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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unaren
작성일 2015-02-13 02:28:01 KST 조회 7,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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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언데계 블마 만들기

우선 언데계의 "블마" 라는 컨셉으로 이 전략을 작성해봅니다.

 

언데는 종족 특성상 데스나이트와 리치의 콤보로 압살하는 종족이지만 유독 밸런스 붕괴로 비추되는 종족이죠

 

몇년 전에 작성한 알케미스트 전략의 응용판 및 확장으로 모든 종족에 사용가능한 전략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시작은 거의 비슷한 패턴으로 실시하시면 되는데 전략 연구실에서 알케미스트 활용에 대한 편을 다시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 전략의 핵심 포인트는 알케미스트입니다. 언데계의 블마라는 제목처럼 무언가 임팩트 나는 영웅을 제조하는 전략입니다.

 

                         A.전략의 핵심포인트 5가지

 

1.드레드로드 뱀파이어오라(알케의 기본공격이 높기때문에 자체 치료화)  (가정 : No 에시드붐)

 - 기본공격+공격아템착용시 (41~68)+(10~20) <평균공격력 69.5  x 뱀피릭오라 0.45%> = 31.3(한대 때릴시 피흡 31.3)

 

2.알케미스트의 케미컬레이지 or 에시드붐에 의한 방어 감소(알케의 버서커화)

  -알케미스트의 기본공속에 단계적인 공속 향상(케미컬레이지) + 에시드붐의 방어감소(최대 -5)

 

3.커옵의 방어감소 (고정-5)

 

4.리치의 프로스트 아머 or 막타 노바

  -알케의 물살대비 얼음갑옷장착 70% + 막타화력으로 노바 30%활용

    만약 3랩 찍을시 프로스트 아머 lv2 찍고 운영하는게 손이 편함

   하지만 화력을 더욱 중점두겠다는 의지를 가진다면 lv2 노바가 효율적

 

5.네크로맨서의 프렌지 ( 알케의 공속 극대화)

 

B.종합적 전력 수치화

                      

                        

                 알케미스트

 

1.기본공격 : 평균치 54.5 + 어택클러6,9(0-5개)/커옵(+5)+ 기타 등등

                 = 가정> 어택클러 6 * 4 + 헤이스트글러브+커옵                  

                  =54.5+29=84 (한방당 평균공격력)

 

2.방어감소 : 커옵(-5) + 에시드붐(-3,-4,-5) = 최대 -10   -> 상대방어 0 가정시 -10은 47퍼의 증뎀효과 

 

                   = 84 * 1.47 = 119.07= 124  (알케 물리공격 한방당 124씩 공격)

 

3.뱀피릭효과 : 피흡 45% 가정시 124*0.45 = 56 (한방당 56씩 피흡 + @ 옵시hp 2초동안 30 회복) 

 

4.공 속 : 케미컬레이지 + 헤이스트글러브(0-2개) + 네크로맨서 프렌지 (+블러드러스트) -> 최대공속 1초당 2-3방 

            (블러드러스트는 밴쉬를 이용한 오우거 위저드를 포제션해야함. 리플레이 Fprime/Foosman 참고)

 

5.방어증가 : 리치의 프로스트 아머 -> 대체적으로 적의 데미지 30%-40% 감소

 

6. 1초 공격력 : 가정 : 알케lv5와 대적한 유닛 방어 3 인데 에시드붐lv2과 커옵의 효과로 -6이 됨

                              대략적으로 35-40퍼 정도 증뎀 -> 84* 1.37= 한방데미지 115.5

                              최대공속까지 겹들여서 1초에 (2-3방) = 115*(2~3) = 230~345

                              케미컬레이지의 실질적 활용시간 = 13초

                              (230~345) x 13 = 평균적인 총 순수딜량 = 3737.5 초간단하게 방어노업글 핀드상대시 6-7마리 순삭

                              (추천 리플레이 : Samurai_Viking/Immortal/moonray 언데드전 참고)

                              *때리는동안 피흡량 = 3737.5*0.45=1681.85 =1682가량 지속적 회복

 

7. 결론 :  알케의 약점최소화 , 강점극대화

             블마의 크리티컬처럼 확률적공격이 아닌 극강의 평균공격력을 빠른공속으로 연타 = Keypoint

             대부분 블마는 경계하지만 알케미스트는 평가절하한다는 심리도 이용

 

 

 C.게임의 구조화 <전략&전술>

 

1.초반의 기본적인 테크트리는 선알타/지구랏/크립트/상점 순으로 짓고 구울 5마리까지 뽑아서

  20/20 채운후  330/220 근처에 자원이 모이자마자 홀 오브 데드 시작하면 드레드로드 나옴과

  동시에 구울 5마리로 적진으로 공격

 

2.적진을 바로 공격하는 주요 목적은 적 영웅의 레벨업 방해 및 어택클러/헤이스트글러브/서클릿을

  주는 사냥터를 독점하기 위함이다. 대개 도착시 후위공격을 점하게 되는데 슬립 엠신공으로 포탈을

  태우거나 영웅킬을 노린다.

 

3.만약 포탈을 탄 상대는 다시 공격 올걸 대비해서 자신의 본진에서 몸을 사리는데 바로 적진 근처의 템사냥 실시한다.

 

   4.빠른 홀업을 했기에 알케미스트를 빨리 뽑을 수 있게 된다. Lv2 드레드로드 + Lv1 알케미스트는

​     구울 5-6마리와 함께   꽤 빠른 사냥속도로 적진 사냥터 -> 본진 사냥터로 이동하면서 싹쓸이를 실시한다. 

     알케미스트의 lv1 에시드붐으로 몹의 방어를 -3 을 깎는데 광속사냥속도의 핵심이다.

 

   5.블랙시타델은 알케미스트를 뽑자마자 돈 모이는대로 실시해주고 그 다음으론 뎀드/슬래터하우스

    순서대로 짓는다. 뎀드가 완성되면 네크로맨서 프렌지를 업그레이드 한 후 한마리를 뽑는다.

    그 이상 필요는 없고 죽을때마다 한마리씩만 충원해주면 된다. 전반적인 지금 전력은

    드레드로드 4/알케미스트 3/구울 5-6/프렌지 네크1/옵시 2로 인구수 45정도 찍힘

    (물론 나무캐는 구울들은 4-5마리 정도로 업그레이드를 할 때 여유로울 수 있도록 캔다)

 

   6.블랙시타델 완성 후 구울의 프렌지 업그레이드를 눌러줌과 동시에 뎀드에서 밴쉬 풀마스터하고 밴쉬를 뽑기 시작한다.

    본진에서는 옵시 1 + 밴시 다수로 풀마나로  만드는 동안 본병력은 적과 조우하면서 화력싸움을 실시한다. 

    물론 블랙시타델이 완성되자마자 커옵을 낄 때 쯤이면 어택클러6 : 보통 2-3개 /헤이스트글러브 : 1개/ 커옵 :1개 +@

    (기타 등등 무적포션,서클릿,자이언트 벨트)으로 맞춰진다. 

  

   7.여기서 여유가 되면 리치를 뽑고 lv1 프로스트 아머를 찍는다. 영웅이 3마리나 있고

     노바 1스킬은 화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스트 아머로 알케미스트의 생존을 더욱 중시한다.

 

  8.대부분 이러한 상황까지 오면 화력적인 면에서는 거의 압도하게 되고 설사 상대가

   강력한 3티어 유닛인 곰,나이트,타우렌으로 오더라도 미리 준비된 밴쉬를 느닷없이 투입시켜서 포제션을 하면 그만이다.

   아니면 맵에 있는 유용한 스킬을 쓰는  몹을 상대로 포젝션을 해서 알케미스트의 화력증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버서커 프리스트나 오우거 위저드를 각각 2마리씩만

   납치하면 금상첨화이다. 다시 이 세팅이 완료됐을 때 알케미스트의 화력을 언급해본다.

 

  a.공   속 : 케미컬레이지+헤이스트글러브+프렌지+블러드러스트 =  최대공속

  b.공격력 : 극강기본공격 + 어택클러 다수 + 커옵 + 버서커프리스트의 이너파이어 + 에시드붐 = 150

  c.방   어 : 버서커 프리스트의 이너파이어 + 리치의 프로스트아머로 인한  +10 방어 = 상대공격 40퍼 방어

  d.체   력 : 알케미스트의 극악의 물렁살도 방어로 커버하면 피통 1300-1500의 극강몸빵도 탄생

                 상대 영웅의 스킬은 아무리 쌔더라도 고정데미지이기 때문에 항마력으로써 작용

                (안티매직쉘도 활용)

              

                 <a,b,c 모두 만족한 게임은 Foosman/Fprime 리플레이 참고>

                  

                   실질적으로 Foosman을 보면 알겠지만 게임이 끝난 후 방어 노업글 프윔 6마리로

                   실험 해본 결과, 커옵의 효과만 있을 시 22% 증뎀 효과를 보게 된 상태에서 풀버프 알케로

                   15초동안 1350 체력을 지닌 프윔 3마리를 딱 맞춰서 녹이는 걸 볼 수 있다.

                   그 말은 즉 15초동안 4050 딜량을 기록한 것이고 가정을 바꿔서

                   에시드붐 lv3과 커옵의 효과로 방어를 -10 핀드에게는 46% 증뎀을 들어간다고 했을 때

                   물리딜량 (4050/1.22)*1.46 = 4848.72 / 스킬딜량 최소 핀드 4마리 * 225 = 1000

                             

                                최종딜량!! = "5848"

                            

                   결국 핀드체력은 550이므로 15초동안 대략 11 마리를 잡을 수 있게된다.

                   물론 순수하게 알케미스트 1 vs 핀드 11마리로 가정한 상황이다.

              

 

9. 최종적으로 알케미스트의 광버서커화로 적진을 쑥대밭으로 만들거나 영웅암살을 노린다.

   힘영웅이나 민첩영웅은 질기기 때문에 7-8초는 버티지만 지능영웅 같은 경우 2초컷으로 순삭가능

 

10. 어느 시점부터 전력상 우위를 가지게 된다면 멀티를 가지고 프로스트 윔을 뽑기 시작하면 된다.

 

Tip> 구울을 전반적으로 쓰기 때문에 공격력 업그레이드 마스터한다.

        에시드붐으로 인한 전범위 방어감소가 증뎀효과를 주기 때문에 구울의 업그레이드는 필수이다.

       또한 뱀패릭효과로 근접유닛인 구울은  증가된 공격력에 비례하여 피흡량이 늘어나면서 옵시의 체력회복 + 자체힐링으로

       생존률이 급격히 오른다.더불어 리치가 전투시 자동적으로 프로스트 아머를 걸어주기 때문에 프렌지구울은 무지막지 쌔진다.

  

대략적인 게임의 운영은 글로서 아무리 풀어도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리플레이를 보시면

대강 어떠한 운용으로 게임을 풀어가시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각 종족별로 5개씩 리플레이를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시면서 이 전략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알케미스트 전략을 글로 완전히 작성하게 됬습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단 한가지

야언이라고 불리는 언데드 유저분께 "색다른 전략"를 선사하기 위함이지 "고수를 이기자"가 아닙니다.

데나+리치+핀드+디스+옵시로서 강력한 화력으로 압살하는 정석이 매우 강력하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고 거의 95퍼의 언데드유저가 쓰고 있는 전략이기도 하죠. 그 매너리즘에서 살짝 벗어나는 패턴으로 순전히 재미를 위해 글을 쓰게 됬습니다. 아무쪼록 재밌게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는 점에 감사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 리플레이를 다운 받아서 보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 올려놨습니다.

          재밌게 보세요. 각각 리플레이 시간은 기껏해야 5-10분입니다.

          전투 장면 위주로 1배속 시키고 나머지는

          빠른 배속으로 돌렸으니 리플레이를 보는데 있어서 불편하신 점은 없을거라고 봅니다.

 

Youtube Replay

 

 HM

 http://youtu.be/uS3OoBfdi_8                      (0ne-HM) West 13위

 http://youtu.be/TlI_bbFN6m0             (Foosman-HM)

 http://youtu.be/FLAvMrRgDrg        (raywu06222- HM) 

 http://youtu.be/JvzZFRCeraI    (Skull Squadron2 HM)

 

  Orc 

 http://youtu.be/NsutbM1r_DI            (Coontock-Orc) West 34위

 http://youtu.be/fjadoxzKHRE               (Fprime-Orc)

 http://youtu.be/-qZWRe90-PE          (soroush2-Orc)

 http://youtu.be/be-ECOXErug              (gy.t2c-Orc)

 http://youtu.be/BFj-0fnG-o4                (VzspV-Orc)

 http://youtu.be/3vzmnddSSlk            (VzspV2-Orc)         

 

 UD

 http://youtu.be/i2txDsdJEHE                    (moy-UD) East 7위

 http://youtu.be/4G_t-5PFTOA   (Samurai_Viking-UD)

 http://youtu.be/2fxH7i1FtUU               (Immortal-UD)

 http://youtu.be/scW5MddNNbM        (moonray-UD)

 

 

  NL

 http://youtu.be/dqVbIz05ZA0     (ThugMaSteR-NL) West 14위

 http://youtu.be/2HQqH4nY_Dg              (dQ_ob-NL)

 http://youtu.be/hE2Tuzf9ofk         (Jigoro_Kano-NL)

 http://youtu.be/OLiMdClGB-o         (seyia star-NL)

 

BGM- Bruno mars : Uptown Funk

리플레이 유튜브와 더불어 음악을 함께 즐기시면 더 찰집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P-WdrMLLp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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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언데는웁니다 (2015-02-17 22:5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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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별로 첫번째꺼 다 봤는데 상대가 견제를 아예 안오고 컨트롤을 거의 안하네요..
저도 언데드로 정말 별에 별 영웅 및 유닛 조합 다 실험해봤는데 태번영웅을 메인으로 쓰는 경우는 나엘전 선팅커 2크립이나 휴먼전 패멀 저격용 선다래 정도를 제외하고는 전부 버리게 되었는데 이유는 결국 선데나가 아닌 경우 상대의 견제에 너무나 취약해지기 때문이에요. 위의 두 전략의 경우 극공 성향이기 때문에 견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으나, 위 같은 경우는 일단 블마 견제 오면 구울 살릴 방법이 없고 코일노바가 없기 때문에 윈드워크 마나관리만 되면 블마가 죽을 걱정이 아예 없어요. 오라도 없어서 기동력도 딸리니 견제 안받을래야 안받을 수가 없구요. 그리고 어찌어찌 네크로 옵시에 3영웅 맞춰서 딱 가도 인스네어 + 유닛 또는 영웅 짜르고 스스 찢고 튀기 반복하면 이걸 딱히 발목 붙잡을 수가 없어요.. 누킹이 없으니 끊어먹질 못하니까요. 그리고 네크로 테크를 타니까 디스가 늦어서 링크 때매 더 못죽이죠. 언데가 교전을 이길 수 있는 딱 그 정교한 타이밍 한번이 안나와요. 휴먼전은 그래도 할만한데, 드레드로드나 알케가 6렙 찍히면 무지 쌘거 빼면 메리트가 좀 없어요. 리치가 없어서 블랙 타이밍에 풋맨 난입 막기도 좀 힘들고 리치 서드 나오기 전까진 슬립 말고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도망가는 적을 쫒기가 힘들어요. 패멀도 드레 알케면 저지가 어렵구요. (일반적인 빌드에 비해) 나엘 경우는 언데가 오히려 견제를 안가면 나엘 타이밍이 더 빨라서 언데가 견제 가야되는데 드레드로드 구울이면 가고일로 넘어가면서 견제 하는건데 딱히 여기에 알케를 넣을 이유가 별로 없죠. 네크로 가면 진짜 망하구요. (디토네이트 + 어볼) 언언전은 일단 디스 때문에 네크로 절대 못쓰구요. 알케가 언데드가 아니라서 코일 노바에 맞아요.. 그런데 힐 수단이 코일도 없으니 옵시 힐 밖에 없어서 생각보다 딜하기가 힘들어요.

결론은 네크로의 언홀리 프렌지와 크리플이 정말 강력한 스펠인데도 왜 네크로가 사장됬을까? 결국 상대가 디스펠을 여유롭게 쓸 수 있는 체제가 되면 망하기 때문. 따라서 네크로를 쓴다는 것은 상대 디스펠이 갖춰지기 전에 타이밍 승부를 이야기 하는데, 이는 알케미스트 같이 영웅을 키우는 체제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아이콘 언데는웁니다 (2015-02-17 22:5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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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추가로 오크가 링크를 쓰면 슬립 걸린게 링크 데미지 때문에 바로 풀립니다 ㅠ.ㅠ
아이콘 언데는웁니다 (2015-02-17 23:0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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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앗 보다보니 제가 옛날에 언데를 하다 겪은 일들이 생각나서 장황하게 써버렸네요. 저도 이런 신선한 조합 굉장히 좋아하구요. 다만 한계가 명확하다는게 좀 안타까워서 댓글 작성해봤어요.
lunaren (2015-02-18 00:2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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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아요 ㅋㅋ 한계가 분명 있음. 진짜 잘하는 사람들이랑 하면 알케 키우지도 못하고 ㅈㅈ
lunaren (2015-02-18 02:4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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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알케미스트를 그나마 조합해서 쓸만한 전략이랄까 은근히 때려패는 게 재밌어서
글을 올리게 됬네요ㅋㅋ 알케미스트가 굳이 필요없는 건 맞는데 "때려패는" 이게 핵심임 ㅋㅋ
위에서 말씀하셨다시피 한계가 늘상 느끼긴하지만 때려패서 영킬하는 게 은근히 중독되더라구요.
막상 오크 만나면 링크 때문에 슬립이 풀려서 왠만해서는 안붙습니다 ㅠ.ㅠ
아무튼 전략의 허점을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언난 (2015-02-20 01:4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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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갑자기 워크3가 생각나서 열심히 하고있는 입워크 초보 입니다. ㅋㅋㅋ
주종은 언데드고 언오전만 좀 파보자해서 이런저런전략을 연구중인데 위전략을 토대로한 시나리오입니다.

단독적으로 사냥을 하거나견제를 오는 블마특성상 슬립2렙의 활용도에 초점을 맞춰봤습니다.
보통 2렙을 찍고 오는 타이밍에 당연히 데나라고 생각하고 온다면 드레드는 데나보다 한타이밍 빠르게 사냥을 시작하니
견제를 하려고 찾는데 시간을 약간 번다는 가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2렙중반까지 무난하게 찍을 수 있고 그때 처음
블마와 맞닥뜨린다고한다면 한번 1렙슬립을 걸고 사냥마무리 후 3렙을찍으면 그후부터는 2렙슬립이라 견제를 오는게 오히려 힘들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10초동안 아무것도 못한다라는게 엄청 큰데다가 그렇다고 그런트 한마리를 데려오면
블마재우고 1.4로 경험치화.. 결국 블마도 3렙코스 밟고 와야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거죠.
구울빌드의 장점인 빠른테크와 중립영웅 특성으로 빠른 2영웅체제 + 광사냥으로 3-1 블마-칩튼 조합에 3-2나
4-2정도의 드레드-알케조합 싸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2렙찍힌 알케부터가 견제를 막는데
조금더 용이하고 알케가 3렙을 찍게 되는 순간부터 언데가 유리하게 되는게 아닌지.. 제가 생각하는 알케스킬이
애시드붐-캐레-캐레인데 2렙이 되는순간 스스찢고 달리는 블마(또는 윈웤2인블마인데 보통 크리먼저찍어서
4렙이되야?)가 아니면 알케가 빨라서 도망가야하는 동선이 길어지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견제를 막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그렇다고 별다른 견제에서 이득도 없는데 계속 스스찢을 수도 없구요.
애시드붐맞고 알케와 맞짱뜨기엔 블마가 딸리므로(크리의 특성상 특정상황이 아니면 DPS는 알케가 더 높고
캐레로 공속올리고 애시드붐으로 블마 물렁살로 만들게된다면..?) 견제가 어렵게 되는 시나리오가 아닐지....
특히나 포탈을 팔고오는 블마특성상 더스트로 윈웤자주 쓰게해서 마나오링낸후(크리핑시 스틸링완드나오거나
마나포션이 나오는 경우) 슬립-엠신공루트를 탄다면?
물론 첫번째가정부터 틀어진다면 미래가 없긴합니다만 그래도 언제나 같은 선데나
후의 전략만 상대를 해아하는것보다 좀 더 까다롭게 된다는게 좋은 압박이 되지않을지...
그리고 과연 저런 시나리오로 흐른다면 3렙찍는게 가능한지...

서드영웅으론 핏로드가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둘다 근접영웅이라 몸빵하기도 좋고(테러+커즈)
강력한 근딜러라 근접유닛이 주인 오크특성상 굉장히 위력적인 조합이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1렙테러도 매우 좋고 2렙테러나 2렙 클리빙이 좋아서 처음한타교전에서 비기기 이상을 하고 소강상태에서
3렙을 빠르게 찍는다면? 이라는 시나리오를 생각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케가 너무 마음에 들어 꼭 활용해보고싶은 영웅이고 특히나 뱀파오라, 커옵, 언프와 알케의 궁합이
가히 환상이라 언데에서 쓰고 싶더라구요.쏜즈처럼 원래데미지를 근거로 주는 특성이 뱀파오라였다면 무쓸모였겠지만
일단 방어력8부터 깎아놓고 시작하고 2렙부터 언프와 함께 dps 40이라는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주는 영웅이다보니
(아이템x,커옵+붐으로 상대방 방어력 0이라가정-여기서 오크가 방3업을 하더라도 그런트,레이더 방어력7인데 보통
1~2업이므로 3~5인 상태. 그러면 -5~-3가 되서 여기에 데미지가 26%~17%증가하고 어택클러 6짜리 하나를 꼈다고
한다면 알케 2렙부터 dps 54~58. 아이템안낀 블마 5렙에 육박. 어택클러 6짜리 2개이상낀 4렙블마정도)
템배분은 무포,마나포,스틸완드-드레드(선데나와 마찬가지로 드레드가 죽으면 완전 시궁창이 되는듯), 방업, 대힐포 알케
(방업템이 특히나 알케한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아무래도 1.4를 받을 알켄데 어차피 테러와 커즈로
공격력 50%이하로 내리고 거기에 방어력 4이상으로 세팅이 가능하다면?) 공속+공템+힐포+ 새크리피셜 스컬을
핏로드가 들고 있는게 어떨지. 클리빙어택이 링크한테는 굉장히 강력한 스킬인것도 좋구요.



제가 생각하는 오크의 약점은 버로우와 디버프에 취약하다는 점인데요. 버로우테러는 둘째치고
디버프에 취약하다는 점을 파고들면 어떨까생각했습니다. 오크엔 분명 워커라는 좋은 디스펠러가 있긴한데
링크도 같이 풀리기때문에 좀 난감하지 않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암살을 하려고 단독행동을 하는
블마의 경우 링크믿고 적진한가운데 있는건데 거기에 크리플+커스에 걸린다면 결국 링크를 풀어야하는 상황.
크리플+커스면 이론상으로는 블마공격력을 1/6로 감소시키는셈이니 블마의 무포를 빠르게 강제할수도 있고
블마의 디버프를 풀기위해서 나온 워커를 빠르게 잡는성과가 있다면 커스+테러로 공격력 50%이상 깎인
그렁이와 레이더를 쉽게 이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더욱이 시태츄가 있는 언데드특성상 휴먼 다음으로
매지컬이 유용한 종족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주로쓰는 커즈는 기본스킬에 언프역시 어뎁트라 2영웅이 나오고서 거의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구요. 밴시 어뎁후익히는 안티매직쉘도 역시 사기급이고(오크전에선 쓸일이..?) 포제션도
오크쪽에서는 좀 짜증나는 스킬이다보니 언지컬이 오크전의 열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이런저런 동영상, 리플도 보고 여러 연구실도 들려보는데 아무래도 머릿속으로만 시뮬레이션 해보는게 한계가 있네요. ㅠ
확실히 이렇게 해보면서 느낀건 데나-리치조합의 안정성을 따라갈만한 조합이 없다는게 컸습니다. 그래도 뭔가 다른조합을
만들어서 오크가 보면서 바로바로 대응하기 까다롭게 만들어야 서로 대등한 위치에가는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 연구해보고
있습니다. ㅋㅋ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lunaren (2015-02-21 09:0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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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드 핏로드 - 매우 비추천입니다. ㅋㅋ 서드 영웅이 젤 약점인게 3명다 근접이다보니 2명 컨트롤하기
바쁩니다. 그래서 잠깐 방치되는 사이 일점사 당해서 너무 빨리 죽어요.
알케 이상급으로 물살인게 핏로드입니다. 차라리 다레를 서드로 선택해서 상태 스킬
못쓰고 라이프드레인으로 알케와 함께 영킬 노리는게 더 나은 선택지인거 같습니다.
2.방템 알케 - 저도 초반에는 물렁살 대책으로 모든 방템 알케에 몰았지만 별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어짜피 때리는 족족 피로 환산되는 오라가 있기때문에 방템은 조금 무의미하더라구요.
방템 효과가 결국 방어 1당 전체체력 5퍼 정도 오르는 효과인데 체력이 무지 많은 알케는
그래도 체감상 물렁살이구나 느껴집니다. 그 대신 공격 몰빵하면 물렁살은 마찬가지지만
평타 공격이 거의 75-80 육박해서 흡수되는 피흡량이 방당 40-50정도 됩니다.
결론은 공템을 싸그리 몰아줘야합니다 알케에게. 방템 같은 경우는 드레드로드도
힘영웅의 탈을 쓴 지능영웅인지라 이쪽에 몰빵하는 게 제일 효과적이더라구요.
서드 리치까지 나온다면 드레드로드...방어 +10이 되면서 진짜 모든 공격들이 모기에게
물리는 것처럼 약하게 느껴집니다. 거의 45%-50%정도 방어감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전장의 선두에서 나서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3.언오전 - ㅋㅋ 중수정도의 오크까지는 상대할만한데 고수오크 만나면 진짜...손도 못쓰고 집니다.
구울체제 확인 후 무한견제 -> 다수 와이번으로 와서 ㅈㅈ 치는 경우가 많아요.
오히려 레이더 / 그런트/ 스피릿워커가 더 상대하기 쉬움. 스피릿워커때문에 슬립이 풀린다고
말씀하시는데 그건 시기 적절하게 디스 띄워서 바로 먹자마자 슬립걸고 다레로 전체 사이런스
하면 무조건 자게 되있습니다. 물론 거기까지 컨이 될만한 여유를 가지게끔 상대가 약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_^.... 결론적으로 말했다시피 안정성 갑은 데나 리치이고 화력도 갑이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이건 결코 고수 상대용 전략이 아님 ㅋㅋㅋ 알케미스트 사용률 절반은
거의 제가 했다고 생각될 정도로 알케미스트를 매우 좋아합니다. 단지 혼자 쓰기에는 심심해서
전략글 올린거구요. 알케미스트 써보고 싶은 분들께 유용한 정보만 제공한거 뿐임
아무튼 후한 평가 감사합니다.
lunaren (2015-04-07 16:5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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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hTF2awj8Gh4
상대 : 휴먼 / 장비 : 어클 +12 (2개) 어클 +9 (1개) 어클+6 (1개) 헤이스트글럽 + 커럽션오브
내용 : 맵은 터틀락이고 바로 옆자리여서 선드레드로드로 기선제압 후 아크메이지가 크지 못하게 하고
초반에 영웅킬을 3연속 후 맵 전체적으로 아이템사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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