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빌드는 올인성이 짙은 빌드입니다.
스1을 거의 10년간하고 스2로 넘어와서 제대로 게임한지 10일쯤 되었네요.
지금 전적은 150승/110패 정도이고 다이아 1600입니다. 빌드에 조금더 보충할 부분이 있다면 태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은 10보급-12병영-13가스-15궤도,해병1기 뽑습니다.
해병1기 나오면 보통 프로브(스2에서 프로브를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ㅠㅠ)를 빼거나 정찰을 하려고 할텐데요.
해병1기로 프로브를 최대한 빨리 쫓으시던지 잡으신후에 병영 한개를 늘립니다. 해병하나찍고 건설로봇 하나찍고
그 다음 17인구수쯤 되었을때 병영 하나 올립니다. 해병1기 더 뽑아준 후에 병영 하나 더 추가합니다.
그 후에 보급고 하나 더짓고 첫병영에 반응로를 붙입니다. 두번째 병영에는 기술실을 달고요.
첫번재 병영에서 마린 2기 뽑고 두번째 병영에서 불곰을 찍습니다. 기술실에선 스팀팩 업그레이드를 누르고요.
세번째 병영이 완성되면 기술실을 하나 더 답니다. 해병2기가 나오면 근처에 프로브 있나 없나 확인하시고
젤나가에 병영 모두 랠리 찍어놓습니다. 그러고 해병4기와 1불곰 타이밍에 한번 찌릅니다. 충격탄 업그레이드 해주시고요.
이 때 파수기 마나를 소모하게 하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사실 4해병 1불곰을 살리면 더욱 좋겠지만, 파수기 마나를 없애고 파수기 한기+@ 정도의 성과를 얻는데 만족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꾸준이 뽑은 2해병2불곰 x N 4불곰정도 모였을때 입구를 뚫습니다.
섣부르게 스팀팩 쓰고 들어가지 마시고 혹시 모를 파수기를 대비해 역장을 적절하게 피하는게 좋습니다.
괜히 스팀팩쓰고 역장때문에 못올라가면 체력은 체력대로 달고 스팀은 효과도 없어지더라고요.
여기서 뚫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토스가 1관문 1로보일때 가장 잘통합니다. 파수기를 초반에 한기정도 잡아주거나 마나를 소비하게 해준다면 불멸자가 나오면 뒤에나오는 후속병력으로 충분히 밀수있습니다.
만약 4관문이라면 병력을 언덕위로 올리시고 벙커 한두개쯤 지어놓으시고 멀티하시는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뒤에 운영은 모든토스전이 비슷하듯 유령,의료선,바이킹 적절히 섞어주면서 맞춰가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허접한 올인전략입니다.
다이아 1600밖에 안되서 토스들을 그렇게까지 많이 만난건 아니지만 골드부터 플레티넘까지 토스전을 전혀못할때 높은 승률을 자랑하던 빌드입니다. 이 빌드를 쓰시는분들 많으시겠지만 조금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두번째 보급고를 짓기전에 3병영을 짓는다는 점이고 4해병1불곰 타이밍에 한번찌른다는 점입니다.
리플을 따로 저장해놓지 않아서 무슨리플이 무슨리플인지 정확히 몰라서 첨부파일에 넣지못했습니다.
그저 빌드에 대한 평과 안좋은점이 있다면 태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