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akeelf | ||
---|---|---|---|
작성일 | 2008-06-11 20:11:55 KST | 조회 | 4,000 |
첨부 |
|
||
제목 |
제가좋아하는선팅커전략입니다.
|
안녕하세요.. takeelf입니다. xp게시판엔 거의 글을 안쓰다가 오랜만에 써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전략은 선팅커드라 입니다.
일단 팅커는 지능영웅이지만 기본피통이 600이 넘기때문에 굉장한 맺집을 자랑하고요 한번 승기를 잡았을
시에는 계속적인 압박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오크우방에게는 잘 안통하지만 휴먼우방은
의외로 쉽게 게임이 끝날 수 있습니다.
일단 같은 나나전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마나번의 압박으로 포켓을 제대로 깔지 못할뿐더러 아처가 레
인지 유닛이기 때문에 팩토리만 점사해주면 별로 할것이 없어지기 때문에 나나전은 잘 안씁니다. 오크전이
나 언데드전은 맵을 봐가면서 사용합니다. 보통 나엘분들이 웻랜드랑 트륑킬패스는 잘 안하시는데 이맵에
걸렸을경우 선팅커를 씁니다 그리고 휴먼전은 전 맵 다 사용합니다.. 요즘 추세가 타워인지 휴먼이든 오크
든 우방아니면 타워링이 굉장히 많이 들어오는데 허접한 제 실력으로는 선데몬보다 선팅커가 타워러쉬 막
기도 더 수월하고 타워밭을 뚫을때도 훨씬 편한것 같습니다.
팅커의 팩토리를 이용한 또다른 장점은 사냥이 쉽습니다. 나오자마자 아처3기로 터틀락 상점지역정도는 잡
을 수 있고요 아처4기만 되면 락골렘지역도 사냥이 수월합니다 3기로 락골렘 사냥은 되는데 애들이 전부
빨피 되기때문에 약간 무리입니다. 팅커 2랩시에는 주황색은 다 잡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상대방의 주황색
사냥터를 미리 선점할 수 도 있고요 좋은 아이템을 빼먹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장 커다란 장점이라기 보단 가장 커다란 재미를 줄 수있는 경우는 원영웅플레이로 6랩궁극찍었을시
온니드라를 했을경우 마킹은 영원히 망치던질일이 없고 데나 리치일경우 리치가 노바한번도 못쓰고 게임
끝나는경우도 종종나옵니다. 기계취급을 받기때문에 슬로우나 페어리파이어정도만 걸리고 왠만한 마법은
안들어갑니다 언데드전에 6랩찍었을경우 굉장히 재밌습니다.
또한 가장 커다란 단점은 상대방이 팩토리만 닥점사 해주게되면 할것이 없어집니다.. 제가 선팅커로 처음
맛들렸을 당시에는 공격적인 위치에 팩토리를 깔았었는데 20랩만 넘어가도 팩토리부터 부시기때문에 지금
은 최대한 안전한자리에 팩토리를 보호하는 형태로 깔고있습니다. 방어할때는 워 바로 뒤에 깔아주면 정말
커다란 효과를 볼수있고 공격할때는 최대한 나무사이에 깔도록 합시다. 팩토리는 사냥이 아닌이상 몸빵을
거의 할수없습니다.. 제가 리플을 거의 저장안하는데 팅커로 플레이한 몇개만 올려봅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