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zure.768 | ||
---|---|---|---|
작성일 | 2013-07-14 22:57:43 KST | 조회 | 499 |
첨부 |
|
||
제목 |
전 요즘 저그전에 1병영더블을 다시 써보고 있어요
|
요즘 저그들이 사신더블 또는 생더블일 거라고 생각하고 대군주 이동경로를 아주 대놓고 설정해버리죠
그래서 일꾼정찰 + 감 등으로 대군주 끊을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많으면 두기까지 끊을 수 있는데
해병 4기가 나와있는데 대군주가 2기나 잡혔다?
이러면 저그는 사신더블 때보다도 오히려 저글링을 더 찍어야 할 경우도 있죠
그렇게 해병 찍으면서 앞마당 먹고 화염차 찍고
일단 기술실 달고 상대가 뭘 하는가에 따라서 밴시를 얼마나 찍을지 보고
바퀴나 링링올인의 징후가 보이면 밴시를 계속 눌러주고 아니면 바이킹 찍고
기술실에서는 의료선 에너지 업을 눌러주죠. (업글 이거 중후반으로 갈수록 엄청 차이납니다)
만약 저그가 보게 되면 아 은폐밴시구나 생각해서 쓸데없는 데 돈을 투자하더라고요
트리플 안전하게 먹고 바이킹으로 드랍경로에 대군주 제거해주면서 운영합니다
팁) 전 가끔씩 처음 정찰갔던 일꾼은 적당히 살려가지고
상대가 3멀을 가져갈만한 지역 쪽에서 병영을 건설합니다
상대가 빠른 트리플을 노렸으면 엿을 먹일 수 있고
적당히 맞아주다가 띄워서 상대 본진을 정찰합니다
150원을 초반에 더 써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자신이 광물 의존적인 빌드가 아니라면
스캔을 아끼고 지게로봇을 한번 더 쓸 수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아요.
지게로봇 한번이 캐는 돈이 가까운 광물은 300, 먼 광물은 270이므로
전체적인 광물 수입으로 보면 이쪽이 오히려 이득이죠.
게다가 스캔과 달리 봐야할 걸 못봐서 오히려 역적이 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피통 1000짜리 대군주니까요.
리플레이 하나 올렸는데 저보다 잘하는 분들께는 별 도움이 안 되겠죠 흐
제가 보기에도 몇가지 고칠 점들이 보이긴 하네요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