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chess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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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4-28 23:07:41 KST | 조회 | 6,021 |
제목 |
스타1 실사크래프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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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유 몽고메리님의 연표 정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아니라 이번에 실사 크래프트로
스타 세계관을 참고해서 밀리 버젼으로 행성 전쟁 방식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세계관쪽 지식이 없어서 세계관에 관한 정보에 대한 질문이 있어서 적게 되었습니다.
세계관과 밀접한 실사 크래프트를 제작중 이지만 벨런스 문제또한 있기때문에
가급적인 제생각은 1.벨런스 , 2. 세계관 순으로 정해두고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즉 세계관을 최대한 존중하면서 벨런스 위주로 만드는 밀리형식 대전맵입니다.
맵은 맨처음엔 EUD맵으로 구상하였으나(스킨도 입힐수있고 장점이 많아서)
노런쳐 유저도 즐길수 있게 하기 위해서
밀리형식의 자유도를 선호하기때문에 누구나 팀플을 접할수있게
노런쳐로 그대신 구조오프셋과 , EUP를 활용하여 특수한 유닛을 제작 구상중에 있습니다.
맵지형은 이번엔 밀리맵 지형을 채택해서 사용하고
8인용 4vs4팀플 맵입니다.
1:1도 지원합니다.
모드는
1:1듀얼모드: 행성 1개를 두고 2명이서 전쟁을 합니다..
행성 전쟁 모드: 행성을 하나씩 가지고(섬전이죠) 전쟁을 합니다. (가운데 행성(쎈터행성)만 제외한 나머지 8행성)
자리는 모두 랜덤입니다. 듀얼모드 선택시 적군중 1명과 랜덤으로 행성1곳에 들어가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 적인 구상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너무 길어서 ㅎㅎ; 죄송합니다... )
추가된 유닛,건물 프로토스:
동면 감금장치(EUP): 봉인 되어있는 프로토스 정예 군사를 소환합니다.
필요테크: 사이버 네틱스 코어
생산 유닛 - 아이어 광전사(질럿), 아이어 용기병(드라군) , 센츄리온(다크템플러) , 사도(하이템플러)
정예군사를 소환하는 건물로 1개만 제약됩니다.
일반 게이트와 스텟은 같습니다.
ex)질럿을 뽑으면 정예유닛인 아이어광전사가 생산됩니다.
아이어 광전사(영웅 질럿): 계급:치안관 (재생산 딜레이:5분)
HP: 240
Shield: 240
Amor: 2
사이오닉 검: 10 x2(+1x2)
아이어 용기병(영웅 드라군): 계급:치안관 (재생산 딜레이:7분)
HP: 800
Shield: 800
Amor: 2
위상분해기: 60(+3)
센츄리온(영웅 다크템플러 제라툴): 계급:암흑정무관 (재생산 딜레이:5분)
Hp: 80
Shield: 300
Amor: 2
워프 블레이드: 100(+5)
사도(영웅 하이템플러): 계급:집행관(재생산 딜레이:5분)
HP: 80
Shield: 300
Amor: 2
Psi Assault: 20(+3)
그외 함선 유닛:
간트리서: 계급:집행관(1대 제한)
필요테크: 플릿비콘에서 생산
가격: M:1400. G:1000
HP: 800
Shield: 500
Amor: 5
인터셉터(EUP사용): 모조영웅 유닛
간트리서 인터셉터(스카웃 영웅 모조)
HP: 무적
Shield: 무적
공대지: 20(+2)(단일 데미지)
공대공: 14(+1x2)x2
스킬: 정화포(재사용 딜레이: 3분)(구조오프셋 사용)
(H)홀드키를 누르면 간트리서가 보고있는 방향으로 발사
사정거리: 15( 일직선 광선 광선내에 유닛은 아군도 파괴 )
정화 모선 계급:신관 (1대 제한)
필요테크: 아비터 트리널에서 생산
가격: M:1400. G:1400
HP: 750
Shield: 750
Amor: 5
스킬: 블렉홀(리콜): 적군 유닛을 리콜
패시브 스킬: 정화 모선 주변에(25X25범위) 연결체가 있다면 호보막의 동력을 공급받습니다.
(실드 무한 회복 100%)
그외 특수 건물:
프로토스 사원: 젤-나가가 맨처음 발을 디딘곳에 새워진 신성한 유물입니다.
필요테크: 기사단 기록보관소
가격: 600원
스킬: 프로토스 유닛 HP 회복
중립건물:(프로토스만 사용가능)
젤-나가 신전:(쎈터 행성에 1대)
우라즈,칼리즈 크리스탈을 젤-나가 신전으로 옮긴다면 모든적을 제거할것입니다.
(우라즈,칼리즈 수정은 랜덤으로 맵에 배치됩니다.)
(파괴범위는 쎈터 행성내에 모든 적군 유닛,건물입니다.)
(신전이 파괴되거나 우라즈,칼리즈 수정을 한번 사용하면 더이상 재활용할수 없습니다.)
용도: 전략적인 중립건물
워프 게이트:(각 행성마다 2개식 배치 총:16대)
구조오프셋 클릭인식 사용: 이동하고자하는 워프게이트를 클릭만하면
이동합니다.
이역시 전략적인 건물로: 아군이 도움을 줄수있는 최단경로가 될수도 적군이 공격 루트가 될수도 있습니다.
워프게이트 중립상태: 모든 플레이어 이용가능(적,아군 프로토스 유저만)
워프게이트 근처에 아군 유닛이 있을때:
점령가능 젤-나가 감시탑과 같은 원리 입니다.
주변에 아군이 없다면 다시 중립상태로 돌아갑니다.
아군이 점령을 했다면 적군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기본 밀리유닛: 프로토스
탐사정:
소환 비용: 50
HP: 20
Shield: 20
Amor: 0
무기 : 5(+0)
광전사:
소환 비용: 150
HP: 130
Shield: 80
Amor: 1
무기 : 8(+1)x2
용기병:
소환 비용: 185 . 75
HP: 130
Shield: 100
Amor: 1
무기 : 25(+2)
고위기사:
소환 비용: 50 . 300
HP: 130
Shield: 80
Amor: 1
무기 : x
사이오닉 스톰 에너지: 50
황혼의 집정관:
소환 비용: 100 . 600
HP: 80
Shield: 800 (패시브 효과: 60주기로 쉴드 회복)
Amor: 1
무기 : 45(+5)
암흑 기사:
소환 비용: 200 . 125
HP: 120
Shield: 80
Amor: 0
무기 : 60(+5)
다크 아콘:
소환 비용: 400 . 250
HP: 80
Shield: 800
Amor: 0
무기 : x
피드백: 25
마엘스트롬: 50
마인드 컨트롤: 100
왕복선:
소환 비용: 200
HP: 200
Shield: 100
Amor: 0
무기 : x
기갑충(리버):
소환 비용: 200 . 100
HP: 100
Shield: 80
Amor: 0
무기 : 스캐럽:(미네랄:15) 데미지 100(+25)
관측선:
소환 비용: 25 . 75
HP: 40
Shield: 20
Amor: 0
무기 : X
광전사:
소환 비용: 150
HP: 120
Shield: 80
Amor: 0
무기 : 8(+1)x2
정찰기:
소환 비용: 275 . 125
HP: 150
Shield: 100
Amor: 0
무기 : 8(+1) , 14(+1)x2
해적선(커세어):
소환 비용: 300 . 200
HP: 200
Shield: 160
Amor: 1
무기 : 8(+1)
디스럽션 웹: 75
우주 모함:
소환 비용: 750 . 500
HP: 500
Shield: 300
Amor: 4
무기 : 인터 셉터
생산비용: 50
HP: 60
Shield: 60
Amor: 0
무기: 10(+1)
중재함:
소환 비용: 200 . 700
HP: 400
Shield: 300
Amor: 1
무기 : 20(+2)
리콜 에너지: 65
스테이시스 필드: 50
추가된 유닛,건물 테란:
용병 집결소:
필요 테크: 팩토리
동면 감금장치와 마찬가지로 정예 유닛 생산 건물입니다.
전쟁광 4마리 : M.250 (재사용 대기시간 5분)
망치경호대 2마리(EUP유닛 화이어벳 내형 벌쳐영웅) : M.250 . G.75 (재사용 6분)
스파르타 중대 2마리: 300 . 125
의료선 2마리 : 100 . 100 (메딕 1기를 태운 드랍쉽 2대 제공)(바이오닉을 강화하기 위해서 넣었습니다.)
공성 파괴단 2마리: 400 . 200
날개달린 악몽 2마리: 350 . 200
잭슨의 복수단 1마리: 400 . 300
전쟁광:
HP: 80
Amor: 0
무기 : 8(+1)
망치 경호대(기계):
HP: 125
Amor: 1
무기 : 8(+1)x4
스파르타 중대
HP: 165
Amor: 1
무기 : 24(+1) 대공:22(+2)x2
공성 파괴단
HP: 200
Amor: 1
무기 : 38(+3) 모드 : 100(+10)
날개 달린 악몽
HP: 160
Amor: 1
무기 : 10(+1) 대공: 15(+2)x2
잭슨의 복수단
HP: 700
Amor: 3
무기 : 60(+3)
특수 건물:
드라켄 파동포(이온캐논)
필요 테크: 사이언스 퍼실리티
건설 비용: 800 . 400
열광선: 수동 공격으로 땅클릭을하면 정화포와 마찬가지로 트리거로 광선을 쏨니다.(대공 공격만 가능)
사정거리: 무한
PSI 파괴장치(PSI 분열기)
필요 테크: 사이언스 퍼실리티
건설 비용: 1600 . 800
일정 간격으로 파과장치가 있는 행성의 저그 유닛들의 체력을 서서히 깍습니다.
(30초 주기로 10%씩)
테란 밀리 유닛:
SCV
HP: 25
Amor: 0
무기 : 5(+1)
해병
HP: 55
Amor: 0
무기 : 6(+1)
마린 사정거리 업그레이드: 150 . 150 --> 에서 250 .250 으로 바뀝니다.
나머지 유닛은 밀리와 같습니다.
저그도 비슷한 개념으로 세러브레이트가 정예유닛 생산소이고 렙터,토라스크,추적도살자등을 생산해냅니다.
맵정보를 올린 이유는 혹시나 잘못된점이나 이상한점(세계관이나 벨런스면에서)이 있다면
지적해주실분도 계실지몰라서 적었습니다.
제가 궁굼한점은 특수 건물에 대한 능력인데 처음에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실사 크래프트에 맞게 모든 캠폐인 유닛도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인데
프로토스 사원,세러브레이트,오버마인드 등등은 세계관 정보에서도 딱히 아무런 능력이 없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그 외에 프로토스 유닛들의 능력치도 어느정도 있지 가늠할수 없어서 대략적으로
1.5배나 2배정도로 향상을 한후에 벨런스를 맞게(딜레이,가격) 조절로 마추었습니다.
혹시 맵에대한 아니면 세계관에 관한 조언을 해주실분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정말 좋을것 같아서 적습니다.
질문으로 한다면 질문할께 너무 많네요...; 그렇다보니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타2 캠페인 유닛을 넣은건 간접적으로 스타2를 홍보하고도 싶어서입니다.
(스타2 재미있는데 스타1만 하시는분들이 많아요 이런 취지로 EUD로 어느분이 스타2맵도 제작하셨었는데...말이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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