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에스티[EST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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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04 19:58:26 KST | 조회 | 802 |
제목 |
불사조 개 버프를 받았다고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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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틀린건 있겠지만 그게 승패에 영향을 크게 줄지는 모르겠네요.
불사조 3기가 견제올타이밍일때 패치후로는 4기가 온다는건데, 그건 초반에 코어후에 바로 스타게이트 올려서
불사조만 모아 견제나가는 그런식의 전략일 경우에만 피해를 줄뿐이고 그 타이밍에 바퀴 푸쉬가 오게된다면
이건 프토가 망하는 시나리오며,, 추가로 앞마당준비하면서 불사조모으는 그런 거와는 다릅니다.
당연히 포자 및 불사조숫자대비해서 퀸숫자가 충분하지 않으면 휘둘리는게 당연한겁니다.
불사조가 무탈처럼 열댓기 이상 뽑아서 견제나가는 그런 유닛도 아니고, 불사조 열댓기 뽑았다간
뽑으면서 견제하는도중에 저그 발끈에 털리는데, 최소한 포자촉수라도 지으면서 방어를 해야겟다는생각이
정상임. 그걸 미리 눈치채려면 센스있는 정찰이 필요할것이고, 프토는 그런 정찰능력중 환상업그레이드가있으
며 저그에게는 속업 오버로드나 대군주가 있구요.
일꾼을 라바풀로 열댓기씩 대놓고 째는게 당연한게 아닙니다.
어느정도 테크탈껀 타고, 준비할건 하고, 상대방눈치도 보면서 일꾼째는게 당연한것인데, 프토도 테크올리거나
생산건물 늘릴때 다 눈치보면서 늘립니다. 저그만 그런게 아니에요. 전략시뮬레이션이라는게 어느종족이든
다 똑같습니다.
예로 프토가 저그진영 정찰실패로 바퀴일지 무탈일지 어리버리타다 로보테크탓는데 뮤짤에 개털리면서
저그한테 올멀티 줄때가 생각이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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