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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2-13 11:17:37 KST 조회 4,614
제목
최신 스타2 빌드에서는 버로우된 맹독충 폭발 가능!

2010. 02. 16 (화)

최근 빌드에서는 잠복 상태의 맹독충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보병 무리들은 조심해야 할거예요!

 

 

 

 

2010. 02. 11 (목)

이미 소식을 접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현재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Ⅱ 베타 테스트를 2월 안에 시작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준비 중입니다. 그 동안 베타 테스트 관련 소식을 궁금해 하시며 토론장을 찾아와 주셨던 여러분들께 반갑고 기쁜 소식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0. 02. 10 (수)

개발팀은 내부 테스트를 통해 사내 플레이어들이 집정관(Archon)과 가시지옥(Lurker)을 잘 활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수정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2010. 02. 09 (화)

방첨탑이 가지고 있던 프로토스의 새로운 동작 방식이 연결체로 옮겨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Ⅱ의 새로운 동작방식들에 대해서는 아래 글타래를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의 상황과는 다소 다르나, 어떠한 개념인지 파악하실 수는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15211004158&postId=151652284763&sid=3005#0

광양자 충전(Proton Charge): 프로토스는 일반 수정탑(Pylon)뿐 아니라 몇가지 기능이 추가된 암흑 수정탑(Dark Pylon)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암흑 수정탑은 일정 에너지를 소모하여 주변 지역에 '광양자 충전'이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일정 범위 내에 영향을 주는 효과로, 영향을 받은 모든 탐사선은 일정 시간 동안 한번에 채취하는 광물(Mineral)의 양이 증가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 좌상단 일꾼 지역을 보면 광양자 충전이 된 탐사선을 볼 수 있습니다.

일꾼이 한 턴에 보다 많이 자원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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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u o t e:
그니까 방첨탑의 광양자 충전 방식이 다른 방식으로 바뀌었는데, 그 바뀐 게 연결체로 갔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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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질문에 대한 키쵸님의 답변입니다:

네, 비슷합니다.

최근 빌드에서 방첨탑은 게임 내에서 사라졌고요.
연결체에 포함된 이 새로운 기술은 테란이나 저그와는 또 다른 방식으로 재미있는 경험을 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방식이 마음에 드는데, 이제는 자원이 다 소모된 지역의 연결체라도 어느정도 유용 할 듯 하군요.

아, 항상 드리는 이야기지만 변경 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2010. 02. 07 (일)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감염된 테란을 확인해 보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2010. 02. 05 (금)

개발팀은 테란의 해병과 불곰이 사용하는 자극제 기술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2010. 02. 04 (목)

교란기는 파수기라는 이름으로 변경 되었고, 반짝이는 새로운 모습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2010. 02. 03 (수)

프로그래밍팀이 새롭고 인상적인 몇 가지 유닛 애니메이션을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불사조와 밴시와 같은 공중 유닛들은 기체를 기울여 방향 전환을 하고, 바퀴와 무법차는 이동을 시작할 때 도약을 하며 공성전차는 정지할 때 살짝 들썩이는 동작을 합니다. 

 

 

 

 

 

2010. 02. 02 (화)

밸런스팀에서는 프로토스 대 테란의 경기들을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 클릭하면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2010. 01. 21 (목)

최근 미술팀에서 만든 정지관 장식물(Doodad)들을 살펴 보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2010. 01. 19 (화)

최근 개발팀은 테란 싱글플레이 캠페인의 연구 업그레이드 UI를 개선 했습니다. 

 

 

 

 

 

2010. 01. 14 (목)

프로그래밍팀은 상호작용을 통해 전개되는 이야기 모드의 그래픽 설정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인데, 특히 그래픽 품질 중 "높음" 설정에 대해 노력 중입니다.

 

 

 

 

 

2010. 01. 12 (화)

밸런스팀은 몇 가지 기술들을 감시군주와 타락귀에 추가했습니다.
 
 

 

 

 

2010. 01. 07 (목)

게임에 서툴거나 잠시 스타크래프트를 떠나 계신 분들이 기본적인 내용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직접 조작하며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설명(Tutorial)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2010. 01. 05 (화)

밸런스팀의 이야기로는 프로토스 마법유닛들에 대한 개발이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2009. 12. 31. (목)

미술팀이 만든 테란의 멋진 안테나 장식물(Doodad)을 확인해 보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2009. 12. 29. (화)

밸런스팀은 현재 저그 타락귀와 프로토스 공간 포격기의 게임 내 역할을 보다 명확하게 만드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2009. 12. 24. (목)

미술팀은 여전히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데, 최근 주요 작업은 싱글플레이의 각 임무들에 맞게 비탈길(경사면)을 다듬는 것입니다.

 

 

 

 

 

 

2009. 12. 22. (화)

스타크래프트Ⅱ 지도 제작팀에서 재미있어 보이는 1대1용 지도를 몇 개 만들었습니다. 그 중 아래 지도에서는 기동성 있는 병력 운영이 필요할 것 같네요.

 

파일포켓 이미지

▲ Twisted Peak

 

 

 

 

 

2009. 12. 17. (수)

미술팀은 싱글플레이 캠페인에서 등장할 테란 영웅인 타이커스 핀들레이의 모습을 살짝 변경시키고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 타이커스 핀들레이

 

관련 링크:

테란 영웅: 타이커스 핀들레이 소개

 

 

 

 

 

2009. 12. 15. (화)

밸런스팀은 저그 유닛인 바퀴의 밸런싱 작업에 한창입니다.

 

 

 

 

 

2009. 12. 03. (목)

미술팀에서는 싱글플레이 캠페인 임무에 재미있는 장식물(doodad)들을 추가하느라 매우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2009. 12. 01. (화)

현재 밸런스팀에서 프로토스의 거시적인 게임 운영을 위한 새로운 동작방식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한 줄 만으로는 적절한 설명이 되지 못하는 듯 하여, 예외적으로 조금 추가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Ⅱ에서는 새로운 동작방식들을 추가 하였는데, 아래 글타래를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15211004158&postId=151652284763&sid=3005#0 

 
 

 

 

 

2009. 11. 27. (금)

미술팀이 새로운 나무의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멋지지 않나요?

 

파일포켓 이미지

 

 

 

 

 

2009. 11. 23. (월)

플레이어들이 교란기의 역장 기술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한편, 에너지 소모량을 감소시키는 변화도 적용 중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 클릭하면 확대 

 

 

 

 

 

2009. 11. 23. (월)

스타크래프트II 지도 제작팀이 진입로를 공유하는 새로운 형태의 3v3, 4v4 지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방어에 유용하겠죠?

 

파일포켓 이미지

▲ 8인용 Bulken 지도 

 

 

 

 

 

2009. 11. 17. (화)

 

파일포켓 이미지

▲ 지난 8월에 공개된 싱글 캠페인 기술 구매 UI

 

최근에는 스타크래프트2 싱글플레이 캠페인에 포함되는, 기술 업그레이드 시스템의 UI 개선 작업을 바쁘게 진행 중입니다.


기술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다음 글타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19378298072&sid=3005

 

스타크래프트2 싱글 캠페인 특집 프리뷰 정보 바로가기(클릭)

 

 

 

 

 

2009. 11. 16. (월)

 

프로그래밍 팀에서는 가방(Inventory)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유닛들이나 영웅들이 WOW보다 더 많은 아이템을 가지고 다닐 수 있게!

 

 

 

 

 

2009. 11. 12. (목)

싱글 플레이 캠페인에는 깜짝 유닛들이 등장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여러분들께서도 재미있어 하실 거예요.

 

파일포켓 이미지

▲ 브루탈리스크

 

 

 

 

 

2009. 11. 11. (수)

새로운 대화를 더해 캠페인의 '임무 보고' 부분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1042555697&sid=3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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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에블로이르   |     |   아이콘 죽은사람   |   아이콘 Adriel   |   아눕-   |  
아이콘 humanac (2010-02-13 11:1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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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의 스탑러커를 훨씬 뛰어넘는 거잖아, 이건.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2-13 11:2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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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라이마인이 생각나네
(2010-02-13 11:38:43 KST) - 220.91.xxx.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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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라이마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병부대 반은 죽고 시작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슬나오기전은 힘들듯한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omoGom (2010-02-13 11:5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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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봐야 알겠지만...

머릿속에 그려지는 상상으론.. 너무 사기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
아이콘 흠아이 (2010-02-13 12:1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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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선 버로우스킬이 거의의미가 없던걸로 아는데(러커말고)
이게되면 맹독충때문에 버로우업글은 필수겠네요
수알로신 (2010-02-13 12:2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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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전 지뢰잖아
Hirasawa_Yui (2010-02-13 13:1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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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판 고블린 지뢰
노스.슬 (2010-02-13 13:3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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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ㅋㅋㅋㅋ 지뢰
아이콘 공속이 (2010-02-13 14:1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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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들이 불쌍..
케노비 (2010-02-13 14:53:06 KST) - 96.48.xxx.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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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ㅂ 씹사기
아이콘 [부릉이마스터] (2010-02-13 16:5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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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굳^^




어차피 밤까마귀가........
아이콘 Mars.Take (2010-02-13 17:5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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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링 티어가 1.5정도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정도면

질럿이 더 힘들거 같아요; 테란은 메딕삭제땜에

초반압박 갈지 안갈지 모르겠고...

전작에서 안그래도 서럽던 질럿은 이제 시망;
Green_Moon (2010-02-13 17:5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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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럿이 서럽던 게 이번에 생긴 일인가요.
1.5티어에 나오는 아주아주 끔찍한 스파이더 마인도 꿋꿋히 견뎌낸 프로토스임.
아이콘 Mars.Take (2010-02-13 18:13: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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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서러웠으니까 '안그래도'가 붙은...ㅋㅋ;

마인은 그나마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니까 쉽게 제거가 가능했지만

이건 플레이어 자의로 터트릴수 있으니;

옵저버 나오기전에는 센터로 한발짝도 못나오게 하려는

눈보라사의 계략 -_-;
아이콘 Mars.Take (2010-02-13 18:1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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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쉽게 제거되는건 아니네요...-_-;
아이콘 다빈치. (2010-02-13 18:1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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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좀 심한데... 애초에 이제는 저그 유닛중에 버러우 안되는 지상유닛이 없는데(심지어 땅굴파고 기어다니는 놈 뿐만 아니라 건물마저도 버러우하는데..)
아이콘 템러바벡 (2010-02-13 22:1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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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큌 이젠 파이어뱃 처주는게 안되는뎈

질럿은 멐
코쟁이36 (2010-02-13 22:5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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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지뢰가 사라지더니 이젠 폭발저글링이라니

질럿들 총 지급해 줄 때까지 파업이라도 해야겠음
(2010-02-14 00:12:49 KST) - 112.152.xxx.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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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지도 않았는데 너무들 걱정하시네 ㅋㅋ
뚜껑을 열어봐야 아는거고 사기면 패치될것이고. 밸런스는 알아서 맞추겠죠..
초반에 겁나게 패치 나올텐데
아이콘 살려주쇼 (2010-02-14 20:0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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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탑러커를 뛰어넘은 존재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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