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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8-05-01 03:46:38 KST 조회 4,066
제목
[월간 팁] 2018.4월 디스코드에서 오간 잡팁과 예제맵

Jacky님이 운영하는 스2맵퍼들의 소통 공간 입니다.

이곳에서 서로 질문과 답변, 연구내용을 공유하며 나오는 팁들을 정리했습니다.

 

디스코드 커뮤니티 소개글

https://www.playxp.com/sc2/galaxy/view.php?article_id=5481740&search=3&search_pos=&q=#!3

 

 

일부 팁들은 이미 게시물로 정리가 되거나, 질문과 답변글이 남아있어 링크로 대체합니다. 

 

 

 *팁

 

1. 지속효과 생성의 오프셋 관련

1) 장소 오프셋-시작, 장소 오프셋-끝을 모두 "없음"으로 지정하면 "오프셋 방향 대체"을 활용 할 수 있음




2. 경장갑, 중장갑 등... 유닛의 특성 이름 변경

1) 텍스트 모듈에서 e_unitAttribute 로 검색해 유닛 특성의 텍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이를 수정하면 특성의 텍스트를 바꿀 수 있습니다. e_unitAttributeBonus 는 무기에 뜨는 특성 이름입니다.

 


 

 

 

3. 실전 경험 관련

1) 동작을 가진 유닛이 경험치를 추가로 더 받음

2) 동작 -> 수정 -> 동작에서 XP보너스를 조절

*) 이 방법은 트리거 "Unit XP add XP" 행동으로 주는 경험치량도 배수를 적용됨


 

 

 

4. 치료유닛 만들기를 이용한 자신의 체력에 비례한 피흡효과 만들기

1) 효과-치료유닛만들기에서 치유량을 생존력 비율로 설정

2) 주기수 1, 주기적 주기도 1로 설정

3) 무기 효과나 동작효과에 확률이나 아무형식으로 붙여주면 공격당 자신의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이가능




5. 데이터를 "복제"했을때, 필드 값이 모두 초록색으로 나오는 것을 해결 하는 방법


ㄴ 위 그림과 같이 데이터를 복제 했을때, 필드 값이 모두 초록색으로 나올때

 

 

1) 기본값 아닌 개체 표시를 체크

2) 부모 값을 복제한 원본을 지정 해주기
*)  이게 어떨때는 부모값을 제대로 받아와서 필드값이 초록색으로 되지 않는데,

어떨때는 부모값을 받아오지 않아 필드값이 초록색이 됨, 왜 그런지 원인과, 항상 부모값을 받게 하는 방법은 모르겠음

 

 

6. 데이터의 "공간" 활성화 방법

*) 예제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40000994470920213/Example_data_storage_space.SC2Map.zip


ㄴ 이 부분이 공간


1) 파일을 구성요소 폴더로 저장

2) Base.SC2Data 폴더에 GameData.xml 파일 생성

3) GameData.xml의 내용은 하단과 같이 입력

<?xml version="1.0" encoding="us-ascii"?>

<Includes>

    <Catalog path="gamedata/???.xml"/>

</Includes>

???는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생성

 

4) GameData 폴더에 ???.xml 파일 생성

5) ???.xml의 내용은 하단과 같이 입력

<?xml version="1.0" encoding="us-ascii"?>

<Catalog>

</Catalog>

 

ㄴ 이와 같이 공간 부분을 활용 할 수 있게 됨

 

 

7. 제작중인 맵을 모드로 활용하는 방법
*) https://www.playxp.com/sc2/galaxyqna/view.php?article_id=5606311&sub=sc2#!5 

1) 게시글의 댓글 참고

 

8. 지형을 복사 붙여넣기 할때, 언덕 레벨 및 지면의 높낮이가 복사 붙여넣기가 되지 않을 때

1) 편집 -> 옵션 복사 -> 기하 도형 포함을 체크 할 것

 

 

 

 

 *예제맵

 

1. 부채꼴 모양의 시야

*) 예제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32817234172182538/Cone_Of_Vision.SC2Map 


 

 

2. 충돌한 유닛을 끌어당김

*) 예제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33233888240992256/79cee14c4644a1a9.SC2Map 

 

 

3. 유닛 그룹 저장

*) 예제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35351211609423872/1.SC2Map 

 

 

4. 길막 확인 및 길막한 건물 제거 예제

*) 예제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36483161006800896/path_Block_Test.SC2Map 

 

 

5. 유닛의 레벨을 요구 사항으로 활용

*) 예제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38639460738007050/Ability_Level_Lock.SC2Map 

 

*) 참고 링크 (요구 사항 설정 없이 유닛의 레벨을 요구 사항으로 활용)
http://cafe.naver.com/purple9aq2h/4222 

- 이 방법은 주로 영웅 RPG에서 영웅이 스킬을 찍을때 레벨제한을 걸어주는데 주로 활용

 

 

 *아셋

 

1. DrSuperEvil님의 아셋 모음 (SC2 Mapster의 Moderator 중 한 분입니다.)

*) 아셋 링크

https://www.sc2mapster.com/projects/the-assets-of-evil 

 

2. 키위콘 모음

*) 키위콘은 에디터에 있지만 버튼이 없는 유닛들의 버튼을 카봇저글링님이 제작한 것입니다.

 

1) 1차 키위콘

*) 아셋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27104153001787395/Assets.zip 

제작 유닛 목록

가시도마뱀│감시자 지원 알파│감시자 지원 오메가│감염된 고치│개│우르사돈 (거대)│거대한 꽃│게딱정벌레│

광물 운반함│광물 파편│광물 파편 (천연)│민간인 (여성)│우르사돈


 

2) 2차 키위콘

*) 아셋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28523899097972737/Assets.zip 

 

제작 유닛 목록

굴삭기│그리핀│그림자 노바│그림자 데하카 환영│그림자 데하카│그림자 레이너│그림자 아르타니스│그림자 자가라│

그림자 제라툴│그림자 제라툴 (은폐)│그림자 카락스│그림자 케리건│그림자 타이커스│기생충 스캔티피드 (새끼)│

기생충 스캔티피드│군단 여왕│네라짐 수송선│노바 시체매│노바 무장 해제│노바 홀로그램│방어 드론 


 

3) 3차 키위콘

*) 아셋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30291048418377729/Assets.zip 

 

제작 유닛 목록

니아드라 (작음~거대)│대천사 (돌격~전투기)│덤프트럭│데이비스 장군│리요테│말라쉬│먼지벌레│모히칸 사륜차│

감염된 무장 수송 차량│무장 수송 차량│무장 수송│묶여있는 울트라리스크│발레리안 멩스크│발리우스 부품│

발리우스 (돌격~전투기)│베스핀 (프로토스)│베스핀 운반함│베스핀│병력 수송 차량│보물 고블린│불도저│브라크│

카라크 


 

4) 4차 키위콘

*) 아셋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32078012020948993/Assets.zip 

 

제작 유닛 목록

분열갑충│비행선(일반, 광고)│소│슬리반│시코토 쿠페│시험용 저그│아몬의 열차│아토실로프│야생마 ART│양│

연구실봇 1-X│오리온 터보 쿠페│용암게│우루부│우르사다크 (열대) <수컷,암컷>│우르사다크 <수컷, 암컷, 새끼>│

워필드 장군│유조차│자동화 로봇 2000│전투매│정화자 감시자│제논 수정│제우스 착륙기│죄수 (작음)│죄수 (큼)│

죄수 (특수)│주르반 촉수│주르반│채취 로봇 


 

5) 죽음의 밤에 등장하는 특수 유닛

*) 아셋 링크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30313387763695637/Assets.zip 

 

 

설명의 오류/오타가 있는 경우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간 중간 중복 자료나, 제가 이해하지 못해서 설명을 남길 수 없는 몇가지 팁들은 제외 되었거나

표기를 해도 저도 잘 몰라서 미흡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추후 실제 보강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공유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압도적인 감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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