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럭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짓는 생산건물입니다.
타 종족은 후반전으로 갈수록 하이테크 유닛에 밀려 배럭유닛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오크는 버셔커 스트랭스나 버셔커, 버닝오일과 같이 유닛의 성능을 매우 뛰어나게 해주는 업그레이드가 있어 후반에도 주력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트
오크유닛중 가장 먼저 생산할수 있는 유닛입니다.
공격력도 그럭저럭 쓸만하며 체력또한 높은편입니다.
오크영웅의 강력한 AOE를 바탕으로 매우 뛰어난 활용을 보일수 있습니다.
상대가 레인지 유닛을 쓴다면
일단 숫자가 비슷해 보인다면 바로 스피드 스크롤을 사용하고 달려 듭시다.
유닛간의 상성과 영웅의 AOE 를 바탕으로 무난하게 승리 할수 있으며
상대가 체력이 약한 아처를 쓴다면 자신의 인구수의 1.5배 정도도 잡을수 있을것입니다.
상성 유닛을 쓴다면
그런터의 상성인 유닛을 상대가 사용한다고 해도 그런트는 그리 쉽게 밀리지는 안을것입니다.
그런트의 뛰어난 체력과 스피드 스크롤의 활용 그리고 영웅의 AOE가 있는한 하이테크 밀리유닛과 하이테크 공중유닛이 아닌한 쉽게 지지 않습니다.
트롤해드헌터&트롤버셔커
오크의 지상 레인지 유닛입니다.
공격력과 체력은 인구수2의 유닛치고는 뛰어난 편이지만 공격속도와 사정거리는 매우 떨어집니다. 그렇다 해도 가격대 인구수대 성능비는 매우 뛰어난편입니다.
또한 유닛이 상당히 빨리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기습적인 공중유닛을 사용한다면 이 유닛이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트롤해드헌터는 양날의 칼입니다.
트롤해드헌터는 사정거리가 매우 짧은편입니다.
이는 상대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상대에게 접근을 해야 하며
그만큼 많은 위험에 노출된다는것을 뜻합니다
설령 탱커 유닛이 있다 하더라도
그 탱커유닛을 무시하고 트롤해드헌터를 노리는 밀리유닛에 큰 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아처 처럼 사정거리가 긴 유닛은 설령 탱커유닛을 무시하고 적 밀리유닛이 난입한다 해도 능동적으로 대처할수 있지만 해드헌터는 그것이 상당히 힘이듭니다.
만일 해드헌터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타우렌 칩턴의 워 스톰프, 판다렌 브루마스터의 드렁큰 헤이즈, 핏 로드의 하울 오브 테러, 위치 닥터의 스테이시스 트랩을 함깨 사용하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디몰리셔
디몰리셔는 매우 강력한 공성유닛으로 타 종족이 오크만큼 공성유닛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디몰리셔와 비교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강력한 유닛입니다.
디몰리셔의 막강한 공격력과 버닝오일은 유닛간의 상성을 무시합니다.
공성 대미지에 강한 레인지 유닛도 디몰리셔의 공격을 무시하지 못하니
언아머드를 가진 유닛은 가히 녹는다고 할만큼 큰 대미지를 입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런트와 같은 밀리유닛을 운용한다면 디몰리셔의 공업보다는 버닝오일을 업그레이 하는편이 훨신 유리 할것입니다.
타우렌 토템
오크의 최종 태크의 생산 건물입니다.
최고의 지상유닛이라는 타우렌을 생산할수 있습니다.
타우렌
타우렌은 매우 강력한 지상 유닛입니다.
높은체력과 펄버라이즈라는 무시무시한 기술은 적을 효과적으로 붕괴시킬 것입니다.
타우렌은 매우 강력한 유닛이지만 휴먼 소서리스의 폴리모트 나이트엘프 드루이드 오브 탈론의 싸이클론 언데드 밴쉬의 포제션 등 일무 메지컬 유닛에 극 상성을 보입니다.
타우렌을 사용할때는 그런트 처럼 유닛들간 1자로 길게 늘어서서 싸우면 적에게 큰 피해를 줄수 없습니다. 항상 적진 깊숙한곳에서 싸우게 합시다.
또한 타우렌에게 라이트닝 쉴드를 걸어준다면 뛰어난 효과를 보일수 있습니다.
타우렌의 공격력의 70%는 펄버라이즈 에서 나오기때문에 방업부터 하는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TIP
당신이 그런트나 타우렌을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상대방은 이에대한 해결책으로 비행유닛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행유닛을 상대하는 방법은 3가지로
1트롤 뱃라이더를 활용한다
2레이더를 활용한다
3트롤 해드헌터(트롤 버셔커)를 활용한다
입니다
우선 첫번째
트롤 뱃라이더를 활용하는 방법은 가고일이나 와이번과 같은 다수의 레인지 비행유닛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트롤 뱃라이더의 자폭은 스플플래쉬 대미지를 주기때문에 자폭을 하여 체력을 줄인다음 체인라이트닝등으로 마무리를 한다면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크를 사용하는 휴먼이나 소수의 핀드를 활용하는 언데드 혹은 마이크로 컨트롤을 가진 유저에게 쉽게 막힙니다.
저의 경험상 6기의 뱃라이더가 상대방의 코일 노바 슬립에 단 한기도 자폭에 성공하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두번째
레이더를 활용하는 방법은 디스트로이어나 키메라와 같은 소수의 하이태크 비행유닛을 상대하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일단 인스네어로 묶어두기만 하면 그 유닛은 살아가기 힘듭니다. 또한 적의 유닛을 끊어 먹거나 영웅킬에도 매우 효과 적입니다.
하지만 하늘을 덮을정도의 다수의 가고일과 같은 유닛에게는 그리 큰 효과는주기 힘들것입니다.
세번째
트롤 해드헌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상대 비행유닛을 대비해두지 않더라도 그 빠른 생산성 때문에 쉽게 막을수 있을것입니다.
이 유닛은 트롤 뱃라이더처럼 대량학살을 할수도 없고 레이더 처럼 뛰어난 보조 능력도 없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효율적으로 대처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