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부터 다른 유닛이 칼질 될 동안 유일하게 상향을 거듭해온 유닛이 바로 언데드의 네크로맨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네크로?하면 네크로고기차의 올인러쉬만 생각하는데요,
주력유닛이 아닌 보조유닛으로서의
네크로맨서의 가능성에 대해 써볼까합니다.
99%의 오크유저들은 오크전에 비스터리를짓습니다. 랏지가 나올경우에는
블러드윈라or선크로상대시 정도입니다.
그러기에 템플을 이용한 전략이 먹힐수있는거지요.
괄호안에 숫자는 인구수입니다
--------------------빌드---------------------------------------------
크립트(5)-그레이브야드(5)-알타(7)-지구랏(7)
-상점(9)
---------------------------3핀드, 3굴맞추고 홀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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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업끝난후 버로우업, 리치, 슬래터, 템플
최종조합 :
템플에서 어댑트, 롱제비티업된 네크로맨서 3~4기정도와 핀드 다수. 옵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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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법-----------------------
핀드사용시 가장중요한건 사냥과 찌르기타이밍입니다.
저는 사냥보다는 찌르기에 중점을 두는데요, 무조건 데나3렙을 찍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히면 체라애콜테러등의 여러가지 무기를 가진 오크에 휘둘릴수밖에없습니다.
3렙이 안되더라도 찔러서 비스터리취소, 피없는그런트 자르기등등을 해주셔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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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업전에 애콜한마리를 더눌러서 금광애콜이 5미만으로 떨어지지않게 해주셔야합니다.
제리플이 꼭 정답이라곤할수없겠지만 저렇게 압박을 해줘야 디스를 쓰든 네크로를 쓰든 상대가 튀어나오지못하더군요.
조합완성은 디스보다 빠릅니다.
그에반에 화력은 풀마나디스이상이라고할수있습니다. (데나 공속이 매우빠름입니다. 언홀리2렙이라 매우빠름-매우빠름이지요-_-)
디스가 한방 파워인것에비해 네크로맨서의 버프는 지속적이란 차이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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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후 네크로2기전사//오크 전멸
교전은 저렇게 언홀리프렌지를 걸고 어택땅.....-_-
이제 다른상황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1: 오크가 찔러서 템플을봤다->그래도 비스터리 먼저올리고 그런트레이더를 뽑아야하기때문에 한타는있습니다
(디스알아서 뱃라뽑는다고 막는게아니잖습니까.)
2: 한타러쉬에서 승리는했지만 상대가 그런트레이더에 워커를 갖췄다.
->사실 워커 띄우기전에 랏지짓는걸 알 수 있는데요.
랏지지으면 블랙시타델을 가서 풀마나 디스를 준비합니다. 네크로핀드한타에 피해입은 오크의 목을 조르는 수가 될겁니다.
-41오크분 리플첨부합니다. 다른리플있긴한데 1.18이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