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럽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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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1-04 12:27:45 KST | 조회 | 644 |
제목 |
군단의 심장은 부분 유료화를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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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의 심장은 부분 유료화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RTS도 부분유료화 시스템을 도입해
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분 유료화의 롤 모델은 LOL (리그오브레전드의 스킨 시스템) 입니다. 제가 주장하는 부
분 유료화의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 유닛 스킨
ex) 블랙 스킨 광전사 or 레드 사이오닉 검 광전사. 다양한 이미지의 연결체 or 부화장 사령부.
* 단, 누가 봐도 이 유닛은 광전사다, 저글링이다 라는 것이 확실해야 합니다.
2. 유료 유닛 특수 모션
ex) /춤/ 의 다양화. 브레이크 댄스를 추는 해병이나 탭댄스를 추는 저글링.
3. 아무런 능력이 없는 EPIC 건물 추가
ex) 자신의 아이디를 맵 상에 공개 할 수 있는 전광판 같은 건물. (가격 100/100 체력 100 능력 X)
4. 유료 유닛 음성 추가
ex) 유닛의 목소리의 다양성 추구
5. 유료 캠페인
* 단 유료 캠페인은 다운로드 컨텐츠로 스2의 정규 스토리가 아닌 각 영웅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나 스1 스토리
의 추가가 주가 되어야 합니다.
6. 블리자드 도타 영웅 스킨
7. 유료 초상화
부분 유료화 서비스를 하게되면 일반 유저가 얻는 해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군단의 심장 패키지 가격이 대폭 인하됩니다.
* 군심 패키지 가격을 내리는 것을 전제로한 부분 유료화.
2. 자신의 종족에 대한 애착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 광전사를 주로 사용하는 유저는 광전사 춤 스킨을, 저글링을 사랑하는 유저는 저글링 스킨!
3. 꾸준한 캠페인의 추가로 스1과 스1 전 배경 스토리를 확실하게 이해 할 수 있게 됩니다.
* 블리자드는 캠페인의 정기적인 추가 = 돈이 되므로 저렴한 가격에 공식 스토리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결과적으로 스킨이나 유료 다운로드 컨텐츠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스2를 접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화가 적용되면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업적 논리에 의핸 캠페인 스토리 부실.
* 블리자드 내부에서 철저한 관리로 게임의 완성도는 극대로 끌어올리고, 추가되는 컨텐츠를 유저를 위한 서비
스라는 개념을 확실하게 인지해야 합니다.
2. 지나친 스킨 낭비는 게임 이해도를 떨어뜨림.
* 스킨이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기존 유닛 디자인 자체를 크게 바꾸면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았을 경우에, 블리자드가 LOL의 부분 유료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들에게 제공한다고
한다면 유저들이 얻는 이점이 훨씬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의 게임 철학이 우리나라의 N사와 다르기 때
문에 부분 유료화를 한다고 하더라도 게임의 완성도가 하락하지 않는다면, 부분 유료화를 적극 지지해서 다양한
유료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스2를 풍성하게 하고 게임을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라이트 유저에게는 저렴한 가격
에 군심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단! GSL이나 정규 리그에서는 모든 추가 스킨과 유료 컨텐츠를 착용하지 않은 기본 상태에서 게임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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