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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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1-13 21:03:52 KST | 조회 | 16,720 |
제목 |
CascView를 이용한 히오스 데이터 불러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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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나중에 까먹고 안적을 것 같아 급하게 작성한 글이라 상세하지 않습니다.
* 저도 방법을 찾은지 얼마 되지 않아 완벽하게 기능을 숙지한게 아닙니다.
* 어디까지나 이런 방법으로 "히오스의 데이터를 불러 올 수 있다."를 소개 하는 정도로만 봐주세요
준비물
히오스와 스2가 설치된 컴퓨터
CascView 프로그램 (http://www.zezula.net/en/casc/main.html)
요약
1. cascview프로그램을 통해 히오스에 있는 맵, 영웅 들의 .m3(모델), .dds(이미지), xml(데이터)를 추출
2. 추출한 데이터를 갤럭시 에디터로 불러오기
3. 뜯어보고 원리를 공부하거나 복붙해서 사용하기
해보기
CascView 설치하기
1. http://www.zezula.net/en/casc/main.html에 접속하셔서 cascview를 다운받습니다.
2. cascview를 실행합니다.
히오스 데이터 불러오기
3. open storage을 선택, 히오스 폴더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히오스 데이터 추출하기
4. 원하는 데이터를 찾습니다.
* 여기서는 유닛 데이터에 대해서만 언급하겠습니다.
* 이외에 필요한 파일들은 직접 탐색하셔서 찾으셔야 합니다. (저도 어디에 뭐가 있는지 아직은 잘;;)
* 일부 데이터들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히오스 폴더를 선택하시면 왼편에 아이콘 목록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영웅의 데이터는 mods->heroesdata.stormmod->base.stormdata->gamedata->Heroes에 있습니다.
저기서 .xml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영웅의 데이터 입니다.
해당 영웅에 대한 정보로 스2로 치면 "데이터 탭"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내용입니다.
5. xml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 Extract를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 직접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메모장으로 xml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이름으로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둡시다.
갤럭시 에디터로 불러오기
6. 맵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new를 통해서)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스타크래프트 II 구성 요소 폴더 (.SC2Components)로 저장합니다.
그러면 저장 위치에 자신의 맵 이름의 폴더가 생기며
해당 폴더를 열어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맵에 대한 모든 저보가 파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Base.SC2Data -> Gamedata 폴더를 들어갑니다.
여기에 위에서 추출한 xml파일을 이동시키고 파일의 이름을 UnitData.xml로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앞으로 돌아와서 맵 이름 폴더에서
ComponentList.Sc2Componets를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엄청난 메세지 테러가!
(모델과 이미지 등 일부 요소들이 소실된것들을 비롯한 각종 변경 및 에러 메세지)
다음으로 데이터 탭을 들어가면
이렇게 히오스에서 추출한 데이터가 들어있습니다.
물론 그냥 실행시키면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걸 보고 따로 모델과 이미지, 사운드 등 다양한 요소를 연결 하셔서 다듬어 주셔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영웅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걸 응용해 만드는게 더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히오스에 있는 다양한 스킬의 구성들을 참고해서 어떤 원리로 만들어지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외 모델링, 이미지, 사운드 파일들은 직접 추출해서 자신의 맵에 활용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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