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eiv
작성일 2010-12-10 01:01:18 KST 조회 556
제목
자원회전력 늘리는법좀요 ㅠㅠ

제가 못하기는 하지만 그중에서도 자원회전력이 너무 낮아요

 

즉 자원이 너무 남아요 이거 어떤 방법으로 연습해야 할까요? 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dd (2010-12-10 05:45:30 KST) - 59.30.xxx.9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일 중요한건 익숙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진과 추가 확장을 가져갈 때마다 자원이 얼마나 활성화되어 있는가에 따라 돌릴 수 있는 생산건물의 수 차이가 나죠. 당연히 본진자원으로 할 때보다는 앞마당이 활성화되는 과정이, 그리고 그것보다는 앞마당이 완전히 활성화된 시점이 더 많은 생산건물을 돌릴 수 있을테고요. 어느 종족이신지는 말씀을 안 해주셔서 잘 모르겠네요. 이렇게 자기가 현재 먹는 자원에 딱 맞춰서 생산건물을 늘려주고, 꾸준히 병력생산에 집중할 수 있다면 자원이 너무 남는 느낌은 없어지실 것 같습니다.

쨌든 고수들 경기 보면서 어느 시점까지 일꾼을 늘리는가, 자원을 얼마나 먹을 때 어느 정도까지 생산건물을 늘려주는가를 익히고 자신의 게임에서 이를 접목하고 자원이 남지 않도록 교전이나 기타 컨트롤 중에 생산만 잘 된다면 별 문제가 없겠는데요 이건 뭐 딱히 비법이라기보다는 꾸준히 의식하면서 게임을 해서 익숙해지시는게 젤 낫지 않나 합니다.

음; 저같은 경우엔 얼마전에 저그에서 테란으로 종족을 바꿨는데요. 1병영 더블하는 경기를 많이 찾아보고 따라하는걸 노력했습니다. 뭐 대강 1병영-사신 정찰-사령부 건설-본진에서 3~4병영까지 늘려주고, 꾸준히 해불 생산-앞마당 앉히고 일꾼 붙이고 병영/보급고 추가로 더 늘려주기 이런 식으로 대강의 기조가 있겠죠. 이걸 의식하고 자원이 너무 남거나 비효율적으로 쓰이도록(일부 생산건물에 너무 많은 예약생산이 된다던가 보급고를 너무 많이 짓는다던가 상대 앞마당을 확인하고 벙커나 공학연구소 조절을 하는 등)하는데 노력하니까 점점 손에 익는 것 같더라구요 ㅇㅇ;

어찌됐든 열심히 연습하셔서 잘 됐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