동)
조건
<<i>> >= 10000.0
행동
환경 - 플레이어 1(으)로부터 (((전체 지도)에서 요구됨: 영웅적(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아무 플레이어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서 시작지점에 가장 가까운 유닛)에 경험치주기(10000) 실행
변수 - <<i>> 수정: - 10000.0
일반 - While (조건) 참, do (행동)
조건
<<i>> < 10000.0
그리고
조건
<<i>> >= 1000.0
행동
환경 - 플레이어 1(으)로부터 (((전체 지도)에서 요구됨: 영웅적(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아무 플레이어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서 시작지점에 가장 가까운 유닛)에 경험치주기(1000) 실행
변수 - <<i>> 수정: - 1000.0
일반 - While (조건) 참, do (행동)
조건
<<i>> < 1000.0
그리고
조건
<<i>> >= 100.0
행동
환경 - 플레이어 1(으)로부터 (((전체 지도)에서 요구됨: 영웅적(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아무 플레이어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서 시작지점에 가장 가까운 유닛)에 경험치주기(100) 실행
변수 - <<i>> 수정: - 100.0
일반 - While (조건) 참, do (행동)
조건
<<i>> < 100.0
그리고
조건
<<i>> >= 10.0
행동
환경 - 플레이어 1(으)로부터 (((전체 지도)에서 요구됨: 영웅적(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아무 플레이어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서 시작지점에 가장 가까운 유닛)에 경험치주기(10) 실행
변수 - <<i>> 수정: - 10.0
일반 - While (조건) 참, do (행동)
조건
<<i>> < 10.0
그리고
조건
<<i>> >= 1.0
행동
환경 - 플레이어 1(으)로부터 (((전체 지도)에서 요구됨: 영웅적(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아무 플레이어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서 시작지점에 가장 가까운 유닛)에 경험치주기(1) 실행
변수 - <<i>> 수정: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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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중요한것은, While조건문을 사용해서 <<i>>라는 변수가 특정값이 될때까지
반복을 하게 한 점입니다.
대충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경험치를 <<i>>에 대입 -> <<i>>가 10000 이상일 때 -> 효과 경험치주기(10000)를 특정유닛에게 줌
-> <<i>>의 값을 10000 감소 -> ... -> <<i>>가 10 미만일 때, <<i>>가 1 이상일 때 ->
효과 경험치주기(1)를 특정유닛에게 줌 -> <<i>>의 값을 1 감소
이걸로 경험치 불러오기 팁을 마칩니다.
모르는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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