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__) 선마유저 MTK_JM입니다...
최근에 선마킹을하면서 여러가지 느낀점을 간단하게 적어보겠는데요..
태클 좋고요, 답변 꼬박꼬박 해드립니다 -ㅅ-
자.. 그럼..
(1) 대 언데드 전의 스킬은 나오자마자 찍는것은 좋지 않다. 데스나이트가 가끔 구울을 동반해오는데, 그때 스킬을 찍어주는것이 좋다(선더크랩). 만약, 데스나이트 혼자서 달려왔다면, 스톰볼트를 찍는것이 좋을것이다.
(2) M신공은 마킹과 유닛 3기로는 힘든편이다. 적의 영웅이 옆에서 알짱거린다면 밀리샤를 2기 얹어서 같이 M신공을 해주자.
(3) 처음에 영웅이 나오자마자 사냥 가는것은 무리가 있다. 마킹을 괴물 만들겠다는생각보다는, 상대영웅이 올때까지 기다리는게 좋다. 안온다면 사냥을..
(4) 가끔 계속 마운틴킹의 마나를 확인하며 M신공을 노리는 언데드가 있다. 이런 언데드를 조심하자. (즉, 마나포션을 챙기자)
(5) 데몬헌터는 척살 1 순위다.(이몰레이션 제외)
(6) 돈이 남는다면 고블린표 아이템들을 챙겨주자. (포션류, 스크롤류, 부츠)
(7) 지능영웅들은 나가와 리치, 블메를 제외하고는 매우 빠르다. 체가 없을때만 노리자.(즉, 원샷원킬을 노리자)
(8) 언데드의 초기 체력회복수단은 데스코일이다. 만약에 체력 없는 데스나이트가 포탈을 탔다면, 바로 적진으로 돌입해서 상점이라도 하나 부수어주자. (사냥터를 뒤져서 데스나이트를 찾는것도 좋다)
(9) 드레드로드의 슬립은 꽤 귀찮은 기술이다. 풋맨이나 라이플맨으로 툭 쳐주자.
(10) 세컨영웅으로는 팔라딘이 좋다. 팔라딘 스킬은 홀리 -> 디바인으로..
(11) 아쳐도 모이면 쎈편이다. 무턱대고 1레벨 선더크랩보다는 상황을 보면서 사냥을 하다가 3레벨때 선더크랩을 올려주자.
(12) 3레벨 스톰볼트는 구울이나 아쳐에게 1방이다. 하지만, 너무 아깝다. 하지만, 도망치는 적에게는 써도 될듯하다.
(13) 크리핑중에는 마나를 아끼자. 뒷치기당하면 끝이니까..
(14) 매지컬을 사용해야 한다면, 소수만 사용해주자. (소서 2~3기, 프리스트 2기정도)
(15) 아크메이지보다 매지컬의 마나가 떨어지므로, 수동으로 마법을 걸어주는것도 유용하다. (예 : 강제 슬로우, 강제 힐)
(16) 프리스트의 힐은 1번만 찍어주면 그 대상에게 계속적으로 사용한다.
(17) 생텀을 올릴 테크가 안된다면, 용병상점에서 트롤 프리스트를 고용하는것도 좋다. 나오자마자 마나가 풀로 차있으니..
(18) 대 나엘전에서는 라이플맨과 모탈팀이 좋다. 하지만, 상대가 곰드루라면 스펠 브레이커 소수 추가를.. (스펠 스틸)
(19) 나는 지상인데 상대가 공중유닛으로 나오는경우가 있다(예 : 몰래 가고일, 히포라이더떼) 이때는 마킹에게 오브를 끼워주는것도 좋다.
(20) 나이트엘프의 영웅은 모두 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근접이 2명 있고, 1명은 맷집이 안좋고, 1명은 도움조차 안되는 놈이니, 키퍼를 제외하고는 먼저 없애도록 하자.
(21) 마나없는 마킹은 강화풋맨이다. 언제나 맑은 포션을 지참하고 다니자. 아무리 유리해도 마나가 없으면 쳐들어가지 말자.
(22) 나이트엘프 건물 앞에서는 살짝 빼주는 플레이도 좋다.
(23) 백팩업그레이드는 되도록이면 비추천이다. 걸리면 다 잃으니..
(24) 그런트는 충분히 m신공할 가치가 있는 유닛이다. 팥심어가 그런트를 동반해서 온다면, 스톰볼트 후 그런트 M신공도 효과가 있다.
(25) 상대가 와이번으로 나온다면, 오브 끼는 것은 약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26) 타우렌 치프틴이 아무리 물렁살이라고 해도, 체력이 하두 높아서 잘 죽지 않는경우가 있다. 이때는 M신공으로.. 하지만, 워스톰프면 자제하자.
(27) 상대가 블레이드마스터면 가방은 1개씩 지참하자.
(28) 상대가 와이번이라고 무턱대고 드래곤호크를 뽑지 말자. 계속 라이플맨을 추가해주는게 좋다.
(29) 스톰볼트, 선더크랩도 그러하지만, 아바타는 리잘렉션과 더불어 휴먼 최대 전율의 스킬이다. 이를 잘 활용하자.
(30) 아바타는 적이 보는 앞에서 똑바로 해주자. GG 나오는경우가 있다.
(31) 마나가 150 있다고 무턱대고 아바타는 안된다. 마나포션 1개 지참 후 아바타를 하자. 아무리 아바타라고 해도 마나 없으면 역시 강화풋맨.
(32) 헤이스트 글로브가 많이 나온다면(3개 이상정도?) 마킹 배쉬를 올리자.
(33) 상대의 인벤토리를 잘 확인하자. 포탈이 있나, 포션이 있나, 스크롤이 있나..
(34) 스크롤 있는 영웅은 먼저 죽이도록 하자. 되도록이면 스턴 시간 내에.
(35) 가끔 체력이 아주 조금 남아서 윈드워크를 써서 살아남은 블레이드마스터가 있다. 스턴시간이 풀리전에 근처에서 선더크랩을 쓰면 자빠져 죽는다.
(36) 대 언데드전에서는 선마킹이 절대적이다. 마킹이 죽으면 끝이지만..
(37) 배쉬라면 몰라도, 대개 대교전시의 마킹의 공격력은 그리 크지가 못하다. 뒤에서 딜레이차면 나와서 크랩이나 볼트 정도로 해주자. 하지만 아바타는 앞으로..
(38) 사일런스는 몇초 안가는 스킬이다. 그냥 무시하고 싸우자. (3레벨 제외)
(39) 영웅 죽이는 순위. 1. 데몬헌터.
2. AOE 영웅.
3. 스크롤든 영웅.
4. 체력채우는 영웅.
5. 민첩영웅.
6. 힘영웅
7. 지능영웅
(40) 상대가 핀드 언데드라면 세컨드 영웅은 블러드 메이지가 좋다. 플레임스트라이크를 사용하자.
(41) 언데드 3영웅의 스킬은 가히 환상적이다. 순식간에 녹지 않도록 힐링스크롤을 준비하자.
(42) 대 언데드전에서는 룬드 브레이서나 매직 쉴드 아뮬렛이 좋다.
(43) 팀플레이시에는 몰래몰래 하나하나씩 영웅을 잡아주는것도 좋다.
(44) 마운틴킹에게 가장 좋은 아이템으로는 리인카네이션 앵크와 완전회복포션이 있다.
(45) 대 휴먼전에서는 되도록이면 선마킹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매지컬이 나오면 끝나기 때문에..
(46) 휴먼전의 선마킹은 타이밍을 놓치면 끝이 나기 쉽다. 최대한 타이밍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자.
(47) 상대가 스펠 브레이커를 많이 모으기 시작했다면, GG를 치는것도 나쁘진 않다.
(48) 상대가 사파 휴먼이라면 아크메이지를 1번은 잡아주도록 하자.
음... 2차 수정본이네요. 40번 이후로는 잘 생각이 안나서... 별로 못 썼습니다.
점수좀 줘요 ㅡ,.ㅡ;; 난 열심히 썼는데!!
※ [b]∴±2%[/b](marine011)님이 [b]휴먼 전략 연구실[/b]에서 2004-01-26 17:52:10 시각에 이동하신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