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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heeny
작성일 2010-08-27 02:22:26 KST 조회 5,418
제목
플토전 탱크바이킹은 왜 안쓰나요??

탱크바이킹+화염차 조합

쓰니까 꽤 잘먹히던데 ㅋㅋ

앞마당먹기전까진 가스압박이 심하지만

심시티해가면서 탱크라인 전진하고 앞마당먹으면 꽤 안정적임

거신에도 강하고 공허도 막을수있고

불멸자가 보이면 유령추가하면 됨

맨날 바이오닉 하다가 템플러에 썰리는데

메카닉이 안좋다지만 토스한텐 메카닉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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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야근하자 (2010-08-27 13:4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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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일단 바이킹이 좀 에러같은데요; 공허가 나오지도 않은 시점에서 대비한다고 바이킹 뽑는건 효율이 너무 안좋지 않나요. 탱크가 주력이 되면 거신이 무서울 리 없으니 거신 잡는것도 아니고, 플토가 바이킹 탱크 보고 공허 안뽑으면 바이킹은 잉여가 되겠죠. 탱크가 주력이 되버리면 불멸자도 문젠데 광전사 막기도 난감하겠구요
아이콘 Kyreli (2010-08-27 02:31: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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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 없이 탱크 나오기 전에 관문 유닛을 상대하기도 힘들뿐더러 탱크 바이킹이라면 불사조에도 무너질듯…….
아이콘 boksid (2010-08-27 10:3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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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원배럭짓고 팩토리짓고 배럭반응로올리고 팩토리에서 시즈뽑고 시즈업하면서 커맨드짓고 앞마당먹으면서 벙커2개짓고 시즈랑 같이 방어하면서 거신테크면 숫자에 맞춰서 바이킹만들고
경장갑추뎀업한 화염차 7,8기만 운영해도 질럿은 스플래쉬에 ㅂㅂ
3팩정도에서 탱크모아줘도 10기정도되는건 금방
천천히 전진하면서 1배럭반응로에서 마린만 뽑고 벙커지으면서 천천히 전진..

스타2특성이 앞마당간 거리가 짧으므로 빈집만 대비하면.... 강력할것같은데요?
토스답은 불멸자일텐데
배럭업그레이드안누르고 의료선안뽑으니 고스트 2기정도 찍어도 자원상 무리없을테고..
아이콘 boksid (2010-08-27 10:3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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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reli// 불곰없이도 벙커 한기에 마린있으면 팩토리에서 시즈 금방나오니까 버틸수있지않을까요? 정석 1-1-1빌드를 타는데 단지 배럭 1에서 불곰,충격탄업을 안하고 시즈업을 눌러주면서
스타포트지으면 패공허라도 반응로마린에서 마린으로 막으면서 바킹1기나오면 무빙샷으로
공허 ㅂㅂ.. 무기고에서 공업도 일찍 눌러주고 앞마당 벙커 시즈라인이면 4차관러쉬라해도
벙커 수리신공으로 막으면 이길듯? 이따 퇴근해서 한번해봐야지~ ㅋ
아이콘 TJ12 (2010-08-27 10:4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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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사람취향 탓이겠죠. 해불은 기동력이 우월하니깐요.
굳이 약점을 말하면 진출시간이 늦어서 상대방한테 시간을 많이 줄수있다는점?

boksid/
111빌드야 뭐낙 변형이 많아 뭐가 정석인지를 알수없지만 보통 해병벙커로 수비하고 불곰 충격탄을 찍지는 않는걸로 알고있어요. 뭐 저는 불곰 충격탄합니다.
야근하자 (2010-08-27 13:4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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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일단 바이킹이 좀 에러같은데요; 공허가 나오지도 않은 시점에서 대비한다고 바이킹 뽑는건 효율이 너무 안좋지 않나요. 탱크가 주력이 되면 거신이 무서울 리 없으니 거신 잡는것도 아니고, 플토가 바이킹 탱크 보고 공허 안뽑으면 바이킹은 잉여가 되겠죠. 탱크가 주력이 되버리면 불멸자도 문젠데 광전사 막기도 난감하겠구요
Theeny (2010-08-27 13:5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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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근하자// 제가 운영하는 방식은 탱크주력이구요 바이킹은 소수라도 뽑아놓으면 도움이되더라구요 돌격모드로 내려놓을수도 있고 멀티견제갈수도 있고 몰래공허도 대비할수 있고 거신잘라먹기 놀이도 하고 만약 상대가 불사조뽑아서 탱크띄울라치면 띄우는애 일점사해주고 아무튼 다방면에 쓸데가 많은 효자유닛인듯
그리고 탱크바이킹은 가스소모가 심한대신 미네랄은 좀 남는데 남는미네랄로 지옥불업된 화염차 몇기만 찍어줘도 광전사는 녹아요
제일 문제가 불멸자인듯 유령 emp가 범위가 그렇게 넓은게 아니라서 불멸자만 해결하면 꽤 강력할거같아요
winterlove (2010-08-27 15:4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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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작정하고 4차관 러쉬를 할때, 전진게이트류
본진2관문 몰레2관문 4차관류에 끔살당하는 빌드입니다.
빠른 몰래공허등 토스가 어떻게 나오느냐에따라 다르겠네요..

빠른 4차관이면 탱크 1.5기 마린 소수나올때 2~4질럿 4~6추적자 러쉬들어옵니다.
빠른공허라면 마린 6기정도 나오고 우주공항 막 만들어질때쯤 2공허견제올 타이밍입니다.
그리고 점멸업 추적자에 광전사 몇기던져주고 점멸로 탱크씹어먹히면 답이없습니다.

중후반가면 유리하게 운영할수있지만
초반을 못넘기면 그냥 똥망하는 빌드.
아이콘 걸뱅이특공대 (2010-08-27 18:4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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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가 겁나 쎈거 같지만 맷집도 약하고 기동성이 떨어져서 받쳐주는 유닛이 튼튼해야 하는데
화염차는 아무래도 해불만 못하죠.
아이콘 Syl_Via (2010-08-27 20:5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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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가 하늘에서 떨어지나요;;;
야근하자 (2010-08-29 01:1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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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썼던 댓글 읽어보니 약간 기분 나쁘실 수 있게 썼네요 ; 왜그랬지 졸려서그랬나...;

테테전처럼 바이킹을 많이 쓴다는줄 알고 처음에 좀 기겁을 했는데 상대 테크봐서 적당히 뽑는거라면야 그럴 만 하다 싶긴 하네요.
쪼다내이션 (2010-08-29 22:2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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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고수쌈갈수록 초반견제나 심리전이 중요한데 해불의 경우 여차하면 초반에 흔들기도 가능하고 상대정찰 막기도 좋은데다 중반이후에도 안정적으로 대응이 가능한데 탱크위주로 전략을 짜게되면 초반에 아무래도 위축되서 적극적인 플레이가 힘들기땜에 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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