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8못으로 시작해서 피해주고 시작하거나 아니면 선못을 하여(물론 앞마당 먹으려는 훼이크정도는 필수겠죠~!?) 여왕을 뽑아주고 바로 발업이 아닌 레어를 올려줍니다.
레어를 올리셨다면 가스가 100정도 모이실때 발업을 눌러주시구요 인구수 28정도까지 일벌레를 찍어주셔야합니다.
보통 이렇게 하면 레어 올릴 타이밍 전후에 앞마당 쨀 타이밍이 나옵니다 그렇게해서 부화장을 하나 더 늘려줍니다
참고로 이 빌드는 애초에 4차관만 생각하는게 아닌 6차관, 그 이상을 막을 생각을 하는 빌드라..
일단 포토러쉬라는 전제가 없고(특히 8못을 하면 끝내버릴 수도 있죠) 선못은 광전사 찌르기에도 강하며(그래서 초반러쉬도 여태 온것을 단 한번도 못봤습니다.)
일단 찌르기가 오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오려면 영혼의 4차관(6분대)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부화장을 하나 더 째준 후에 점막을 서서히 넓혀주셔야 합니다(번식지가 우선으로 방어용 히드라가 활개치려면 점막이 ㅠㅠ...) 그러면서 저글링 10마리정도 뽑아줍니다.
번식지가 완성되면 바로바로 히드라를 지어주시구요 히드라덴이 완성되는 타이밍과 저글링의 발업타이밍이 같거나 아니면 히드라가 나오는 타이밍에 발업이 완료될겁니다.
상대의 찌르기가 아무리 빨라도 히드라가 찍힌 후일것이며 히드라가 찍혔다면 시간을 벌어주셔야 합니다.(링으로 해야하기에 좀 벅차지만 견뎌주셔야해요)
다들 히드라를 주력으로 쓰려고 하시기에 히드라가 ㅄ소리 듣는거지 테란이 플토상대로 유령을 살짝살짝 몇마리 섞어주듯이 히드라도 5~8마리 정도 유지를 해줍니다(링이랑 다니면서 히드라죽는것을 정말 몇번밖에 보질 못했내요..) 히드라가 찍혔다면 이제 플토 상대로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하지만 완벽한 우위는 아니에요 절대로!!!
그러니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근데 그렇게 히드라가 나왔는데도 깔짝거린다 이러면 히드라를 약 12마리정도까지 뽑아주시고 링을 쫘~~~~악 뽑아줍니다. 그렇게 러쉬가면 일단 상대는 물러나거나 싸먹혀서 병력이 산화합니다. 보통은 물러나니 이후 운영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히드라는 이떄 처음에 뽑은 숫자만큼만 유지하고 일절 뽑지 않습니다.
글고 부화장을 하나 더 째주시며(물론 멀티쪽에 째주시는게 좋겠죠 뮤탈을 가야하니..) 바로 둥지탑을 지어주세요
그렇게 하면서 가스는 모으되남는 라바와 미네랄으로는 꾸준히 저글링을 모아줍니다.
그리고 둥지탑이 완성되면 바로 공업을 눌러주시면서 뮤탈이 약 10~12마리 정도 모이면 공업이 완성될겁니다.
이때가 쳐들어 갈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쳐들어가면 보통 거신이 많으면 2~3기정도 있을테지만 걱정하지마세요 히드라의 미친듯한 화력과 저글링의 몸빵은 공중을 공격할 수 있는 추적자와 파수기를 압도하여 뮤탈과 거신만이 남습니다.
그렇게 해서 gg를 받아내거나 아니면 진짜 잘하시는분들은 이걸 막습니다(하지만 여전히 우리가 유리합니다. 이미 제 2멀이 돌아가는상태이닌까요
다시한번 러쉬를 가면 보통 90%는 끝납니다 제 경험상
하지만 끝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엔 히드라를 일정수를 유지한 뮤링링으로 바꿔주시며 소수의 맹독드랍을 통한 교전 또는 상대가 잉정관을 뽑았을시에 빨대를 꼽을 감충 몇마리와 러쉬를 가주시면 됩니다.
현재까지 이 빌드로 바꾼후 저프전 승률이 엄청 좋습니다.
리플 추가했습니다만 이건 빌드연구를 하게 되어서 2번째로 실험을 한 리플이내요.. 스2엔 아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아는 동생에게 부탁하여 찍은 리플이라 별 참고는 안되겠지만 재밌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근데 저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가 주종은 테란인데 팀플을 하다가 하도 막혀서 저그 10못을 하게 되면서인데.. 그러다 보면서 운영을 익히고 타이밍은 익혀서 저테전 저프전은 좋지만 저저전은... 정말 못하겠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