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전게에 올리는 이유
->프리섭에서 연겜을 보던중
나 : 엇 저분 핀드에 옵시네요. (당시 상대가 밀리 유닛위주였던걸로 기억) 옵시 별로 안좋을텐데..... 핀드에 템플이 좋은데요.
레퍼리 중 한분 : 템플 별로던데요. 옵시가 아무래도 좋지요.
나 : 옵시보다는 템플이 핀드가 인파이트에서 당하는거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템플 유닛 뽑는거 조절만 잘해도 중간에 멀티할 돈도 나오죠.
그 분 : 템플 유닛나오면 피어싱같은걸로 잡히니 별로던데요....
나 : 어쨋든.....
이상에서 보이듯이 템플이 홀대를 받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핀드 템플을 자주가지요.
리플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처음에 자주 견제를 가고 도망을 칩니다.
견제간 건 기선제압이나 등등을 노린거구요. 도망은...... 무서워서 ㅡ.ㅡ;;
핀드가 인파이트에 얼마나 약한지 보시지요.
최대한 고효율로 상대 유닛을 제거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본진 심시티 형태도 보시고 잘 생각해 보십시오. 핀드테크에도 지구라뚜를 금광근처에 처박아두는 심시티에 대해서 굉장히 비판적인데요. 제가 수비 들어올 때 심시티의 위력을 감상하세요. 보이지 않는 압박감이 있음.
중반에 선멀티 가져가면서 템플을 하나 올립니다. 상대분근처에 애콜 지나가서 들킨줄 알았는데 견제를 안오시더군요.
템플나오고나서 핀드에 접근하기가 조금씩 더 어려워 집니다. 핀드에 접근하기전에 최대한 데미지를 주니 소모전에서 약간씩 우세해지는 느낌이군요.
사냥은 최소한의 코스만 밟고 최대한 기선제압을 할려고 노력합니다.
핀드의 가장큰 약점이 인파이트에서 약한건데 그 때문에 기선제압을 많이 당하지요. 그래서 선크로 비틀이고요. 최대한 발빠르게 움직입니다.
나중에 템플계열이 한 6기 모이니까 그런트들이 핀드잡는게 정말 더디군요.
상대분은 테크를 올려도 자금이 부족해서 나중에 디스펠 나와도 밀리시는군요.
후기.......
크로 스킬은 비틀-가시-비틀-팔뚝후리기-팔뚝후리기 입니다.
3렙까지는 핀드계열이면 필수라고 생각되고 나중에는 마음대로 입니다. 주로 임페일을 4렙에 넣지요.
핀드 버로우땜에 정말 진땀 뺍니다 ㅇ.ㅇ;;; 포탈을 안타고와서 전멸해버릴줄로 알았는데 그분이 그냥 빼시더군요.
중반에 비틀을 분산시키는데 분산시킬때 핀드를 좀 뒤로 뺄걸하고 후회를 했지요.
포인트는 선멀티 템플에 이어지는 압박플레이 입니다.
크로 정말 체력 압권입니다. 데나 코일 받으니 절대 안죽죠.
데나 4렙때 팩트 올렸습니다. ㅇ.ㅇ;
선크로 데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데나가 안잡히면서 마나가 있으면 체력 보충이 확실하니까요.
구울도 적소적시에 배치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핀드가 직격먹는건 너무 아프니까요. 덕분에 시타델 업이 약간 늦는 사태가....
나머지 요소들은 알아서 분석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