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휴먼전 힘드시지 않나요?
일단 동농까지만 잘가면 되는데 그전 타이밍 찌르기에 얼마나 피해가 크냐에
따라 요즘 휴먼전 승패가 좌우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터번이 없는 맵에서 선 데몬 후 나가 를 쓸 수 없으면 견제가 힘들어지구
1.15 패치후 신발의 부재로 초반 데몬 워든 견제도 예전만 못하죠.
그래서 전 키퍼를 쓰는데요...혹시라도 선데몬으로 힘드신 분은 한번 해보세요.
쓰다보니 오히려 데몬 보다 낳더군요..
일단 빠른 헌트 빌드로 가시구요 선 영웅은 키퍼입니다.
원워에 빠른 타이밍에 상점 지어주심 됩니다. 빠른 마나 회복이 필수거든요
초반 키퍼로 휴먼 사냥 방해합니다. 그러면서 풋맨이나 빠른 라플이라도 초반
에 하나씩 끊어 먹을수 있어 휴먼분은 사냥하기가 데몬보다 힘이들죠.
특히 로템 같은곳 초반 멀티를 가는 휴먼분에겐 거의 쥐약 이더군요.
위습으로만 인구수 20 채우시고 헌트 3기쨰 생산되고있는 타이밍에 홀업 가능
합니다.
명심하세요.키퍼는 초반 견제 입니다. 헌트는 4기 이상 뽑지 않습니다
상대가 빠른 라플이라고 끊어 먹기 좋아 너무 욕심 부리거나 풋맨 잡는 재미
에 너무 신경 쓰면 망하는 수가 있죠 특히 키퍼 체력이 낮아서 문웰 마시는 타
이밍에 빠른 사냥을 해버리면 곤란 하거든요. 홀업 완성되자마자 세컨 데몬 1
로어눌르고 바로 이터너티 업 가능 합니다. 대부분의 휴먼은 마킹이 데몬과
비슷한 타이밍에 추가 되거나 약간 빠르게 나옵니다. 상대 휴먼이 세컨으루
마킹이 나왔으면 그냥 주위에 얼쩡거리며 키퍼로 간간이 라플이나 막나온 따
끈한 소서를 먹어 주심되구요 소서 슬로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망치와 슬로우는 키퍼 죽이기에 너무 좋거든요.
데몬 나옴과 동시 이터니티 업 눌르시고 로어 하나 더 추가 해 줍니다. 이떄 본
은 곰1단계 업.. 일단 나무는 많이 남습니다. 헌터스 홀에서 곰 방1업 정도 눌
러 주세요.
사실 이 타이밍까지 휴먼의 찌르기는 무섭지 않습니다. (풋맨 3-4) (라플4-
5)(소서1,2 or 프리1 소서1) (아메 마킹) 이정도 병력이죠 그나마 선키퍼 인것
을 알고 본진에 짱박혀 있었을경우에 병력 입니다. 조금이라도 타워 사정거리
밖에서 있었다면 풋맨3기 라플 2,3기 정도는 키퍼에 먹힐수 밖에 없죠. 나엘은
첫쨰날 밤이 가장 강합니다. 풋맨 굴 그런트 등 느리고 밀리어택 유닛들인 반
면 나엘은 하이드 까지 가능한 헌트가 가장 활약하기 떄문입니다. 영웅들도 초
반이 무서운 견제 영웅들이 많죠.
소서가 2기 이상 모이고 라플이 3기 넘어가면 4헌트 견제는 이제 막을 내리죠
적당히 이터너티 업 완료 타이밍 정도에 본진으로 가세요. 소서2기 라플
3기 정도 되면 교전하지 마시고 적진영 근처에서 얼쩡 거리다가 같이 놀고 있
음 됩니다. 약한 초록 크립사냥중이라도 뛰어들지 마세요. 걍 구경하다가 마나
번 한번 인탱글 한번쓰고 도망 다니세요
자 이터너티 업이 끝났습니다. 그간 모아둔 클러가 3-4기정도 될것이며 금이
부족 했기에 문웰도 50이상 올리기 힘들실 거에요.
자 마스터 업을 눌러주면서 5렙이상 사냥터로 갑니다. 클러3-4기면 어지간한
크립들 다잡을수 있거든요.제법 견제로 잘라먹었다 싶음 키퍼는 2렙 되있을거
구 경치 하나라도 없더라두 상관없습니다 시간 벌기 용 이었으니까요.
예를들면 투니버스라면 빨강 오거 지역도 가뿐이 잡죠... 하지만 휴먼 병력은
이지역 잡기는 상당한 무리가 따르죠. 즉 사냥도 테그도 앞서 갈수 있는 장점
이 생기죠 사냥 하면서 4기의 헌트를 한마리씩 죽여 주면서 클러로 인구수를
채웁니다. 이떄 과감히 업킵 넘기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휴먼 찌르기 올 타이
밍이 거든요 이제부턴 금과 특히 나무에 여유가 생기죠..찌르기 대비용 아템
들 사두세요.찌르기가 생각보다 강력 할수 있습니다. 마킹과 슬로우로 클러
한기씩 잃으면 훗날을 도모 하기 힘들어지거든요.
찌르기 막았으면 휴먼 멀티 체크,나엘은 멀티,이제 나엘의 찌르기 타이밍입니
다.이제부턴 어볼리쉬 쓰는 드라고 추가되고 곰(6-7기) 방2업 중이나 완료라
면 밀리지 않을 병력입니다. 휴먼 멀티만 잘막으시면 스카이라도 크게 무서워
할것두 없구요. 멀티 없는 휴먼 스카이는 드라만으로도 가뿐 합니다.
그럼 휴먼전 건승하세요~~
참고
단점- 초반 금의 압박. 곰 마스터 업중 작정하고 오는 타워링에 약함
본진 간의 거리가 멀경우 키퍼마나 각별한 관리 요망--;
헌트 1기라도 잃지 말것.
장점- 초반 견제 단연 최고(사냥 못할뿐 아니라 끊어먹기 가능)
휴먼 타이밍 러쉬에 선데몬 보다 안정적
결국 동농 체제이므로 후반도 꿀릿것 없음--;
터번 없는맵 가능
개인적 생각- 키퍼>드레드 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