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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zure.768
작성일 2011-01-18 05:57:07 KST 조회 7,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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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sT 5파수기 더블 빌드
빌드가 좀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 그냥 속는 셈 치고서 따라서 해 보세요. 딱딱 맞을 겁니다.

9수정탑 - 11 시간증폭(연결체) - 13관문 - 14수정탑 - 15 융화소 (완성되면 2기로 채취) - 17 인공제어소 - 18 수정탑 - 18 융화소 (얘도 완성되면 2기로 채취) - 추적자 - 차원관문 업그레이드 - 시간증폭(인공제어소) 


이 때 두 융화소에 각각 2기씩의 일꾼이 가스를 채취하고 있는데, 차관업에 시간증폭 찍는 시점에 각각 1기씩 더 붙여서 6기로 가스를 채취합니다.


24 관문 - 25 파수기 - 시간증폭(인공제어소) - 28 관문 - 29 연결체 - 29 파수기

이후 관문 3개를 차원관문으로 변환하여 3파수기 소환


연결체 에너지가 좀 남을 건데, 잉여 에너지는 알아서 좋은 일에 쓰십시오



이 빌드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4분 30초 : 1추적자

5분 10초 : 1추적자 1 파수기

6분 10초 : 1추적자 5 파수기, 3 차원관문 

6분 45초 : 앞마당 연결체 완성 (이 시점에 보유 탐사정 30기.)



보면 아시겠으나 병력 보유량과 타이밍은 흔히 알려진 6파수기 더블과 거의 동일합니다. 게임 시간으로 10초도 차이가 나지 않죠.


그러나 멀티 타이밍은 거의 1분 가까이 빠릅니다. 일꾼도 전혀 쉬지 않고 계속 뽑기 때문에 연결체에 증폭을 많이 쓰지 않고 남긴다 해도 충분히 많은 수가 확보됩니다.


시간증폭에 사용할 에너지도 여유있게 남습니다. 테란이 푸시를 오면 차관에서 맞춰 생산해주면 안정적으로 수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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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zure.768 (2011-01-18 11:01: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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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 그냥 한번 따라서 해보면 나오지 않을 질문이... 이런 힘 빠지는 경우가 -_-

1. 일꾼이랑 병력 쉬면서 하는 것도 아닌데 멀티 빠르면 좋은거지
2. 목표하는 병력 구성을 원하는 타이밍에 갖추기 위해 가스 채취하는 일꾼 타이밍마저 정확히 딱딱 맞췄으니까

3. 평범한 6파수기 더블도 광전사 따로 없지만 역장으로 막을만 함
저기까지 빌드 진행하고 나면 3차관 쿨 돌아오는 시점에 딱 광물 300원이 돼서 광전사 3기 동시소환이 가능함

연결체의 에너지는 앞마당에 연결체 소환하는 시점에 75 정도 됨. 원한다면 이 에너지 다 관문에 증폭돌려가면서 병력 더 뽑을 수도 있음.
아이콘 닭쳐언니 (2011-01-18 11:4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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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걍 보기에는 저 시간대로만 진행되면 되게 좋을거같은데요
우선 (2011-01-18 11:4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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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좋은 팁이네요..
가스를 2-2로 캐면 가장 효율이 좋다는걸 이용하셨네..시계를 잘 안봐서 잘은 모르겟으나 관문이 12가 아니라 13이고 융화소도 조금씩 타이밍이 뒤로 가있네요..
스1에서 코어떠블할때 가스빼고 미네랄400모아서 올린것을 생각해보면될듯..
저같은경우는 차원관문 올리듯이 5분30초 초반에 맞추고 했었는데..

초반에 연결체에 증폭을 한번만 되있는데..두번써도될듯..
정찰은 관문정찰로 하는것같고..
그런데 가스2-2에서 첫 차관업때 3-2되고 두번째 차관증폭에 3-3만드는것 맞나요?ㅎㅎ

굳이 약점을 찾자면 가스가 조금 덜모이는거랑 일꾼쉬고오는 불곰 벙커러쉬 뭐 이런거엔 정찰이 안되면 약할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정상적인 병영 타이밍러쉬에는 완벽 카운터가 될듯..
좋은팁감사합니다 잘쓸게요 ㅋㅋ
아이콘 Raven.468 (2011-01-18 13:0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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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탑이 굉장히 빠른데, 좀 뒤로 늦춰도 되지 않을까요
아이콘 Azure.768 (2011-01-18 13:0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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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뭐 수정탑 타이밍 정도야 좀 늦추셔도 상관없어요
아이콘 Azure.768 (2011-01-18 13: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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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님, 일단 2/2로 캐다가 3/3으로 한번에 붙이는 거긴 합니다만

해 보시면 인공제어소랑 두번째 가스가 거의 동시에 펴집니다. 그래서 차관이랑 추적자 누르고 나서 일꾼 2기를 가스에 붙이기까지 한 5~7초 정도밖에 차이가 안 납니다. 이 정도 차이는 무시해도 좋다고 생각하시면 그렇게 하셔도 돼요.
아이콘 원조메딕 (2011-01-18 13:5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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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관 점멸자, 4차관에 취약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대 테란전이네요 ㅋㅋㅋ
아이콘 닭쳐언니 (2011-01-18 15:2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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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전에서 5파수기 더블이 가능하다면... ㅋㅋㅋㅋㅋ 토스전에서 저짓하면 아무빌드나 해도 이길듯요,...
슈퍼권짱 (2011-01-18 16:4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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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은폐밴시 7시 30초에 날라올 확률 78%
아이콘 무리수제조기 (2011-01-18 16:4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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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5파수기 더블 리플레이 올렸는데... 저랑 좀 다르신듯?
아이콘 무리수제조기 (2011-01-18 16:4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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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acoDemon (2011-01-18 23:3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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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1/1/1에 털리기 좋네요...ㄷㄷ
아이콘 Azure.768 (2011-01-19 00:2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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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oDemon // 어떤 빌드든 상성은 있수 이 양반아..

근데 은폐밴시가 아닌 한 1/1/1 상대로도 딱히 안 밀리는데 ㅋ
nCsGoOd (2011-01-19 09:3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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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은폐밴시에 당하는 빌드는 좋은 빌드가 아닙니다..ㅠ
아이콘 Azure.768 (2011-01-19 13:2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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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 안 쉬고 멀티까지 빠르면서 카운터 빌드조차 없기를 바라는 건 그냥 뻔뻔한 심보지. ㅉ
아이콘 Azure.768 (2011-01-19 16:3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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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이 빌드의 모태가 된 6파수기 더블 자체가 은폐밴시 배제 빌드라고 봐야 함. 근데 많이 쓰잖음
내목숨아이유에게 (2011-01-20 10:1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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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빌드 상대테란이 밴시만 아니면 정말 엄청 강력합니다.
3배럭이건 4배럭이건 파수님 마나꽉꽉체워서 추적자랑 수방쓰면서 역장치고 막으면 정말
수월하게 적병력을 막아내고 역러쉬까지 가능하게 되더군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덕분에 테란전 자신감이 생겼네요
supersonic53 (2011-01-20 19: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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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에 따라 은폐밴시 배제하는 플레이 많이 하는데. 프로게이머들도 해요.
아이콘 끼약 (2011-01-21 03:5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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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비해 요즘 은폐 밴시 별로안써서 좋을등요
아이콘 SpCtheKG (2011-01-22 01:0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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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폐 벤시라는게 쉽게 막힐경우 너무 암울해지는 빌드라...요즘 은폐벤시 배제빌드 많이가져ㅋ엄청 좋은 빌드인듯
아이콘 plasticsmile (2011-01-24 21:4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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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질럿 1추적자 찌르고 상태본다음 파수기갈건지 테크탈건지 결정해도 안늦던데;
cutekiity (2011-01-26 09:2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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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은폐 밴시 걱정을함 추적으로 상대병력 정찰 하고 35이전정도에 공학 올려주면 차관업되있으니 앞멀티 먹으면서 쉽게 막을텐데
아이콘 삼라만상 (2011-01-28 21:4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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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찰보낸 프로브는 전투용이 아니죠. 이 빌드쓸때 가스러쉬 가던가, 아니면 적이 빠른가스다 싶으면 빌드 바꾸면 되는거죠.
아이콘 아이어를위하여 (2011-02-04 22:0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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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음...좋은데 ㅋ
역장으로 수비하고 파수기 지키는게 관건일듯 ㅋ
아이콘 LeKanes (2011-02-13 00:4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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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빌드를 그대로 쓰려면 정찰력이 관건인거 같은데요..
*테란이 올인성 빌드를 쓸 기미가 보이면 바로 3관문에서 물량을 찍어야하기 때문에.

다시 생각해보면, 정찰이 제대로 됫으니 1관문 더블이 나을듯 싶네요..
1관문 더블보다 물량확보 타이밍은 조금 빠른편이지만 넥서스는 많이 늦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안정적이라고 하기에는 그건 또 아니네요..

정찰력이 애매하신 분에게는 괜찮은 빌드네여.
정찰력이 좋으시면 역시 1관문 더블
정찰력이 나쁘시면 6파수기 더블이...
아이콘 시공 (2011-03-26 18:3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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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해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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