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패멀빌드
가끔 휴망이 패멀을 하려는 움직임이 보일것이다. 특히 로탬같튼 맵은 10에 7은 패멀을 시도하게 된다. 이러한 시도를 KIN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영웅+그런트로 앞마당 멀티를 지연하면서 세컨 나오는 타이밍에 한타쌈에 승리해 멀티를 민다.
②휴망은 반드시 오크가 멀티쪽을 치러올것이라고 생각해서 타워를 앞마당에 좋은 위치에 배치하려 할 것이다. 그러나 본진이 털린다면? 당연 말짱 도루묵이다. 아예 본진을 조져버리는 방법이 있다.
③니가 앞마당 먹엇어? 그럼 난 너보다 더 먹으면 되지!
일명 '트리플 그레이트 홀'을 시도해 물량으로 압도해 주자.
*트리플 그레이트 홀이란 상대가 패멀을 했을때의 한가지 경우의 수로, 상대
의 멀티 1개를 내주는 대신, 자기는 2개의 멀티를 동시에 하는 방법이다.
여기서 ①과 ②의 방법은 피젼트 민방위로 변신해서 뛰처나와 어영부영 막히고 상대 맛킹 나오고 물량 터지고 결국엔 gg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고수분들은 꼼꼼히 본진에다가도 타워를 여러개 지어줘서 방어하는 경우가 있어 ②의 방법은 더욱더 안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③의 경우는 상대가 방어에 치중하고 있는 사이 재빨리 금광 두군데 이상을 선점해서 홀을 지어주는 경우이다. 단, 약한 타이밍이 생기므로 그때를 메꾸는 몇가지 방법을 적어놓겠다.
한가지 - 만약 사냥하다가 일루젼 완드가 나왓다면, 휴망 진출 타이밍에 그런트 3기를 동시에 복사한다. 상대는 예상보다 많은 그런트에 약간 당황하게 되고 조금씩 타이밍을 놓치게 된다. 상대가 싸움을 걸어주면, 상대가 병력이 만만해 보일때 싸워주면 좋고, 도저히 상대가 안된다? 그럼 일루젼 그런트를 하나씩 던져주자. 그럼 휴망은 이게 왠 떡이냐 하며 맛킹 스톰볼트 던지고 슬로우 걸고 라플로 일점사 들어간다. 그러나 뻥~ 하고 사라지는 일루젼을 보는순간 휴망입장에서는 아주 허탈해질 것이다.
두가지 - 자주자주 상대방 본진 혹은 멀티를 찔러줘서 피젼트만 테러한다. 그럼 휴망은 10에 9는 방어하러 올것이다. 그때 스스를 찢고 튀어준다. (이때 그런트 한기 짤리게 생겻다고 교전해준다면 컨트롤에 자신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략 낭패를 본다. 무조건 뒤도 돌아보지말고 튀어주자!
흠... 실력은 허접하지만 APM 240나오는 친구가 자신의 대처법을 학교 수업시간에(-_-;; APM많다고 꼭 잘하는건 아니지만 꽤 한다는 놈입니다)설명을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미약하나마 적어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엇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