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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롬바허
작성일 2010-12-01 18:39:08 KST 조회 5,147
제목
크롬바허류 2관문 패스트 멀티(프저전용)

빌드오더

 

9수정탑-인구수10풀리면서 시간증폭-12관문(관문 짓고 정찰)-탐사정 찍으면서 시간증폭-

 

-15수정탑(수정탑 짓고 정찰)-15융화소-17광전사(19/26,

 

시간 증폭 쓰긴하는데 첫정찰로 상대 위치 알면 쓸필요 없음, 첫정찰로 파악시

 

안쓰고 탐사정 생산에 써주면됨)-20인공제어소-21광전사(23/26)

 

-24수정탑-24차원관문업그레이드(이후에 시간증폭 연속 4번 넣어 줍니다)-24추적자(26/26)

 

-28두번째 관문-28파수기(30/34)-30연결체-30수정탑(입구아래 좁히기)-31융화소

 

-32차관으로 바꾸면서 1파수기 1광전사 생산(36/42)-37제련소.... 2추적자 소환....

 

 

2가스가 느린대신에 빠른 멀티를 확보하는 빌드입니다

 

정찰 두번 적었는데 오타가 아니라 탐사정을 2기 정찰 보내는거 맞습니다 수정탑 서치 대신

 

약간 자원 최적화를 위해 관문서치와 두번째 수정탑 서치를 하는것이죠 수정탑 서치는

 

빠르게 발견하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4인맵에서 정찰이 마지막으로 될 경우를 가정하면 관문서치가

 

낫습니다 아주 미세한 차이지만 몇초차이로 관문이 일찍지어지고 6-8못 막기 조금이나마 편해지거든요

 

스1 테저전에서도 주로 이런 스타일의 2SCV 정찰을 많이 합니다

 

2기의 탐사정으로 정찰하면서 확실히 파악해야 할것은 상대가 앞마당을 먹는지 여부입니다

 

앞마당을 안먹으면 맹독 또는 바퀴겠죠? 본진자원 맹독이나 바퀴 상대로는 이 빌드로

 

방어가 불가능합니다

 

저그가 저글링 속업 찍고 앞마당을 가져가도 최소 4분 초반대엔 앞마당을 해야 합니다 그때 숨겨둔 탐사정

 

으로 정찰해서 앞마당 부화장이 없으면 빌드를 수정해서 2가스-제련소 등등을 짓고 광자포 역장으로 시간

 

벌면서 일단 막고 봐야 합니다 막은다음에는 공업 4차관 압박이나 그냥 공업 3차관 멀티해도 됩니다

 

 

 

하지만 저그가 멀티를 먹고 운영한다면 위의 빌드대로 진행할수 있구요

 

앞마당 내릴때 거세게 가난한 바퀴 압박이 들어올경우엔 관문에 증폭걸고 광자포 건설해야 하지만 안그런경우는

 

그냥 2번의 시증을 본진과 앞마당에 한번씩 걸어서 딱 한번 탐사정 짼  이후엔 제련소 공업에

 

시증을 끊임없이 걸어줍니다 안그래도 파수기 적은데 초반에 2추적자 뽑으라고 한건 저그가 앞마당을 확보하고

 

바퀴 전환 하더라도 가난하게 압박하는 바퀴 타이밍이 좀 강력한데 막으려면 파수기 찍는거보다

 

2추적자를 추가로 뽑아서 3광전사 3추적자 2파수기의 조합이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타이밍 넘기고 나면 파수기와 추적자 생산해줄수 있음 2가스 돌아가니까요

 

 

 

그러면 9분대에 공1업이 완료 되는데요 공업이 완료되어 갈때쯤 4차관 공1업 타이밍 잡으면됩니다

 

그때쯤 시증 4방 정도 모여있을거구 전진 수정탑에서 4차관 소환 한담에 시증 4방 차관에 걸고 한번 더뽑으면

 

상당히 괜찮은 물량이 나옵니다

 

이때 무리해서 밀 필요 없구요 그냥 상대의 앞을 조이고 트리플 먹으러 나오기 힘들게만 해주어도 충분히

 

좋습니다  상대가 토스 빠른 앞마당을 보고 너무 째서 방어병력이 적다 싶으면 밀수도 있구요

 

트리플을 이미 먹었다면 저그 앞을 조이고 소수 광전사로 멀티를 파괴해 주면 됩니다

 

압박하면서 탐사정 보충하고 3-4가스를 짓고 로보 황혼의회 테크를 올리면서 운영하세요

 

 

아 참 확실하게 하려면 4차관으로 관문 늘린후에 환상개발해서 환상 불사조 정찰해주는것도 좋습니다

 

황혼과 로보는 어차피 올려야 합니다 황혼은 점멸과 공2업을 위해서 지어야 하며

 

로보는 잠복바퀴때문에 어차피 관측선 뽑아야 합니다

 

하지만 3티어는 환상 불사조 정찰한뒤 맞춰가는게 좋은데요  

 

상대가 둥지탑 있으면 기사단 기록 보관소를 지어야 합니다 사폭업 부적업 돌리면서 점멸 추적자 모으고

 

부적업 되면 러쉬 타이밍 나오죠

 

환상 불사조 정찰 결과 둥지탑이 없으면 그냥 로봇 공학 지원소만 짓고 바로 거신 넘어가면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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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hiTaPrime (2010-12-01 18:5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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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전략이네요 리플첨부 부탁드릴게요^^
크롬바허 (2010-12-01 18:5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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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ㅅ 리플은 없네요 그냥 컴퓨터랑 빌드 연습하면서 완성시킨 빌드라... 그래도 자세히 적었으니 빌드 흐름 파악하는데엔 문제 없을겁니다 프테전 2관문 패스트 더블빌드를 프저전화 시킨거 뿐입니다 상당히 유사한 빌드 구성이라 제가 올린 프테전 빌드 써보신 분은 쉽게 쓸수 있을듯
크롬바허 (2010-12-01 18:5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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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빠뜨린게 있는데 6못대비인데요 어차피 관문 정찰한후에 2번째 수정탑을 지은후에 정찰하기에 2번째 수정탑을 관문 근처에 지어둡니다 그러면 수정탑하나깨져도 관문 돌아가구요 2군데는 가다가 탐사정이 저글링을 볼수 있습니다 남은 곳은 대각한군데 밖에 없는데 수정탑 2개 지어두고 관문에 증폭걸고 탐사정동원 잘하면 6못 막을수 있습니다
크롬바허 (2010-12-01 19:3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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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물론 심시티는 원관문 원수정탑으로 입구 좁히는 심시티 해줘야 합니다 아 참고로 이 빌드는 4인맵 최적화로 맞춘 빌드 입니다 2인맵일 경우 원서치 되므로 좀더 테크를 빠르게 변형해도 되긴 됩니다 하지만 초반 저글링의 위력을 감안할때 2광전사 찍는게 낭비는 아닌거 같습니다 한박자 테크 당기고 광전사 1기 대신 탐사정 2기 더 찍다가 괜히 속업 저글링에 위험한 상황 만들수도 있으니까요
lutedia (2010-12-01 22:5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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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전략으로 정민수 선수가 잃사에서 시즌2때 썻던 전략이 생각나는데요

2관문 앞마당 이라는 기본틀은 같구요 광전사를 과감히 패스하고 빠르게 2번째 관문 올려서

2추적자로 푸시하고 바로 앞마당 떠버린후에 제련소 짖고 케논과 추적자로 방어하는 전략입니다

파수기 역장을 치기힘든 입구가 넓은 맵에서는 이렇게 가시는것도 좋겟네여
크롬바허 (2010-12-01 23:34: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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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빌드 보긴 했습니다 추적자컨트롤이 아주 좋을경우엔 이득을 상당히 보더군요 그전략에 별로 안당해본 저그는 앗 하는 사이에 대군주 몇기 헌납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상대가 선부화장이 아닌 선발업 후 앞마당 빌드를 쓸경우 약간 애매해지는감이 있어서 그 부분을 어떻게 커버해야될지 모르겠더군요
스타신 (2010-12-02 15:0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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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업이면 걍 2추적자 압박안가는게 좋은듯 싶은데요!! 물론 저글링 발업타이밍계산하고 하면할수있겠지만서두!!신경쓸게 가뜩이나 많은데 그런것까지 신경쓰기 빡실듯!!
아이콘 린이천사 (2010-12-03 19:2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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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예전에 12관문15관문 19가스21제어소22가스 빌드로 초반 저그에게2관문푸쉬 페이크를 하면서 멀티를 했는데요 광전사는2기까지 뽑아서 적으로달렸다가 되돌아오는 페이크로 2광전사 2추적자 상태에서 대군주 잡고 또 러쉬가는척하면서 앞마당에 연결체 제련소 관문두개지어 심시티 하고 이후 파수기위주 뽑고 본진 2관문 늘려서 1업타이밍때(9분∼9분30초) 찔러서 밀어버리는 전략을 썼었는데요 플레때와 다야 1600이하분들한테 상당히 잘통했습니다 근데 그이상분들한텐 9분이면 일꾼도가스잠쉬쉬면서 일꾼 쫙충원하고이미 저글바퀴를모으고있는상황이라 힘들더군요 그래서 요즘엔 전략을바꿔서 3∼4차관에서 파수기위주 소수병력으로 7분30초 8분사이때 찔러서이득보고 테크탑니다∼ 이때 찌르면 저글과 소수바퀴 가촉없느당황이 대부분이라 수호방패 많은역장 쓰고 밀진못해도 일꾼도잡고 여왕잡고는 그리고 파수기만은 살려서 회군하는데요 9분때러쉬보다 나은거같더라구요
아이콘 Batter (2011-01-04 11:4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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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빌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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