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이는 스킬 조합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사거리 단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몇가지 들어보겠습니다.
아처의 최대 사거리는 500입니다.
블리자드의 범위는 반경 200단위의 원형입니다.
언데드:
데스코일 (데스 나이트)
레벨1: 아군 언데드 유닛의 체력을 200 회복시키며 그 반만큼의 데미지를 적군 생명체 유닛에게 입힘.
레벨2: 아군 언데드 유닛의 체력을 400 회복시키며 그 반만큼의 데미지를 적군 생명체 유닛에게 입힘.
레벨3: 아군 언데드 유닛의 체력을 600 회복시키며 그 반만큼의 데미지를 적군 생명체 유닛에게 입힘.
마나 비용: 75
쿨다운 타임: 6초
범위: 1유닛
최대 사거리: 800
미사일 유도 기능 사용 여부: 사용함
프로스트 노바 (리치)
레벨1: 적군 유닛에게 100의 데미지를 입히고 주위의 유닛에게 50의 노바데미지를 입힘.4초의 이동 감소 효과.
레벨2: 적군 유닛에게 100의 데미지를 입히고 주위의 유닛에게 100의 노바데미지를 입힘.6초의 이동 감소 효과.
레벨2: 적군 유닛에게 100의 데미지를 입히고 주위의 유닛에게 150의 노바데미지를 입힘.8초의 이동 감소 효과.
마나 비용: 125
쿨다운 타임: 8초
범위: 타겟 유닛을 중심으로 한 반경 200단위의 원 안의 모든 적군 유닛
최대 사거리: 800
미사일 유도 기능 사용 여부: 즉석
임페일 (크립트 로드)
레벨1: 일직선 상의 적군 유닛에게 50의 데미지를 입히고 대상 유닛을 2초간 스턴시킴.
레벨2: 일직선 상의 적군 유닛에게 80의 데미지를 입히고 대상 유닛을 3초간 스턴시킴.
레벨3: 일직선 상의 적군 유닛에게 110의 데미지를 입히고 대상 유닛을 4초간 스턴시킴.
마나 비용: 100
쿨다운 타임: 9초
범위: 너비 250단위,길이 600단위의 직사각형안의 모든 적군 유닛
최대 사거리: 700
미사일 유도 기능 사용 여부: 즉석
스킬 조합:
영웅 아머는 주문 공격에 대해 70%의 데미지만 받습니다.
대 영웅 기준 데나 1렙 리치1렙 코바 데미지:175, 2초의 감속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3렙 리치1렙 코바 데미지:245, 2초의 감속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3렙 리치3렙 코바 데미지:280, 3초의 감속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5렙 리치3렙 코바 데미지:350, 3초의 감속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5렙 리치5렙 코바 데미지:385, 4초의 감속 효과
코바 데미지 계산 공식: (70*코일 렙)+(70+35*노바 렙)
특히 프로스트 노바는 영웅킬에도 강력하지만 범위 데미지와 칠링 효과가 강력하기 때문에 팀플에서도 좋지요..
3티어 후 크로가 가세한 언데 3영웅의 스킬 데미지를 보겠습니다.
대 영웅 기준 데나 1렙 리치1렙 크로1렙 스킬 데미지:210, 2초의 감속 효과, 1초의 스턴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3렙 리치1렙 크로 1렙 스킬 데미지:280, 2초의 감속 효과, 1초의 스턴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3렙 리치3렙 크로 1렙 스킬 데미지:315, 3초의 감속 효과, 1초의 스턴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3렙 리치3렙 크로 3렙 스킬 데미지:336, 3초의 감속 효과, 2초의 스턴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5렙 리치3렙 크로 3렙 스킬 데미지:406, 3초의 감속 효과, 2초의 스턴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5렙 리치5렙 크로 3렙 스킬 데미지:441, 4초의 감속 효과, 2초의 스턴 효과
대 영웅 기준 데나 5렙 리치5렙 크로 5렙 스킬 데미지:462, 4초의 감속 효과, 3초의 스턴 효과
3영웅 스킬 데미지 계산 공식: (70*코일 렙)+(70+35*노바 렙)+(20+21*임페일 렙)
캐리언 스웜은 드레드 로드 사용시 슬립이 더 많이 쓰이는 관계로 생략하겠습니다.
오크:
체인 라이트닝 (파 시어)
레벨1: 첫번째 타겟 유닛에게 85의 데미지,최대 4유닛을 공격,다음 목표로 넘어때마다 데미지 15% 감소
레벨2: 첫번째 타겟 유닛에게 125의 데미지,최대 6유닛을 공격,다음 목표로 넘어때마다 데미지 15% 감소
레벨3: 첫번째 타겟 유닛에게 180의 데미지,최대 8유닛을 공격,다음 목표로 넘어때마다 데미지 15% 감소
마나 비용:120
쿨다운 타임: 9초
범위: 1유닛,타겟 유닛을 중심으로한 반경 500단위의 원 안에 위치한 1적군 유닛
최대 사거리: 500
미사일 유도 기능 사용 여부: 사용함
쇽웨이브 (타우렌 치프틴)
레벨1: 일직선 상의 적군 유닛에게 75의 데미지,최대 12유닛을 공격
레벨2: 일직선 상의 적군 유닛에게 130의 데미지,최대 12유닛을 공격
레벨3: 일직선 상의 적군 유닛에게 200의 데미지,최대 12유닛을 공격
마나 비용:100
쿨다운 타임: 8초
범위: 너비 125단위,길이 800단위의 직사각형 안의 모든 적군 유닛
최대 사거리:700
미사일 유도 기능 사용 여부: 즉석
워스톰프 (타우렌 치프틴)
레벨1: 타우렌 치프틴을 중심으로 한 일정 반경의 원 안의 모든 적군 유닛에게 25의 데미지, 3초의 스턴 효과
레벨1: 타우렌 치프틴을 중심으로 한 일정 반경의 원 안의 모든 적군 유닛에게 50의 데미지, 4초의 스턴 효과
레벨1: 타우렌 치프틴을 중심으로 한 일정 반경의 원 안의 모든 적군 유닛에게 75의 데미지, 5초의 스턴 효과
마나 비용: 90
쿨다운 타임: 6초
범위: 레벨1,레벨2,레벨3 순으로 250,300,350 반경의 원 안의 모든 적군 유닛
체라가 유닛을 최다 유닛을 공격했을시 평균 데미지를 계산해봤습니다.(소수 생략)
대 유닛 기준 레벨1: (85+72+61+52)/4= 68
대 유닛 기준 레벨2: (125+106+90+77+65+55)/6= 86
대 유닛 기준 레벨3: (180+153+130+111+94+80+68+58)/8= 109
스킬 조합:
대 유닛 기준 파셔2렙 칩튼1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68+75= 143
대 유닛 기준 파셔4렙 칩튼1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86+75= 161
대 유닛 기준 파셔4렙 칩튼3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86+91= 177
대 유닛 기준 파셔6렙 칩튼3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109+130= 249
대 유닛 기준 파셔6렙 칩튼5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109+200= 309
장난 아니군요--;;!
이번에는 체라의 첫번째 타겟이 영웅이라는 전제 하에 체라+쇽웨 데미지를 살펴보도록 하죠.
대 영웅 기준 파셔2렙 칩튼1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61+52= 113
대 영웅 기준 파셔4렙 칩튼1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88+52= 140
대 영웅 기준 파셔4렙 칩튼3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88+91= 179
대 영웅 기준 파셔6렙 칩튼3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126+91= 217
대 영웅 기준 파셔6렙 칩튼5렙 체라+쇽웨 유닛당 평균 데미지: 126+140= 266
휴먼은 배니쉬+스톰볼트+홀리라이트로 대 영웅 기준 682라는 데미지를 낼 수 있지만 대상 유닛이 언데드로 한정되어있기도 하고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생략합니다.--;
나엘의 데미지 높은 스킬이라면 쉐스밖에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