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에게 지난 몇 주는 정말 멋진 순간으로 가득했습니다. 드림핵 오픈
대회에서 스웨덴의 토르제인 선수가 GSL 우승자 출신인 Polt 최성훈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었고 그 주 주말 MLG 스프링 아레나
결승전에서 DongRaeGu 박수호 선수가 MarineKing 이정훈 선수와 풀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팀리퀴드 스타리그 4가 발표되어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한국 e스포츠 협회와
온게임넷이 곰TV의 GSL, GSTL과 함께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는 2012 블리자드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 역사상 가장 흥분되는 한 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올해 스타크래프트 II를 위해 개발 중이며 군단의 심장 출시 또는 그 전후로
적용하는 것을 계획 중인 새로운 기능들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 다시보기 (리플레이)로부터 게임
재개하기
- 글로벌 플레이
- 다중 언어 지원
- 클랜/ 그룹 시스템
- 순위가 반영되지 않는 대전 검색 시스템 (Unranked
matchmaking)
- 멀티 플레이어 다시보기 관전
기능
다시보기에서 게임을 재개하는 기능을 시작으로 각 항목에 대해 더 세부적인 내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e스포츠가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으며 저희에게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 II 대회가 크건 작건
간에 최대한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왔었는데요. 여러 가지 방안을 논의해 왔고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여
향후 대회에서 경기가 갑작스레 중단되더라도 이어서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군단의 심장 출시 또는 그 전후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 디아블로 III
글로벌 플레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디아블로 III에서 플레이어들은 거주 지역 외 서버에 접속하여 다른 나라의 동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도 이러한 기능을 원하고 계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다중 언어 지원과 함께
군단의 심장 출시 또는 그 전후로 이를 구현하기 위해 열심히 개발 중입니다. 출시가 다가오면 더 자세한 내용을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랜 지원 기능 추가에 대한 지속적인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군단의 심장 출시와 함께 클랜 및 그룹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순위에 반영되지 않는 대전 검색 기능, 즉 기존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처럼 실력이 비슷한 상대와 만나
경기를 할 수 있지만 그 결과가 래더 순위에는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른 종족을 연습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실험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6월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벌어지는 MLG 스프링 챔피언십 현장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는 군단의 심장을 미리 체험해 보실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아케이드 (1.5 패치) 베타에 참여함으로써 이후 진행되는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수 주 내로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를 위한 멋진 한 해를 만들어가기 위한 준비가 진행 중입니다. Flash 이영호 선수가 조만간 스타크래프트 II 무대에
나선다는 것이 믿어지시나요? 마지막으로 열정적인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만들어 낸 GLHF이라는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II 매거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높은 완성도로 출간된 창간호를 확인해
보세요!
출처 : 스타크래프트 ll 공식홈페이지 (http://kr.battle.net/sc2/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