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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8-04-30 13:49:10 KST 조회 5,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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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30일자 스타2 FAQ

[2008년 4월 30일]스크린크래프트

 이번 스크린샷에서는 이전 프로토스 공개 게임플레이 동영상에서 공개된 것보다 훨씬 커진 베인링(Baneling)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공격해 오는 베인링을 세밀한 컨트롤로 일점사를 할 수 있습니다.

 

  • 베인링 침공
    - http://www.starcraft2.com/screenshot.xml?s=80
    적의 저그 기지를 침공하고 있는 베인링 부대

     

  • 1. 프로토스의 불사신(Immortal)은 핵폭탄을 맞으면 죽나요(강화 보호막(Hardened shield)이 강력한 공격을 모두 막아내는 것 같던데, 핵폭발은 분명히 강력한 공격이죠)?
    핵 폭발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유닛이라면 프로토스 모선(Mothership)과 강화 보호막을 업그레이드한 불사신뿐입니다. 업그레이드된 불사신은 핵으로부터 피해를 10만큼 입습니다. 그리고 핵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핵보다 훨씬 강력해져서 이제 다른 모든 유닛에게 피해를 800만큼 줍니다.

     

  • 2. 바퀴(Roach)의 재생 능력은 얼마나 강력한가요? 1에서 최대 생명력까지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바퀴는 현재 매 초 15만큼의 생명력을 회복하므로 최대 생명력까지 회복하는데 6초가 걸립니다. 바퀴를 상대하려면 한번에 각각의 바퀴에게 화력을 집중하는 컨트롤을 하거나 공성 전차(Siege Tank)나 집정관(Archon)과 같이 화력이 강력한 유닛을 이용해야 합니다.

     

  • 3. 대군주(Overlord)보다 감시자(Overseer)가 더 강한가요?
    대군주가 감시자로 진화하면, 속도가 빨라지고, 은폐 감지 능력, 아래에 변형막(Creep)을 생성하는 능력, 그리고 상대가 자원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오염시키는 기술을 얻습니다. 더 나아가, 감시자가 한 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점점 시야 범위가 넓어집니다(하지만 은폐 감지 범위는 넓어지지 않음).

     

  • 4. 생산 대기 목록을 두 배로 늘리는 테란 원자로(Reactor) 부속 건물을 지을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대기 목록을 가득 채우는 건 별로 바람직하지 않은 생각이죠?
    네! 테란 원자로는 대기 목록을 두 배로 늘리기만 하는 게 아닙니다. 단지 미네랄 50과 가스 50만 투자해서 원자로를 건설해 놓으면 해당 병영(Barrack), 군수 공장(Factory), 우주공항(Starport)은 (기술 연구소(Tech Lab) 추가 건물이 필요 없는) 두 유닛을 동시에 만드는 능력을 얻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원자로를 만드는 것은 두 번째 병영, 군수 공장, 우주공항을 새로 짓는 것에 비해 그 값어치를 할겁니다. 한 건물에서 두 개의 일반 건물의 생산력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한 경우 원자로를 100%의 비용을 돌려 받으며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회수할 수 있다는 것은 빠르게 테크 변경을 하거나 기지를 철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5. 실제 지형에 맞게 각각의 건물 텍스처를 다르게 만들 계획인가요? (워크래프트 2의 겨울 지도에서는 건물이 눈에 덮여 있었습니다)
    그럴 예정입니다. 하지만, 구현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아직 해야 할 그래픽 작업, 이를테면 현재 작업하고 있는 약탈자(Marauder)를 마무리 하는 일 등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약탈자의 무기와 강화복에서 세밀한 애니메이션을 많이 추가할 예정입니다.

     

  • 6. 토르(Thor)나 거신(Colossus) 같은 강력한 유닛들로 인해 고위 기사단(High Templar)의 환영(Hallucination) 기술에 어떤 변화가 생기나요?
    그러한 새로운 유닛들 때문에 변화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만, 환영 기술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 비해 큰 폭으로 강력해졌습니다. 첫 번째로, 환영 유닛들은 여전히 오리지널 유닛들과 생명력이 동일하지만 피해는 두 배를 받아냅니다. 또한, 유닛의 지속 시간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 비해 훨씬 길어져 2~3분 정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유닛의 환영을 만들어내는데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는 에너지가 100이 들었지만 스타크래프트 II에서는 그 보다 훨씬 적은 40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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