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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롬바허
작성일 2010-11-29 15:19:50 KST 조회 4,818
제목
크롬바허류 2관문 패스트 멀티(프테전용)

9수정탑-(10인구수 풀리자마자 시간증폭)-13관문-(시간증폭)-14융화소-(마나 되자마자 시간 증폭)

 

-16수정탑-18인공제어소-19광전사(21/26)-22수정탑-24차관업그레이드(바로 시간 증폭)

 

-24파수기(26/34)-26두번째 관문-28추적자(30/34, 탐사정 생산 잠시쉼)

 

-30연결체-30수정탑-30융화소-차관업 완료되자마자 차관으로 1추적자 1광전사 생산(34/42)

 

-탐사정 생산 재개하면서 35로봇공학시설-1광전사 1추적자 생산(40/42)

 

-40세번째 관문-42수정탑(수정탑은 그냥 미리 지어놓는거 42 되면 연결체가 완성되서 인구수 풀림)

 

-앞마당에 탐사정보내면서 3번째 가스 건설-관측선 1광전사 1추적자 생산.... 1추적자 1파수기 생산

 

 

 

이후는 각자 취향대로 하면됩니다

 

 

 

위에 설명하기 힘들어서 잘 안적어 놨는데 초반에 세번의 시간증폭을 탐사정 생산에 투자한후 그 이후에

 

시간증폭을 약간 세이빙 하구요 시간증폭을 모두 차원관문 업그레이드에 투자합니다

 

차원 관문 업그레이드에 투자하는 시간증폭은 총 4회 입니다 3번째 까진 연속으로 됩니다

 

시간 증폭의 효과가 사라지자마자 바로 다시 시간증폭을 걸어주는식으로 해야 하는데

 

연습이 안될경우 실수하기 쉽습니다 ㅡㅡ;

 

4번째 차원 관문에 시간증폭을 걸땐  마나가 부족합니다 약간 기다리면서 연결체 마나 25되자마자 바로

 

걸어주구요 차원관문업이 거의 다되어가는 시점이라 시간증폭이 약간 아깝게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줘야 합니다

 

약간 시간 증폭을 낭비하는거긴 합니다 시증효과 남아 있는데 차관업이 끝남 

 

그래도 최적화를 위해선 네번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멀티가 엄청나게 빠른만큼 방어해내려면 연습해서 깔끔하게 소화하는게 중요합니다 4번의 시간증폭 걸고

 

30수정탑 지은후에 차관업 거의 다 완료되어갈때 쯤에 관문 부대지정으로 G연타해서 바로 차관 빠르게

 

변신 시키고 W연타해서 최대한 빠르고 깔끔하게 생산을 해야 합니다

 

 

 

1광전사 1추적자 1파수기 타이밍엔 언덕아래에 내려가서 수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연결체 체력이

 

높아서 초반 병력에 쉽게 깨지진 않습니다 최소 2광전 2추적 1파수기를 갖춘후에 앞마당에 내려가는겁니다 

 

 

 

차관에 시증을 많이 걸어서 공격적인 빌드처럼 보이지만 이 빌드는 최대한 빠르게 연결체를 가져가고

 

수비를 하려는 수비적인 빌드 입니다

 

연결체 타이밍은 5분에 건설하는것이며 연결체가 완성될때쯤엔 시간증폭 마나가 약간 모입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가 거세게 압박할경우 관문에 쓰고 압박이 없으면 탐사정에 쓰는게 좋습니다 

 

 

 

초반 병력 구성은 거의 광추 반반 인데요 빌드대로 진행할경우 4광전사 5추적자 2파수기입니다

 

이후는 약간 추적자 비율을 높여 주는것이 좋은데 상황에 따라 병력조합을 조금씩 변화를 줘야 하기

 

때문에 정해진것이 아닙니다 몸빵용 광전사의 비율과 뎀딜할 추적자 수호방패와 역장을 칠 소수의

 

파수기의 비율을 잘 유지 해야 합니다

 

테란이 치즈러쉬를 올경우엔 첫 파수기 역장으로 늦추면서 추적자만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파수기가 적지만 파수기를 첨에 뽑아서 마나량이 충분하며 수호방패와 광추 물량으로도 초반

 

해불 병력은 방어가 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전투 자극제를 쓰지 않는다면 수호방패를 막 남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껴서 쓰는게 좋습니다

 

 

 

2번째 가스가 워낙 느리지만 멀티가 빨라서 3-4번째 가스 빠르게 채취하면 테크 올리거나 파수기

 

추가하는데에 문제 없습니다

 

35로봇 공학 시설에서 최적화로 관측선 뽑고 시증 걸어주면... 8분쯤엔 관측선이 뜹니다 이는

 

밴시 은폐업이 되는 타이밍이랑 거의 비슷합니다 

 

 

어차피 선병영 너프 이후에 테란의 초반 날빌은 위력이 떨어졌습니다 정찰은 인공제어소 건설후 늦게

 

가는편이 자원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상대가 어디 있는지 알기만 하면 된다는거죠

 

 

리플레이는 없습니다 나름 정석으로 쓸만한 빌드중 멀티 타이밍을 최대한으로 빠르게 만든 겁니다

 

그냥 읽어보고 쓸만하다 싶으면 쓰고 별로다 싶으면 그냥 무시하고 안쓰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대로

 

연습해서 써보지도 않으면서 어떤 빌드에 밀린다느니 이런 댓글은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몇번 연습해서

 

깔끔하게 써보고 빌드의 약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초반에 밀리는게 아니라 관측선 뜬후에 

 

특정 전략을 막기 힘든경우도 아는 범위내에선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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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zinoth (2010-11-30 08:4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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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가까운 맵에서 3병영 해불은 그냥 병력으로 막나요?
멀티안하고 본진에서 방어하는 것도 힘들어서 ㅠㅠ
크롬바허 (2010-11-30 11:4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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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병영 해불 막을수 있습니다
lutedia (2010-12-01 22:5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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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같은 2관문 멀티전략을 올리셨는데 그때에 비해 바뀐부분이 무엇인가요

그때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3병영 압박과 리페토르에 대한 해결책으로 시증은 부족하고

빠른 투가스와 로보틱스역시 불안한 요소네요.

하지만 밀림분지같은 앞마당 입구가 좁은 맵에서는 좋겠네요
크롬바허 (2010-12-01 23:2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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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에 첫번째로 올린전략글인데요 다른분글이랑 착각하시는거 아닌가요? 리페토르 이 빌드 막기 쉽습니다 리페토르를 막기 힘든 빌드는 파수기를 다량 생산하는 빌드입니다 토르때문에 파수기의 역장이 쓸모 없어 지구요 역장없는 파수기는 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리페토르에 털리는겁니다 하지만 이 빌드는 파수기 숫자는 최소화 하고 광추 물량이 많아서 화력이 좋아서 꿀릴이유가 없습니다 파수기 한기는 수호방패만 치고 탐사정 동원해서 전투하면 리페토르 잡힙니다
3병영 압박 충분히 막을만합니다 이건 해보시면 암
니얼굴점막종양 (2010-12-10 03:3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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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상을 좋아해서 환상을 찍으면서 이 빌드를 해보고싶은데
만약 환상을 찍게되면 어느타밍에 찍어야되나요? 환상찍으면 초반이 너무 약해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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