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과일장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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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2-23 00:45:53 KST | 조회 | 2,788 |
제목 |
스크립트 잡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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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는 트리거를 거의 깨우친 사람이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당장 맵스터가서 장인들 봐도 그러함.)
다만 전체적으로의 능률성이 별로 좋진않습니다.
그러나 노가다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즐거운 도구이기도 합니다.
회전 트리거 쓰다가 작은 깨달음을 알아서 잡팁 던지고 갑니다.
Number = A * B * C + D * E
이것을 트리거로 산술 함수 써서 하나 하나 하면 귀찮잖아요?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에서 lv_number = lv_a * lv_b * lv_c + lv_d * lv_e 라고 쓰면 끝입니다!
여기서 lv_ 는 지역 변수를 뜻합니다.
(그 외에 lp_ 는 매개 변수, gv_ 는 전역 변수)
그리고 전환 트리거, IF 문 같이 노가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손쉽게 수정하고 복붙할 수 있습니다.
즉, GUI로 작성된 트리거와 스크립트는 당연히 상호 작용한다는 말입니다.
GUI로 지역 변수를 만들어도 스크립트에서도 불러올 수 있죠.
참고로 스크립트 내에 한해서는 lv_, lp_ 같은 것이 생략가능합니다. (그러나 GUI에서 스크립트로 끌어올려면 스크립트 식별자를 끌어와야 됩니다.)
다만 트리거 전부를 스크립트로 쓸 생각은 하지마세요.
예시:
if( StringEqual(lv_word, lv_key), false) ) {
lv_word = AB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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