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pple_8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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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6 11:30:05 KST | 조회 | 1,678 |
제목 |
[v4.0] 맨드레이크 템트리, 스킬트리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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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북미섭유저 Apple (#825) 입니다.
제가 한번 맨드레이크, 맨드, 히드라, 낚시꾼, 부비부비, 등등 많은 이름을 가지고있는 Infernal Mandrake에 대해 공략(?)을 한번 써봅니다. 부실하지만 애교로 봐주세요...
현재 버전 4.0 초기기준이구요. 추가패치는 아직 안나왓네요.
이 글은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뭐 여러분들이 다 아시듯이 커븐님의 공략집이 있기에 게임상에서의 맨드의 플레이 개념은 대략 다 아신다보고 시작하겟습니다.
모르시는분들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맨드는 장풍으로 스턴, 촉수로 끌어오기, 궁으로 슬로우, 촉수로 팀원 구해주기 등등 서포트/어시스트 캐릭터입니다. 어시스트로 돈을 버는거지 억지로 킬하려다 팀웍 망칩니다.
자세한 맨드개념은 커븐님의 공략참고... (오래됫지만 플레이개념은 크게 변하지않앗다고 봅니다.)
제가 소개하는 공략은 비방에서 최대의 효과가 있겟습니다. 공방은 팀웍보단 개인플레이가 중요시되는거 같아서요.
잡말끊고 템트리부터..
1) Accelerator*
2) Iridecent Mox* (+200 Energy)
3) Rare Earth Exoskeleton* (+250 Health)
* <- 이표시는 조합아이템의 재료가 되겟습니다.
4) Star Treks
5) Organic Carapace
winning / losing
6) Primal Gutter / Coat of Arms
7) Coat of Arms / Primal Gutter
8) Barbed Plating
민첩,지능캐릭 상대 / 힘 캐릭 상대
9) Superheated Mantle / Organic Carapace
일단 보시고나서 뭐가 이렇게 많이 나눠지냐.. 하고 느끼실수 있을텐데 4.0 패치 들어서고나서 힘캐와 민지캐의 차이가 많이벌어진점, 스텟수치의 영향, 아이템의 다양성, 아이템의 패시브/액티브 효과 등등의 추가로 아예 새로워지면서 이게임에서 특정한 템트리가 항상(혹은 대부분) 적용되던 그런때는 지낫다고 생각합니다.
뭐니뭐니해도 플레이어가 다른상황마다 파악을 제때제때 정확하게 하지못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제때 사지 못하면 그것이 팀을 패배로 이끄는 이유라 할수있겟습니다.
설명.
1) 맨드 셀렉기준으로.. 게임시작시 accelerator, 체력포션1개, 마나포션3개를 삽니다. 많은분들이 초반 martyr를 위해 resonator를 가시기도 하는데 이것은 맨드가 킬을 하기위한 빌드라 생각됩니다. 맨드는 순식간에 치고들어가서 스턴, 촉수로 팀원한테 킬을 바쳐야 하기에 이속을 올려주는 acclerator가 더 중요합니다. 네가지 이속템중 하나는 꼭 사야될 필수템일뿐만아니라 resonator는 중반가면 팔게 되어잇거든요. 돈이 1000원이 모이기전까진 상점에서 돈아끼지마시고 체력포션1개, 마나포션2개를 항상 채우시고 다니셔야합니다.
2) 돈이 모이는데로 Iridecent Mox를 삽니다. 가격은 1000원이구요, 이 재료는 Coat of Arms의 재료중 하나로서, 마나를 200 올려줍니다. 이 아이템을 살수있을땐 아마 레벨이 6~8렙 사이가 될텐데요, 이 아이템을 구입함으로서 장풍 - 촉 - 궁 연계기가 가능해집니다.
3) 1100원짜리 Rare Earth Exoskeleton을 구입합시다. 이 아이템은 맨드에게 제일 중요한 Organic Carapace의 재료가되는 아이템이고 체력을 250 올려줍니다. 이 아이템을 사시게 되엇을땐 전체 체력이 1700내외가 될텐데요, 여기서부턴 어느정도 몸빵을 할수있는 단계입니다.
4) Star Treks을 완성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아이템은 이속만 29%올려주는것인데, 이때쯤이면 장풍과 촉이 모두 4렙이어야하고 차차 순교자(부비부비)를 올리시고있을 단계입니다. 탱커인데도 왜 Evasion14%랑 이속24%를 올려주는 템을 안사느냐 (템이름이 기억이잘;) 하면은, 앞서 말햇듯이 맨드는 한타전에서 살짝늦은감잇는 타이밍에 치고들어와서 스킬남발하고 부비부비로 체력깍으며 동시에 상대팀 스킬은 몸으로 다 맞아주는 역할을 해야하기에 이속이 좋습니다. 탱킹하다가 빠질때도 좋구요.
5) Organic Carapace를 완성합니다. 맨드의 주축이 될 아이템인데요, 체력300과 힘200을 올려줍니다. 힘10당 체력 21을 올려줌으로, 결과적으론 체력은 650가량 올려주는 아이템이고, 템트리3번 이후로 비교해선 체력400 이 엑스트라로 올라가지요. 이 아이템은 패시브가 좋습니다. 1초마다 2%씩 체력이 차는것인데요, 소티스 3.0버전의 올가닉보다 상당히 업그레이드 된것 같습니다. 체력이 아무리많아도 조금만 기다리면 체력 다 찹니다. 이 아이템을 맞추고나선 아주 효과적인 탱킹도가능하고 순교자스킬도 4렙일것이기에 부비부비로 상대방을 불지르는데 효과적입니다.
6) 여기 템트리6번에서 두가지경우로 나뉩니다. 첫째는 아군이 킬도많고 타워도 많이밀고 한 결과로 상대팀보다 앞선다고 판단될경우, 둘째는 반대로 킬도적고 타워도밀리고해서 상대팀보다 뒤쳐질경우입니다.
<첫번째경우> 킬도많고 타워도밀고 하니 돈이 나름 잘 들어오는군요. 킬을 못한 팀원들도 별 어려움없이 템 잘맞추고 킬쓸어가시는분들 (어쌔신)은 템트리 쑥쑥 탑니다. 우리의 맨드는 팀원들 걱정까지 할필욘 없습니다. 대신에 갱킹이나 한타전이 벌어졋을경우, 좀더 확실한 사살을 위해 Primal Gutter를 갑니다. 모르시는분들이 잇다면 이 아이템은 33%확률로 상대방에게 슬로우버프가 걸리는것인데요 3초씩인가? 작은간격이 잇습니다. 하여튼 이 아이템은 부비부비스킬로서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부비부비로 체력이 깎이는게 한번한번마다 공격으로 판단되어 33%라도 무지막지하게 걸립니다. 한번 맨드가 거터끼고 따라붙은이상 그캐릭터는 벗어나기 힘듭니다. 운좋게 개피로 한타전에서 살아돌아가는캐릭이 없도록 방지하기 위함이죠.
<두번째경우> 킬도없고 타워도없고 돈도없습니다. 하지막 늘어나는건 죽음 뿐입니다. 어라 계속 죽으니 돈도 줄어드네요. 짜증납니다. 아까 돈이 천원잇엇는거같은데 지금보니 300원이네요. 빡치죠. 이럴땐 우리의 맨드가 팀원들을 위해 Coat of Arms를 사야할때입니다. 이 아이템은 근처유닛에 15% 공속, 공격력, 타임스케일 등을 올려주는 아주 좋은템입니다. 이미 밀리기 시작햇으면 상대팀은 시도때도없이 혼자, 혹은 한두명잇는 상황을 찾아서 무한갱킹들어올텐데 이럴땐 뭉쳐야살죠. 팀원들이 뭉칠때 엄청난 효과를내는게 Coat of Arms입니다. 5명이 다 뭉쳐잇는데 한캐릭만 15%씩 공속, 공격력을 받는게아니라 5명이 다 15%씩 올라간다고생각하시면 상황역전의 가능성에 이 아이템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심되겟습니다.
7) 비방 한타전이나 갱킹에선 Primal Gutter나 Coat of Arms나 둘다 꼭 필요한 아이템이기에 6번에서 갖추지 못한 아이템을 갖춰야합니다. 하지만 템트리 6번에서 7번으로 넘어가는 시간이 꽤 오래걸림으로 6번에서의 적절한 판단과 상황예상이 요구됩니다. 6번에서 템트리 잘못타면 7번에서 바로탄다고하더라도 상황역전이 어렵다고 보셔야 될것같습니다.
8) Barbed Plating. 이 아이템은 일단 쌉니다. 1800원인가 그렇구요, 액티브스킬이 좋습니다. 5초동안 자기가 받는 데미지의 150%를 상대방캐릭터에 되돌려주는데요, 이 아이템은 후반에 제역할을 하는거같습니다. 일단 이 아이템의 액티브스킬사용은 랭커나 로리, 제라툴 등등 민첩/지능 캐릭을 씹어먹기위해서입니다. 지금쯤이면 이미 게임은 개후반. 랭커나 제라툴은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하며 어쌔신의 역할을 할테지만 체력이 많아봐야 맨드에비하면 껌값입니다. 5초동안 레벨3 핵3발과, 랭커의 클록-스나 콤보를 그대로가 아닌, 150%로 돌려준다고 생각해보십쇼. 랭커는 핵이 맨드 정수리에 떨어졋다고 좋아하다가 자기체력 100%에서 70%가 공중분해되고 30%남앗네요. 울팀이 쫒아가서 사살하던지, 도망갓다해도 우리의맨드는 먼지 탈탈 털고 풀체력로 일어납니다.
9) 마지막 여섯번째 아이템을 맞추는 단계입니다. 여기까지 게임이 가는거 자체가 드문일이라 저도 한번도 6번째 템을 맞춘적은 없다만... 예상을하고 썻습니다. 여기서도 두가지경우로 게임이 나뉠텐데요.
<첫번째경우> 상대팀에 반이상이 민첩/지능 캐릭들이 잘 커서 한타전때 뎀지가 쩌는경우.. Superheated Mantle을 사셔야합니다. 20% 스킬저항이 포함되있기때문에 몸빵할때 큰 도움이됩니다. 후반의 한타전시, 먼저들어가서 상대팀 스킬을 우리 맨드한테 다퍼붓고 상대팀 쿨다운돌때 우리팀이 치고들어가서 사살합니다.
<두번째경우> 상대팀에 힘캐. 탱커가 너무 잘커서 맨드의 체력이 상대적으로 크게 딸리는경우.. Organic Carapace를 하나 더 삽시다. 후반이지만 체력 650은 여전히 큰 효과를 낼수잇습니다. 탱커가 밀리기시작하면 뒤에잇는 민첩/지능 캐릭들은 별짓못하고 밀리기 쉽상입니다. 상대팀 탱커를 잡을수있어야 우리팀탱커가 살고, 울팀탱커가 살면 울팀은 효율적인 푸쉬가 가능하게되는것이죠.
대략적 템트리에관한 설명이 끝낫네요..
스킬트리입니다.
사실 스킬트리는 별 큰내용이 없습니다. 3.0의 소티스에선 부비부비가 큰 역할을 하엿기때문에 부비부비부터 4렙을 찍엇지만.. 사실 4.0에선 맨드본인한테 타격이 너무크기에 그걸감당하면서 적군따라 쫒아갈필욘없습니다. 오히려 도와주러오는 상대팀원들한테 잡아먹힐가능성이높죠. 따라서 트리는 이렇습니다.
Q = 촉수
W = 순교자
E = 장풍
R = 궁 (에필로그)
Y = 스텟
E - Q - Q - E - Q - R - Q - E - E - W - R - W - W - W - Y - R - YYYYYYYY
말로 설명하자면 쉽습니다. 처음스킬로 장풍찍어주시고 촉수를 1순위로 마스터합니다. 4렙이 되어야만 진정한 가치가 있기때문이죠. 장풍으로 스턴놓을때 최대한의 데미지를 주기위해 장풍을 2순위로 마스터합시다. 궁은 3.0버전이후 4.0 패치때는 궁레벨이 오를때마다 마나필요량이 50씩 밖에 늘지않지만, 슬로우의 %나 부활하는 속도가 훨씬 빨라지기때문에 레벨이 될때마다 즉각즉각 올려줍시다. 그리고 나머진 순교자로 부비부비 올려주시고 스텟 올리시면 되겟습니다.
아 공략쓰는게 생각보다 많이힘드네요.
점점 써내려갈수록 머리가 멍해지고 생각이 할수없는거같은 느낌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내려갈수록 상당히 대충쓴듯한 느낌인데 차차 다시읽어보면서 수정이나 추가할것 추가하겟습니다.
틀린것이나 더 나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셔요
감사히 받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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