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r Teamstory Cup FXO와 MVP 경기에서 두 선수가 쓴 빌드를 보고 적은 겁니다.
기본적으로 2 사신 더블로 갑니다.
9보급-12병영-13가스-15궤도-사신 1기,두번째 보급고- 2번째 사신 - 더블 커맨드
(참고로 원가스 체제가 좀 길게 갑니다.)
1. 두번째 사령부를 올리고 난 후 바로 군수공장을 올리면서 병영에 반응로를 부착합니다.
2. 군수공장 완성 후 사령부 하나를 본진 사령부 옆에 추가합니다. 동시에 병영과 군수공장을 스왑하면서 군수공장에서는 화염차(4~6기)를 병영에는 기술실을 부착합니다.
3. 병영에 부착된 기술실이 완성된 후 바로 자극제 업을 누르고 본진에 두 번째 가스를 건설하고 채취합니다. 이와 동시에 공학연구소 2개를 동시에 건설합니다.
4. 화염차를 6기 정도 생산하면 군수공장을 띄워서 기술실을 부착하고 이와 동시에 병영 두개를 돈이 되는대로 순차적으로 건설합니다. 군수공장에 기술일이 완성되면 바로 공성전차를 생산합니다. 이 타이밍에 앞마당에 가스를 하나 더 지어서 채취합니다.
5. 해병의 공방업을 누른 후 우주공항을 건설하고 동시에 앞마당에서 4번째 가스를 건설합니다.
6. 본진에 있던 3번째 사령부를 3번째 멀티에 내리면서 병영을 추가합니다.
주의 사항
1. 2기의 사신으로 최대한 오랫동안 정찰을 해야합니다.
2. 초반에 병력이 적으므로 저그의 저글링 맹독충을 이용한 러쉬에 조심해야합니다.
3. 화염차를 너무 허무하게 저글링에게 내줄 경우 저그의 앞마당 압박에 취약해지는 것을 감안하십시오.
4. 탱크를 모아서 진출 할 때, 저그의 뮤탈 견제를 대비해서 본진과 앞마당 그리고 멀티에 포탑을 건설해줍니다. (물론 이것은 현재의 저그가 뮤링링을 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P.S.1.아래에 펩시콜라님이 적어주신 마인오닉 빌드와 비슷하게 넘어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P.S.2. 정말 경기를 보면서 노트에 적은걸 그대로 옮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