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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풀메탈CRISIS
작성일 2012-04-05 23:50:14 KST 조회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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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더블 vs 병영더블의 전개양상

1) 사신더블이 초반 공격권을 가져간다

 

병영 올라가고 있을때 해병 3기단계에서 교전이 일어남

 

사신을 3기까지 찍으면서 자극제까지 할경우 병영더블은 매우 휘둘리게됨

 

2) 병영더블로 공격권이 넘어오는 타이밍

 

병영은 조금 더 빨리 늘었고 해병수도 많으니

 

사신더블의 방패나 자극제가 되기 직전에 6~8기 단위의 소규모 러쉬가온다

 

벙커가 없을경우 일꾼이 좀 상할수 있다

 

3) 자극제가 되면 사신더블이 우위

 

해병수는 아주 약간적은데 자극제 빠워

 

4) 그때쯤이면 병영더블도 방패랑 공성모드 정도는 아슬아슬하게 맞춤-3탱때 병영더블 타이밍

이때에 자극제도 되어있음

 

5) 여기서부터 일반적인 전개가 일어남

 

 

 

 

 

여기서 명심해야할점

 

1) 사신더블은 병영덥 상대로 무조건 3사신까지 뽑으면 손해는 안본다

 

1사신은 일꾼 두어기 잡고 말아서 2) 번 타이밍에 해병이 수가 말려서 밀릴수있는데

3사신은 일꾼테려력, 해병테려력도 좋고 게임을 운이 좋으면 끝낼화력도 된다

 

그리고 해병수 모자란걸 보충하면서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2) 병영더블은 사신덥의 자극제나 방패 전에 무조건 찌르자

 

자극제, 방패 든 해병은 해병수 몇기 차이는 가볍게 무시하는 화력이다

 

그 전에 최대한 교전을 해 주어 먼저 쨌다는 이점(즉 병력 순환력이 약간 더좋음) 을 통해

날해병 자체를 줄이고

강력해질 해병을 없에는 데에 목표를 두자

 

3) 사신더블은 방패나 자극제에 가능하면 찌르자

 

내가 늦게 쨋는데, 체제는 빨랐다.,

 

하지만 상대도 좀있으면 마찬가지 체제가 완성된다

 

그럼 거기서 물량격차가 벌어지는 것은 교전효율로 바로 이어진다

 

그전에 최대한 방자로 효율적인 교전을 해주자

 

일반적으로 병영더블은 군공이후 자극제나 방패를 누르므로

 

탱크가 생각보다 빨리모임니다

 

3탱 방자타이밍이 아플 수 있습니다

 

4) 병영더블의 파워 수비

 

사실 판짜기만 생각해보면 내가 먼저 배를 불렸으니

잘 막으면서 업만 쫓아가면 유리한 게임이다.

초반에 해병으로 간본뒤에는 바로 수비에 돌입하여

무리한 진출은 시도하지말고,

이익볼 만 하면 나가본다

사신더블이 병력이 모잘라서 못들어오면 난 2멀을 가고,

병력이 많으면 수비하다보면 테크의 이점과 탱크 스플로 이익을 볼것이고,

같이 2멀먹으면 탱이 미리 모인 내가 수비하기 더 용이하다

 

5) 사신더블의 그 다음 타이밍은?

 

일단 좋든싫든 그때 이익을 못봤으면

상대는 공성전차에 가스를 다량 썻으니(그렇지 않다면 방자 타이밍에 이익을 많이 봤겠죠)

우리는 바이오닉 업그레이드에 가스를 몰아주면서 2멀을 먹고 천천히 테크를 갑시다

 

어차피 바이오닉 량 자체는(상대가 탱을 모으는 체제면) 드랍은 우습게 막을수 있으니

 

상대가 올때쯤 해서 시간끌다가 11업 되면 막을 수 있겠지요

 

그리고 33업 될때 찌르면 됩니다

 

6) 병영더블은 언제까지 수비해요?

 

사신더블은 크게 체제류(빠른해탱)과 업글류(바이오닉 업이 엄청빠름) 물량류(5병영)정도로 나뉘는데요

 

해탱류는 그냥 눈치게임이니까 알아서 하시고

 

업글류는 2멀을 안정적으로 돌리면서 드랍 막을만할 때까지 수비모드입니다.

 

그래서 자신도 33업 될때까지 꾸준히 모으시면 됩니다

 

업이 빠르다는건 덜 쨌다는 것이고

그러면 2멀 빨리 먹어서 오히려 더쨰고 업 따라붙으면

 

상대가 멀티 하나 더하고 싶을때쯤 타이밍 나옵니다

 

 

물량류는 절대 못들어오니까

 

2멀-안밀릴 수준의 탱비율-빠른업글로

 

상대가 같이 멀티먹어도 왠지 업이 딸려서 지는 그런게임으로 이끌어갑시다

 

 

 

 

TIp 1)

 

상대가 보급고를 입구에 지었다면 두번째 것도 입구에 짓는게 보통이다

 

만일 정찰갔는데 보급고가 한개면 1보급고 더블이라고 거의 100퍼 확신가능하다

 

(1111도 입구에 짓는다)

 

Tip2)

 

내가 병영더블인데 상대의 기술실을 보았으면

 

절대로 2가스 테크는 가지 말자

 

3사신이 오면 게임이 완전 박살나는 시나리오도 가능하다

 

첫 사신은 추가병영 반쯤 되었을때 온다

 

그다음에는 해병 6기 정도 타이밍에 2마리,

 

이후에는 멀티 막 돌릴때쯤 3마리이다

 

방심하지말고 잘막자

 

이걸 잘 못막으면 자극제 타이밍에 손해본다

 

Tip3)

 

병영더블한 상대의 체제를 예측하는법

 

3병영-군-우 인가? 5병영인가? 메카닉인가?

 

일단 사신으로 넘어가서 빠른 2가스인걸 보면 메카닉일 가능성이 높다

 

밴시를 중간다리로 삼으면서 넘어가는 것일 거므로

 

자극제 타이밍에 칼같이 찌르면 상대는 피해본다

 

이렇게 쭉 찌르다보면 그경기 편하게 끌어갈 수 있다

 

가스가 늦는다면 3/1/1이나 5병영인데

 

병영더블은 해병 좀 있을때 가볍게 찌르러온다

 

이떄 감시탑을 잡고 있는 건설로봇으로 추가해병의 개수를 체크한다

 

4기 이상이면 강한 푸시가 오는것이므로 벙커를 지어주고(4병영 이상)

_>이후 방자 및 공방업때 러쉬가거나 그냥 탱 모으면서 추가멀티

3기면 그냥 3병영에서 해병좀 모으면서 군공, 우공 빠르게 가는것이다(부속이 안달린채 꾸준히생산)

-> 병력 쭉모아서 찌를수있다(공성 직전)

2기면 기술실 1개 달아서 무언가 업글하는 중의 3.1.1이고

-> 나보다 업 느린 타이밍을 고르면 이익보는 교전

1기면 기술실-반응로 열심히 달고있는것이다. 아마 다음가스도 반응로에 쓰일확률 이 높다.

-> 해탱 조이기 들어가면 상대가 병력 폭발 직전에 이익본다

안오면 그건 해병으로 버티다가 4가스먹고 메카닉가는것이다.

->깜짝밴시만 대비해놓고 불곰위주로 뽑자. 스캔뿌려보면 웃으며 자극제불곰성님이 탱크를 냠냠냠

 

 

 

무너진 사원 공방에서 유럽 별마님이랑 했는데

 

내가 사신더블 유렵님이 병영덥인데

 

내가 1보급고만 딱 보고

 

오~ 1보급고 더블이네요.

하니까 WOW

 

3사신까지 가면서 이익보니까 LOL

 

해병으로 푸시를 오셨는데(이떄 안오면 계속 사신더블에 끌려다녀요...)편하게 막고

 

* 해병이 2기씩 추가되는것으로 보아 3/1/1이고 현재 방패나 자극제 그리고 공성전차 뽑지!

 

라고 채팅해줬더니 식겁함. 맵핵쓰냐고(참고로 첫 사신이후 스캔 안씀)

 

해병이 방패드는것을 딱 보고 자극제vs방패 에서 안싸워주고 나만 방,자 다되었을떄 들어감

 

탱크가 꼴랑 1기니까(이건 공성업이 느린체제) 앞마당 싹털림

 

이후 나의 탱크가 좀 비어있는 타이밍을 22업과 트리플을 통해 보완하면서

 

시간만 드랍으로 살살끌다가 발끈러쉬를 22업때 가볍게 막아줌.

 

 

 

-----

 

그니까 저런 타이밍 재는 플레이를 유하게 해주시기만 해도(별다른 컨 없이)

유렵 마스터까지는 갈만하다 이말입니다. ㅋㅅ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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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잉여중한명 (2012-04-05 23:5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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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좀 ㅠ
에너지업핫식스 (2012-04-05 23:5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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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에서 사신덥하면 상대랑 같이 더블류로 맞춰가는 양상 거의 안나오던데 일단 상대 찌르기 막으면 필승구도
간지테란 (2012-04-06 00:0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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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벙커 지으면 찌르기고 뭐고 다 소용없는거아님..?
아이콘 로얄테란 (2012-04-06 00:4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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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생각하면서 게임해라
아이콘 CHANpionXPn (2012-04-06 03:0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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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사신더블이 아닐경우 굳이 3 사신까지 안 가도 되죠 차라리 그 자원으로 빠른 리서치나 업글을 택하겠어요
아이콘 러블리설리 (2012-04-06 06:4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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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까지는 사신더블에서 사신한마리에 일꾼 열기가량털리고 지지치는일이 많더라구요 ㅋ 저도 병영더블보단 사신더블을좋아함 상대가 병영더블일땐 1사신이더좋은거같고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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