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데드의 약점은 일꾼이 2가지로 나뉜다는 점입니다 ㅇㅅㅇ;;
예를들어 피온 위습 피전트는 나무를 캐다가도 금광으로 갈수 있지만
에콜라이트의 경우 금광에서만 일하기 때문에 꾀나 골치 아픕니다 .
이걸 이용한 차이인데 우선 이 팁은 에콜 한기를 잡을때
언데드가 어느 정도 타격을 입는가? 하는 점입니다 ㅇㅅㅇ;; {말이 넘 어려움)
우선 에콜라이트가 죽을때 {에콜 제 생산 시간+ 에콜이 덜캐는 금의 양)
1기일때 금 105 15초 {한기라면 다시 생산하고 운영으로 극복 하지만)
2기일때 금 240 30초 {어보미 한기가 ㅇㅅㅇ;;; 날라가는군요)
3기일때 금 405 45초 {이정도라면 포탈 러쉬도 괜찮을듯 일꾼3기만 죽이면)
4기일때 금 600 60초 {타격이 무척 큽니다. 일꾼경헙치+금 600)
5기일때 금 825 75초 {멀티 하나를 해도 괜찮을만한 금의 양+ 일꾼경험치)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ㅇㅅㅇ;;
우선 홀업 (140초일때) 중간쯤 찌르기를 들어가서 일꾼을 3기정도만죽여도
실제로 금 캐는 양은 ㅇㅅㅇ;; (홀업중에 일꾼이 금 못캐는량+ 위에 손해량)
어마어마한 차이가 나게 됩니다.
홀업 60초 남았을때 일꾼이 '전멸'할 경우 금의 차이량은 '1425'
ㅇㅁㅇ;; 만약 이렇다면 홀업 전에 처들어 가서 풋맨이나 그런트 다 줘도
이득이란 결과가 =ㅅ=
만약 홀업 + 금광 + 일꾼전멸을 생각해 봅시다 -ㅅ-;;
우선 참고로 금광부서지면 금의 손해량이 1220 입니다.
즉 언데드의 약점은 '에콜라이트' '금광' 입니다 ㅇㅅㅇ;;
홀업중에 에콜 3기라도 잡으면 그겜을 잡은 겜이라는 =ㅅ=~ 원리입니다.
※워크는 전략 적인면도 있지만 자원조절도 필요한 겜입니다.
※ 이 글은 'gildhunter'님의 글을 휴먼 전략게시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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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_Failure(HAK36)님이 휴먼 전략 연구실에서 2005-02-09 00:19:32 시각에 이동하신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