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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CIILiberty.555
작성일 2010-09-21 12:24:02 KST 조회 6,562
제목
트리거에디터 알아보기 - 대화 상자

*글자가 파란색밑줄은 매개 변수입니다. 하늘색은 스크립트 색갈

자 순위표도 끝났군요..(넘 간단하다는 생각)

근데 순위표.. 어디서 많이 본 그래픽 같죠?

맞습니다. 순위표도 대화 상자 입니다.

자 대화 상자는 어떻게 만드느냐?

당연히 행동 부분에 보면

대화 상자 - 대화 상자 만들기                           (DialogCreate(500, 400, c_anchorCenter, 0, 0, true);

라고 있습니다.

자 밑에 텍스트를 보면

화면의 중앙에 상대적인 위치(0, 0)에 크기(500, 400)인 모달 대화 상자 만들기

이렇게 되있는데요

여기서

중앙 은 뭐냐 하면 고정점 이라는 건데요...

고정점이 뭐냐? 예를들어 고정점왼쪽(c_anchorLeft) 으로 하면 대화 상자가 왼쪽에서 생산됩니다.

반대로 오른쪽(c_anchorRight) 으로 하면 대화 상자가 오른쪽에서 생산되겠죠?

그다음 상대적인 위치? 이건 또 첨들어보는 말이죠? 이건 뭐냐하면 X, Y 좌표 입니다.

수학에서 많이 들어봤죠? X는 가로, Y는 세로 로 다들 알고있을텐데요...

왼쪽 밑에서 대화 상자를 만들게 되면 그게 맞습니다만... 오른쪽, 부근에서 생산하면

반대로 되는 경우가 가끔식 있습니다.

어쨋든 이 X, Y 좌표는 위치를 맞추기 위해 무조건 찍어야 합니다.

찍어서 적당한 위치가 나올떄까지 계속 찍어줍니다. 그러면 원하는 위치가 나옵니다.

X, Y 좌표는 따로 설명할게 없네요 그냥 찍습니다.

자 그다음 크기 인데요... 크기X, Y 좌표보다 더 설명할게 없습니다.

이건 그냥 원하는 크기 될대까지 찍어주면 됩니다. 딴게 필요가 없습니다.

그다음 모달, 모달 아님 옵션이 있죠?                         (스크립트로는 true, false)

이건 저도 뭔지 모릅니다. 변화가 없더군요 그냥 모달로 해줍시다.

자 그다음 필수로 해줘야할 것.. 뭔지 알겠죠?

바로 변수에 저장입니다. 변수에 저장을 안해주면 다른 트리거에선 쓸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 트리거에서 만들고 다른데선 안쓸거라면 굳이 변수에 저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다음 게임 내에서 대화 상자 를 표시해주고 싶으면

대화 상자 - 대화 상자 표시/숨기기    (DialogSetVisible(DialogLastCreated(), PlayerGroupAll(), true)

(모든 플레이어)에게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표시

이 함수를 사용하여 표시해 주어아 햡니다.


트리거의 모습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다음 강좌에는 대화 상자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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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lak_   |   아이콘 Ashley
아이콘 SCIILiberty.555 (2010-09-21 18:1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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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지금은 컴상태가 좋지않아서(최하옵도 랙걸림)
스크린샷을 최소한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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