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발팀에서 보내온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질문 답변 모음입니다.
이전 질문 답변 모음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89689737
Q. 이벤트 추가 기능을 GUI에 통합할 계획이 있나요? 지금은 트리거에 동적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GUI 트리거 내에 지저분한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건 Galaxy GUI에서 분명히 개선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수인 정수 변수의 값에 따라 크기가 조정되는 가변 배열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까?
A. 상수 변수에 따라 조정되는 가변 배열뿐 아니라 GUI를 통한 동적 이벤트 역시 추가할 계획입니다.
Q. 지도에서 게임이 시작된 시간(년, 월, 일, 시)을 확인할 수 있는 트리거를 추가할 수 있나요? 그러면 지도 제작자들이 “실제 실시간” 지도처럼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지도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요새 유행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MMORPG 같은 형태도 가능할 거예요.
A. 아주 간단한 수정으로 매우 다양한 형태의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지도 제작자들이 실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방안을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Q. 타이머 창에 대한 질문입니다: 타이머 창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을 추가할 예정인가요? 대화 창처럼 말이에요. 현재 우리는 중앙, 왼쪽 위, 오른쪽 위에서부터 상대값을 지정하여 대화 창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머 창에는 이런 옵션이 없어요. 현재 화면의 왼쪽 최상단에서 상대적인 위치로만 변경이 가능하지요. 이러면 화면 해상도에 따라 창의 위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타이머 창을 섣불리 사용할 수가 없게 돼요.
A. 현재 타이머와 순위표 창에 제약이 많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런 점을 개선할 생각입니다.
Q. 대기실에서의 팀 구성이 게임 내에서의 팀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문제로 보시나요? 그렇다면 이 문제가 언제쯤 수정될 지 정해진 바가 있습니까? 예를 들면, 대기실에서 2명으로 구성된 팀이 4개 있을 때, 방장이 플레이어들을 이리저리 옮기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들을 대기실에서 표시되던 순서가 아니라 게임에 참가한 순서대로 번호를 붙여버립니다.
A. 향후 패치에서 워크래프트3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 슬롯을 대기실 슬롯과 일치하게 하는 지도 옵션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Q. 행위자의 이름은 연결된 유닛의 이름을 따서 지어야 하나요? 아니면 단순한 관례입니까?
A. 유닛 행위자는 일반적으로 유닛 이름 토큰을 통해 유닛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관계를 더 쉽게 보여주기 위한 관례로 명명 규칙을 사용하고 있지요. 유닛에서 생성 가능한 행위자 정보를 보여주는 새로운 트리거를 앞으로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이미 이런 정보를 사용하니까요.
Q. 디버거의 오류 출력 결과를 개선할 계획이 있습니까?
A. 장기적으로 트리거 디버거에 많은 기능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블리자드 내부에서 사용하는 디버깅 도구를 추가로 공개하려고 합니다.
출처: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590869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