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만화냐!! 완결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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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으으륵,
지난 실험이 중뷁으로 낭패가 약 7.4배 증폭되어 받은 관계로
밀려오는 허탈함과
앞으로 코도검색을 절대 철저히 하겠다는 일념하에
실험하나 더했습니다,
오늘의 주제;
문글레이브 업과 노업의 차이
1.노멀틱한실험
2.보충실험(헌트한기의 바운싱)
3.보충실험2(헌트두기의 바운싱)-위와 다릅니다
4.트루샷오라, 로어의 데미지증가와 바운싱
1.정확한 실험을 위해
헌트리스의 공격력은 2.3.5의 공배수중 가장 깔끔해보이는 60으로 정했으며,
고정된 공격력입니다.(60-60)
팜의 아머와 체력은 일반형공격인 헌트리스와 아무 상관이 없게 하기위해
헤비형, 기본아머 0으로 맞추고(뎀감 0%) 체력이 5000이 되도록 했습니다.
헌트리스, 보시다시피 공격력 60-60이고
문글업도 안되있습니다.
체력 5000의 최강팜을 지을-_- 피전트
귀차니즘의 압박으로 인해 알아서 짓게 냅두고;
거의 다 지어가는군요;
헌트 어택시작입니다
첫번째 팜은 60,
둘째 팜은 30 깎였습니다.
한번 튕기고 마는군요.
중간정리:
헌트 노문글업은 최대 2마리공격이 가능하며 한번 튕길때마다
데미지가 1/2로 감소한다.
문글업을 하고 때려보겠습니다
문글업하고 때린 첫번째 팜. 60 깎였군요.
한번 튕긴 2번째. 위와 같이 30 깎였습니다.
그러면 노업때는 반응이 없었던 3번째가?
... 깎였습니다.
정확히 15 깎였네요. 4번째도 깎이면 ?
안깎였네요. 4번 깎였다면 헌트는 사기입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문글 노업한 헌트는 첫번째 목표물에 100%,
한번 튕기고 두번째 목표물에 50% 데미지를 줬는데
문글업한 헌트는 첫번째 목표물에 100%,
두번째 목표물에 50%,
세번째 목표물에 25%로 데미지를 줬습니다.
문글업하면 노업과 달리 글레이브가 높이 튀는 모양이 나서
'지나치고 때리는건가;' 하고 생각했는데
스쳐가며 50%데미지를 주고 지나가는군요.
2.보너스실험
1:2마리일때 바운스는?
지난번에 어떤 리플을 보니까
2마리가 있을때 문글업된 헌트가 갈구면
처음 맞은녀석이 3번째 데미지도 맞으며 총 125%의 데미지를 받는다고 하시더라고요.
심심해서 해봤습니다.
과연 2마리일때 바운스는 어떻게 튕길까?
문글업된 헌트입니다. 아까와 데미지는 같고요.
구울 아머입니다. 0이죠.
한번 맞고난 첫번째 구울입니다.
기본데미지 60만 받았을뿐 아무 추가데미지가 없습니다.
한번 튕긴 글레이브를 맞은 두번째 구울입니다.
역시 1/2 데미지 30만 받고 추가데미지 없습니다.
그러면 15의 마지막 바운싱데미지는??
사라졌다.
결론: 헌트 바운싱업은
상대가 구울 2마리 혹은 풍맨 2마리로 들어왔을때만은
쓰나마나다.
3:보충실험2
SilenceKiller님이 제기하신 한마리가 아닌 다수의 헌트가
바운싱업된 상태로 갈구면
"처음녀석에게 125% 데미지가 나간다"에 대한 실험입니다.
위에 쓰인 헌트와 똑같은 헌트입니다. 문글업이 되어있습니다.
색다른 화면을 연출하고자-0- 다크미니언으로 타겟을 바꿨습니다.
한번 때리고 났더니..
처음 맞은 해골입니다. 헌트가 2기였으니 원래는 120이 깎여야 하는데..?
150이나 깎였군요. 왠일일까요?
두번째 맞은 해골은 120×1/2로 정상적으로 깎였군요.
첫번째 해골의 30 보너스데미지는 아마도 바운싱에서 온 25%의 데미지같군요.
헌트 한기로 했을때와 결과가 달라서 좀 난감하네요.
결론: 헌트는 2기이상 모여야 좋다!
4:보충실험
트루샷과 로어를 받았을때의 바운싱데미지 변화를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실험해서 올립니다.
트루샷빨받은 헌트입니다.
역시 해골의 아머는 0이고요.
한대 때려봤습니다.
확실히 더 많이 깎였습니다. 바운싱데미지는?
킁. 역시 헌트 데미지에 비례해서 때리니,
바운싱으로 갈군 데미지 역시 더 세졌군요. (원래 260이 남아야하는데..)
로어빨을 받아봤습니다.
25% 데미지 상승인지, 15데미지가 상승했네요.
한대 스쳐보겠습니다.
역시 첫타는 많이 달았군요.
다음 해골은?
킁, 로어증폭데미지까지 더 받았군요. 15/2에서 나머지를 뺀 7이 더 깎였군요.
결론: 데미지증폭 스킬에 영향을 받은 헌트의 바운싱데미지는
증폭된 데미지에 따라 정해진다.
(업그레이드에 관련되는 스샷은 찍지 못했으나, 3업되어 데미지가 63인 헌트의 바운싱 데미지 역시 업그레이드에 관련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종합결론:
헌트 한기만 폼으로 델꼬다닐꺼 아니면 업글하는게 좋다.
2기이상만 모이면(-_-;; 실제론 3~5기이상) 대규모싸움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일점사만 제대로 해주면 피낮은 유닛들은-_- 잘만하면 녹는다.
한타싸움에서 헌트랑 구울같은 유닛들 1:1매치시켜주면 음향효과가 독특하다.
p.s.: 중복이라고 하신 분들께;;
코도검색을 활용하여 여러모로 찾아봤는데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내용이 완전히 중복되는 글이 있으시다면 글번호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