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요즘들어서야 겨우 유닛과 홀업이 빨라졌는데요.
거즘 손에 익어가는 빌드 순서와 스타일이 생겨서 몇자 적어봅니다.
큰 주제에서 벗어난 즉 사소하고 의미없는 테클은 알아서 생각해서 무시하고용.
일단... 3대3 하시면, 보통 배럭 유닛 안뽑으시거나 아니면 배럭을 생략한 전략을 구사할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보통, 럼버밀에 타워 2개씩은 밖고 게임을 진행 하시는데요.
문제는 럼버밀과 타워의 초반 빌드는 중후반부에 들어서면, 홀업및 건물 건설 속도, 유닛 생산 속도 모두가 느려질수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대3의 경우 어느 정도 기본 유닛모아서 2-3색 러쉬가 들어 올때는 반드시 유닛으로 막는것이 좋습니다.
자기 진영 타워 4개 이상 밖아 놔도 같은 팀원 한테 가면 , 즉 공격 당할 타이밍만 늦춰준다는데 의미가 생겨버리져.
아무리 도배?해도 결국 후반에 밀리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3대3은 정말 물량이죠..
타워의 단점,,
첫번째, 나무와 돈,, 그리고 나무를 캘수 있는 일꾼이 들어간다..즉 나무 모으는 시간이 걸리고, 타워생산을 위해 일꾼을 평균치에 비해 많이 생산 함으로 결국 후반부 나무만 이천씩 모여갈때, 남들은 풀홀업하고 유닛 쫙 뽑아 낸다는거죠.
물론 여기서 우방오크는 아니더라도 타워3개 밖고 홀업 빠르고, 항상 이긴다는 분도 있겠지만, 3대3 상황에서 3색러쉬가 다른 지역으로 들어갔을때를 생각해 본다면, 비효율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일단 배럭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짓는것을 추천하구요.
알타 바러우 짓고,
배럭 바러우, 아니면 알타 바로우, 상점
바로우 3개 상태에서
적당히 일꾼 생산
노 럼버밀이구요. 노 타워입니다. 차라리 타워 대신 바로우를 추가 하세요.
위치 선정 잘하시고요. 적이 공격하면 건물 어택할때 타워 바로우 순인거 아시죠?? 어차피 깨질거 바로우를 더 만드시는게 효율적입니다.
바러우 위치는 밀집되지 않게,범위마법으로 당할수도 있으니.
위치는 금광 바로 옆1개, 그리고 나무 캐는 곳 1개. 그리고 건물 커버 가능한 지역 1개 입니다.
블마 갠생은 귀차나서 따른데 갑니다.
핵심은 노 럼버밀 노타워입니다. 그리고 바로우의 위치죠.
그리고, 필수는 아니지만, 상황봐서 그런트1-3기 뽑아줍니다. 영웅은 상점에서 꿀물2개 정도 사주시면 좋구요.
저는 보통 1기 정도 뽑습니다. 초반 정찰 러쉬는 버로우3개와 그런트1기면 대강 막아지더군요. 물론 팀이 도와주면요.
그상태에서 혼자 잡을수 잇는 몹은 꿀물 씀서 정리. 또는 러쉬입니다.
이때 한쪽이 배이직 유닛 5기 이상씩 생산 해서 러쉬 성공할것 같을때는
배럭에서 생산을 좀 해줍니다.
초반러쉬때 서로 비등비등할때.. 배럭 없어서 못미는 경우도 있고, 상황봐서 투석기가 너무 유용하니 아주 큰 맵아니면. 지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1차 홀업 클릭한후,홀업 중반쯤에..럼버밀, 바로우 2개 정도를 지어줍니다.. 난투 중에 바러우 짓는거 깜빡해서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만 그런지..ㅋㅋ
사냥 전투 등을 하다보면 1차 홀업이 끝나지요. 럼버밀 짓고 타워 짓고 해서 홀업했을때 비해서 돈과 나무가 훨씬 풍족합니다. 솔직히 엄청나더군요. 둘다 천 이상씩 남아돌던군요..
1차 홀업 즉시..................................맘대로 하셔도 되지만.
바로 최종 홀업 클릭..
비스터리 2개 샤먼 생산 하는곳.1개.ㅋㅋ 생각이 안나내용. 돈 남으면 샤먼 생산 2개 하셔도 됩니다. 바로우1개 정도 추가 하시고, 샤먼 생산 건물에서 샤먼 1차 업그래이드 눌러주시고 2비스터리에서 윈드라이더 라이더, 선택해서 생산해 주셔요..
솔직히 이 빌드는 홀업이 다른 분보다 결코 느리다고 볼수는 없기때문에.
타우렌이나 최종 유닛 너무 두려워 마시고,,,2비 에서 적당히 뽑아주셔요.
라이더나 윈드라이더 한쪽 올로 밀어 주시지 마시고 섞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적 유닛과 겜 흐름을 본뒤 조합해 주시길.. 오니 윈드라이더 생각보다 틈이 많습니다.. 그물 걸리고 총맞고,, 그리고 가격이 비싸죠?? 상황봐서 조합 강추합니다.
최종홀업뒤 바로 샤먼 2차 업글 눌러주시고, 샤먼 생산 시작합니다.. 샤먼 1차 업글이 빨리 되었다면 2차 업글 전에 샤먼 1기라도 생산해 주시면 좋구요.
저 같은 경우는 이런 빌드 순서가 정말 효율적이더군요.
일단... 오크로 3대3 많이 해 보면서 느낀점인데요..
중소 맵에서는 노럼버 노타워 1차 홀업 클릭이 정말 유용합니다..
배럭을 아예 생략했을때의 문제점을 생각해 본다면, 3대3에서 배럭은 필수라고 봅니다. 타워 수비도 좋지만, 비슷한 중수끼리 대결이라면, 같은 팀을 초반에 돕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닛 수비가 가능하니 공수 전환이 된다는 효율이 있고, 이미 이 글을 읽을 필요도 없는 고수분들은 더 잘 아실듯 하네요..
단체전 개인전.. 모두 공격적인것이 좋습니다. 유닛 모아 러쉬 보다는 영웅 생산 하면 무저건 적진으로 달리는것이 좋더군요..
다른팀원도 따라오고, 의외의 수확으로 일꾼 척살도 되고,,
상점이 있으니 최소한 1번의 포탈 기회가 있습니다. 단체전에서는 초반 바로 사냥보다는 알타 랠리를 적진으로 찍어 놓는 센스..^^
오크에게는 바로우가 있자나염.. 작정하고 바로우만 깨더라도 수리 하면서 3 바로우 1그런트로 버틸만 합니다.^^
1차 홀업후 2비에 2포지 이런거 올라갈때, 정말 한대치면 죽는 아처 스무마리 정도 씩 오면서 2 . 3 색 러쉬 들어오면 몰라도 중간에서 소모전 하면, 한 2분만 버티면 물량으로 밀어집니다. 멀티 없이용..
일단 핵심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1차 홀업 클릭 전에는 노 럼버밀 노타워 3 버러우^ 위치가 핵심이고.. 1그런트 정도는 있어줘야 합니당..
파시어 아니면 초반 사냥 쫄쫄이 좀 타야져^^
이글의 핵심은 노럼버 노 타워지.. 2비 2포지 이런거 아니거든요.
나머지는 맘대로 하시구용.. 일단 노럼버 노타워 스타일을 익혀 보셔요.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