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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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4-28 14:20:09 KST | 조회 | 6,8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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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두리 없는 평면 버튼 만들기.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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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은 기능과 내부 템플릿을 알아가고 있을때 혼자서 외부 리소스를 어떻게 적용시킬까? 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왠만하면 내부 템플릿 보다는 직접 제작한 내용을 적용해보려고 생각했고 처음으로 게시물을 작성해봅니다.
기존에 누군가 했던 내용인데 그 원리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1.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
기존 버튼 입니다.
외부 테두리가 명확하게 표시가 되면서 테두리가 차지하는 면적 때문에 버턴 내부의 이미지를 조금더 작게 설정해야 합니다.
제가 "테두리 없는 평면 버튼"을 사용 하려고 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테두리가 형성이 되면 작은 버튼에서는 내용물이 가려지거나, 내용물을 더 작게 만들어야 해서 읽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굳이 중요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버튼 형상을 가지고 강조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것도 이유에 포함됩니다.
제가 적용하는 부분은 순위표에서 특정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확인 하는 것 입니다.
2. 이 기능이 사용되는 다른 맵
비슷한 기능이 있는 맵이 있을까 하고 찾아보던 중 데저트 스트라이크 3에서 테두리 없는 버튼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처음 투표 하는 부분에서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테두리 없는 버튼 만들기_리소스
레제니아님의 도움으로 DDS파일을 얻었고 어떻게 구성되는지 풀어봤습니다.
포토샵으로 해당 파일을 열어보니 흰색이며 채널에서 알파값이 완전히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즉 흰색으로 아무런 값이 없는 dds파일을 적용하면 버튼의 테두리를 없애버릴 수 있었습니다.
4. 테두리 없는 버튼 만들기_트리거
행동 : 대화 상자 아이템 만들기 (버튼)
대화 상자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에 버튼 만들기. 배열 (150, 26), 고정점 중앙, 오프셋 (0, 0), 툴팁 "", 버튼 텍스트 "이름", 부양 이미지 flat button.DDS
행동 : 대화 상자 아이템 이미지 설정
(모든 플레이어)에게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아이템) 이미지를 flat button.DDS(으)로 설정
이렇게 2가지 행동을 넣어줘야 합니다.
파란색 - 개인적으로 설정하면 되는 부분
빨간색 - 이 부분을 설정해야 테두리가 없는 버튼이 형성
초록색 - 이 부분을 설정에 따라 버튼에 마우스가 올라가는 것에 따른 이미지 변화(반드시 기본값 ""가 설정되어 있으면 안됨)
ㄴ 기본 값 ""가 설정된 경우, 마우스를 올리면 이렇게 테두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첨부 파일에는 예제맵과
DDS파일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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