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플레이어들이 알고있는 크리핑시 팁은 체력대비 데미지가 높은 크립을 먼저 잡는거라고 알고계실겁니다.
물론이게 틀린건아닙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약간의 변수가 작용합니다. 바로 방어형태입니다.
크리핑할때는 보통 몸빵을 해주는 유닛이 있습니다.
크게 일반유닛이 하거나, 영웅이 하거나 이 두가지 일겁니다.
1. 일반유닛이 몸빵할경우.
아마 몸빵을 하게되는 유닛이라면 보통 대형아머를 가지고 있는 유닛일거라 생각됩니다. 대형아머는 관통, 근접공격 두가지 공격형태에 모두 100프로의 피해를 입습니다. 따라서 이경우 단순히 체력대비 공격력이 높은 크립을 먼저 잡는것이 피해가 가장 적습니다.
2. 영웅으로 몸빵할경우. (중요)
영웅아머는 근접공격에 100프로, 관통공격에 50프로의 피해를 입습니다. 체력대비 데미지가 근접과 관통공격이 두배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이경우에는 근접공격을 지닌 크립을 먼저잡는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이것말고 또한 크립의 방어형태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체력대비 데미지는 똑같은 크립이 있는데 하나는 중형아머이고 하나는 대형아머인데, 이를 그런트로 크리핑한다고 하면, 당연 중형아머를 가지고있는 크립을 먼저잡는것이 유리합니다.
결론입니다.
1. 단순히 체력대비데미지만을 보지말고 몸빵을 하는 유닛이 무엇인지에 따라 공격우선 순위를 정하도록 하여보자.
2. 크립의 방어유형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