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hotab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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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7 11:02:14 KST | 조회 | 2,9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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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맵 - 샤쿠라스]간단한 맵 리뷰...종족별(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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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이 맵도 지인과 각 종족별로 1~2판씩 치뤄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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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맵은 상대방 위치에 따라 전투 양상이 완전히 다릅니다.
일단 세로에 걸리면 엄청 짧은 러쉬거리가 만들어집니다...
세로간의 거리에서 본진 일꾼이 상대방 앞마당에 도달하는 시간은 25초입니다(전쟁초원 33초)
반면 가로가 걸리면 일단 초반엔 러쉬거리가 멉니다만... 뒤를 뚫게 되면 엄청난 지름길이 만들어 집니다.
대각이 걸리면 러쉬거리는 엄청 넓고 먹을수 있는 멀티 또한 많기 때문에 장기전이 예상됩니다.
중앙 젤라가 감시탑이 2개 있고 차지할경우 가로나 대각선 이동은 전부 감시 가능합니다.
과거에 베타에 팀플로 쓰일때는 중앙 멀티가 금멀티였지만 1:1로 바뀌면서 금멀티는 없어졌네요.
자신의 앞마당가 세로 스타팅 포인트의 앞마당 사이는 우범지대니 몰래건물 주의하세요
테란: 전체적으로 테란이 유리합니다. 세로가 걸리면 상대종족 불문.. 초반 올인만 조심하면 짧은 러쉬거리 때문에 테란에게 유리합니다. 가로가 걸리더라도 앞마당먹고 꾹 수비하면서 뒷길을 뚫고 전진하게 되면 상대와 러쉬거리도 가까우면서 좁은 톨로기때문에 엄청난 앞박을 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각이 걸릴경우는 언덕이 없고 중앙이 넓은 평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소 불리합니다.
저그: 저그는 이맵에서 위치운이 가장 크게 작용합니다. 일단 세로가 걸릴경우 선 부화장은 거의 힘듭니다. 가로는 뒷길이 변수가 되겠지만 중앙이 평지라 할만하고 대각이 되면 많이 유리해집니다. 세로가 걸리면 일단 본진 플레이를 하면서 앞마당이 아닌 뒷길을 뚫고 뒤에 첫 멀티를 가져가는 운영이 좋습니다. 중앙이 워낙 넓은 대지기때문에 초반만 넘기면 저그에게 할만한 맵입니다.
토스: 이맵은 저그보다도 토스한테 좋을게 거의 없는 맵입니다. 세로가 걸릴경우 따른 초반 타이밍 러쉬를 한번 계획해보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가로나 대각이 걸릴경우... 중앙이 워낙 대지로 이루어져있고 뒷길까지 있기때문에 토스는 섣부른 진출 보다는 앞마당과 다른곳에 멀티를 하나 더 먹으면서 200싸움을 가는게 승률이 가장 좋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ps: 저그는 사실 세로만 아니면 정말 할만한 맵이라 켜야할지 꺼야할지 모르겠습니다 -_-;
중요: 이 맵은 세로 안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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