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광장동 쉐라톤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개최
- 국내외 주요 대회 우승자들로 구성된 10명의 참가 선수 중 원이삭과 이승현 결승전 진출
- 군단의 심장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2012 GSL 투어 시상식 및 블리자드컵 결승전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오는 12월 22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2012 GSL 블리자드컵 결승전(2012 Global StarCraft® II League Blizzard CUP Fin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 GSL 블리자드컵은 올 한해 동안 활약한 최고의 선수를 선발하는 행사로 GSL 포인트 랭킹 및 각종 해외 주요 대회의 우승자들로 구성된10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블리자드컵10강부터 4강 경기는 지난 12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으며, 20일 열린 4강에서의 치열한 결전 끝에 원이삭(StarTale_Parting)과 이승현(StarTale_Life) 선수가 최종 결승 출전 선수로 선발돼, 2012 GSL 투어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관문만을 남겨 놓고 있다.
결승전에 진출한 원이삭 선수는 최근 1달 동안의 짧은 기간 동안 BWC(Battle.net® World Championship), WCG(World Cyber Games)까지 2개 대회를 석권한 선수로 현재 최고의 기세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승현 선수는 GSL Season4. Code S 우승자로써 GSL 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을 달성한 패기 넘치는 저그다. 이날 결승전은 인기 걸그룹 포미닛(4minute)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열며, 1부 행사로는 군단의 심장 인비테이셔널(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 Invitational)이 진행된다. 이번 인비테이셔널은 임재덕(LG-IM_NesTea), 박수호(MVP_DongRaeGu), 김택용(SK Telecom T1_Bisu) 그리고 전태양(8th Team_TY)선수가 참가해, 군단의 심장에 새롭게 도입될 전략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을 찾은 관객 선착순100명과 결승전 관람 예약 이벤트에 당첨된 100명에게는 군단의 심장 베타키를 제공하며, 결승전 관람 예약 이벤트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스타크래프트II(StarCraft II®)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에서 사용 가능한 펫 카드를 증정한다. 군단의 심장 인비테이셔널의 상금은 우승자의 이름으로 국제 구호개발 단체인 월드비전에 전액 기부되어, 결식 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5시30분부터는 2012 GSL 투어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올 한해 동안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팀과 선수 및 감독을 선정해 최우수선수상, 우수선수상, 감독상, 신인상, 베스트매치, 최고인기팀 등의 수상자를 선발해 시상한다. 블리자드컵의 대미를 장식할 결승전은 저녁 7시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2012년 GSL 투어의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펼치는 뜨거운 승부가 예상된다.
한규복 곰TV 제작본부PD 는 “2012 GSL 투어의 대미를 장식할 블리자드컵 결승전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한 주 동안 올 한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10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결승전에 진출하기 위해 치열한 격전을 펼쳤다” 또한 그는 “이번 결승전은 군단의 심장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2012 GSL 투어 시상식이 함께 개최될 예정으로, 2012년을 마무리하는 블리자드컵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2012 GSL 블리자드컵’ 결승전은 GSL 공식 홈페이지(http://gsl.gomtv.com)와 곰TV GSL 채널(http://gsl.gomtv.com/vod)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