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고양이 | ||
---|---|---|---|
작성일 | 2009-02-13 20:01:26 KST | 조회 | 12,535 |
제목 |
종족별 인물정리 - 6 - 드워프
|
민증 두번째 분실....이름하고 사진만 보면 여자인데 '**0621-16XXXXX' 그걸 소장하면 싸이코패스라 인정해줍니다........ 재발급 받기 귀찮..지만 그저께도 술집에서 '튕'하는 사태가 있어서..사진부터 또 찍어야 되겠군요--^
'본 글에서 무쇠 드워프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관련 항의는 받지 않겠습니다'
드워프는 티탄의 창조물인 토석인의 변형입니다. 드워프는 브론즈비어드 부족, 와일드해머 부족, 검은무쇠 부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본래는 세 부족이 아이언포지 산맥을 공유하며 살았지요. 브론즈비어드는 가장 큰 세력으로 아이언포지 산을 차지했으며, 와일드해머는 산기슭의 구릉지와 봉우리를 터전으로 잡았습니다. 검은무쇠는 산 아래에서 아이언포지를 독점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세 부족의 세력다툼에서 브론즈비어드가 승리하고 와일드해머와 검은무쇠는 추방당하고 맙니다. 와일드해머는 동쪽의 그림 바톨산맥에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였고, 검은무쇠는 붉은마루 산맥에 타우릿산 도시를 건설합니다. 검은무쇠는 카즈 모단을 정복하고자 전쟁을 일으켰으나 패배하였고, 굴욕을 견디지 못한 타우릿산은 고대 존재의 힘을 빌리려는 무모한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불의 군주 라그나로스가 물질계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라그나로스의 출현은 검은무쇠의 도시 타우릿산을 폐허로 만들었고, 붉은마루 산맥 대부분을 불바다로 만들었습니다. 화염에 휩싸인 붉은마루 산맥은 이글거리는 협곡과 불타는 평원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불타는 평원에는 검은무쇠 드워프들의 도시였던 타우릿산이 폐허로 남아있습니다. 한편 검은무쇠의 침입을 막아낸 브론즈비어드와 와일드해머는 더 이상의 분쟁을 중지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기로 합니다. 와일드해머는 검은무쇠와의 전쟁 이후 오염된 그림 바톨을 버립니다. 브론즈비어드는 아이언포지에서 함께 살 것을 제안했으나, 와일드해머는 제안을 거절하고 북쪽의 산악지대로 올라갑니다. 맹금의 봉우리에 새로운 도시를 세우고, 그 지역의 야수인 그리폰과 유대를 맺게 됩니다. 브론즈비어드는 탄돌 교각이라는 다리를 만들어 와일드해머와 교류를 하였고, 마도란의 아들과 카드로스의 아들은 함께 왕의 계곡에 부친들의 석상을 세워 그 공적을 기리게 됩니다. 두 부족은 평화롭게 교류하였으나, 지하에서 사는 브론즈비어드와 지상에서 사는 와일드해머는 점점 문화적인 차이를 보이며 서먹해지게 됩니다. 그러나 오크의 침략으로 두 부족은 얼라이언스로 다시 힘을 합치게 되고 그 이후부터 약간이지만 교류를 재개하게 됩니다.
<모디무스 앤빌마>
모디무스 앤빌마는 세 망치단의 전쟁이 일어나기 전에 카즈 모단의 국왕이었습니다. 용기, 덕망, 지혜를 모두 갖춘왕으로, 세 드워프 부족의 충돌을 줄이고 평화를 유지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모디무스 왕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가 서거하자마자 세 망치단은 아이언포지를 둘러싼 혈전을 벌이게 됩니다.
<마도란 브론즈비어드>
마도란 브론즈비어드는 모디무스 왕과 친밀한 사이였으며, 그가 서거한 후 벌어진 세 망치단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고 아이언포지를 다스리게 됩니다. 세력다툼에서 밀려난 타우릿산이 직접 검은무쇠 드워프를 이끌고 공격해왔을때 카즈 모단왕국의 병사들이 열세에 놓이자 마도란은 직접 병사들을 이끌고 출격하여 승리를 거둡니다. 또한 그림 바톨에도 지원을 하여 카드로스와 함께 도망가는 검은무쇠 부족을 몰살시키고, 와일드해머와 다시 화해를 하게 됩니다. 왕의 계곡에 그의 석상이 있습니다.
<카드로스 와일드해머>
카드로스는 세 망치단의 전쟁에서 밀려난 와일드해머 부족을 이끌고 그림 바톨에 새로운 왕국을 건설합니다. 그러나 카즈 모단을 장악하려는 타우릿산의 검은무쇠 드워프가 그림 바톨을 침략했고, 그림 바톨의 성문이 돌파당하게 됩니다. 카드로스의 와일드해머와 모드구드가 이끄는 검은무쇠는 뒤엉켜 대혼전을 벌였고 양 진영 수장의 대결에서 카드로스가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승기를 잡은 카드로스는 도망치는 검은무쇠를 추격하여 몰살시켜버립니다. 비록 전쟁은 승리했으나 그림 바톨은 오염되었고, 마도란 왕은 아이언포지에 함께 살 것을 권유했으나 카드로스는 맹금의 봉우리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게 됩니다. 왕의 계곡에 마도란의 석상과 함께 카드로스의 석상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타우릿산과 모드구드>
타우릿산은 검은무쇠 부족의 수장으로, 세 망치단의 전쟁에서 밀려난 후 붉은마루 산맥에 새로운 도시 타우릿산을 건설합니다. 카즈 모단을 장악할 야심을 가진 타우릿산은 그의 아내이자 강력한 마법사인 모드구드와 함께 병력을 나누어 카즈 모단을 침략합니다. 타우릿산은 아이언포지로 향하였고, 모드구드는 그림 바톨로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타우릿산의 군대는 여러 요새를 함락시키며 승전을 하였으나, 마도란 왕이 직접 군대를 이끌고 나온 전투에서 패배하고 타우릿산으로 후퇴하게 됩니다. 모드구드의 군대는 그때 그림 바톨에서 대혈전을 펼치고 있었고, 결국 모드구드가 카드로스의 손에 죽음으로써, 후퇴를 시도합니다. 그러나 타우릿산은 너무 일찍 후퇴하였고, 모드구드의 군대가 후퇴할 길을 마련해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모드구드의 군대는 브론즈비어드와 와일드해머의 병사들에게 포위당해 몰살당하고 맙니다. 분노한 타우릿산은 고대의 존재를 소환하였고, 결국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가 깨어났습니다. 그 엄청난 힘을 견디지 못한 타우릿산은 죽고 그의 부족은 정령의 노예로 전락하게 됩니다.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마그니는 마도란의 후예로, 아이언포지를 다스리는 카즈 모단의 국왕입니다. 마그니 국왕은 강대한 힘을 가진 뛰어난 전사입니다. 오크들에게 카즈모단이 짓밟힐 때, 마그니와 아이언포지 드워프들은 끝까지 아이언포지를 사수했으며, 로데론과 스톰윈드가 주축이 된 얼라이언스와 계속해서 동맹을 유지했습니다. 마그니 국왕은 슬슬 나이를 걱정해야하는 때이지만 그에게는 계속해서 불행이 일어났습니다. 그의 동생 무라딘이 노스렌드에서 죽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으며, 막내 동생 브란이 무라딘의 사망을 조사하러 떠났다가 실종되었었습니다. 스톰윈드에 개입한 검은용에 의해 농락당하고, 딸은 검은무쇠 부족에게 납치되었고, 계속해서 검은무쇠 부족의 위협이 아이언포지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는 죽은 줄 알았던 동생들과 재회했습니다.
<무라딘 브론즈비어드>
무라딘 브론즈비어드는 탐험가 연맹의 일원이자, 카즈 모단의 대사로 얼라이언스 어디에서든지 환영받는 인사였습니다. 뛰어난 탐험가이자 폭풍 망치를 휘두르는 드워프의 화신인 무라딘은 로데론의 왕자였던 아서스에게 수많은 무기를 다루는 법을 가르쳐준 스승이기도 합니다. 무라딘은 서리한이라는 검을 찾기 위해 노스렌드로 향하였고, 스컬지와 싸우던 중 아서스 왕자와 만나 함께 말가니스의 군대와 싸우게 됩니다. 무라딘과 아서스가 서리한을 찾았을때, 무라딘은 저주받은 서리한을 포기하자고 하지만 아서스는 경고를 무시한채 서리한을 집어들었고, 얼음 파편이 무라딘을 가격했습니다. 무라딘은 쓰러졌고 아서스는 그를 내버려둔채 돌아가 무라딘이 죽었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무라딘은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기억을 잃은채, 노스렌드의 서릿결 부족에게 구조되었습니다. 거대한 요르문가르를 죽여 서릿결 부족을 구해주고 전설적인 영웅이 가질 이름이었던 요르그 스톰하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서릿결 부족의 왕이 됩니다. 그는 형제들과 재회하여 기억을 되찾고, 아서스를 구원하기 위해 마지막 여정을 떠납니다.
<브란 브론즈비어드>
브란브론짱, 브란 브론즈비어드는 세계 곳곳을 탐험하고, 미지의 장소를 발견하여 세계 지도에 추가시키기로 유명한 탐험가입니다. 약간 괴짜같은 성격에 호기심을 주체하지 못해 사고를 종종 치는 일도 있습니다. 탐험가 연맹에 소속되어 있지만 혼자 다니길 좋아하며, 총을 잘 다룹니다. 그의 탐험기는 읽는 이에게 폭소를 자아내게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유명한 구절로 '리븐데어는 정말 개자식이다'를 들 수 있습니다. 브란은 무라딘의 죽음을 조사하기 위해 노스렌드로 향했다가 연락이 두절되어 실종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조사에 실패한 대신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창조주의 신비를 밝히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노스렌드의 폭풍우 봉우리에서 탐험가 연맹 사상 최고의 수확을 자신의 손으로 잡게 됩니다. 이를 아낌없이 도와준 서릿결 부족의 왕인 요르그 스톰하트에게 감사하기 위해 서리 요새로 향했고, 그곳에서 브란은 죽은줄 알았던 형, 무라딘을 만나게 됩니다.
<다그란 타우릿산>
다그란 타우릿산은 검은무쇠 드워프족의 지도자입니다. 그의 검은무쇠 드워프들은 검은바위 산 밖으로 나가 카즈 모단이 큰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그는 검은바위 나락에 있지만 더 깊은 곳에 있는 불의 정령들의 하수인일 뿐입니다. 다그란 타우릿산의 골렘 군대는 정령계로 돌아가려는 라그나로스의 목적을 위해 약탈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모이라 브론즈비어드>
모이라 브론즈비어드는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국왕의 딸입니다. 검은무쇠 드워프들은 모이라 공주를 납치하였고, 타우릿산은 모이라 공주에게 마법을 걸었습니다. 정신지배를 당한 상태에서 모이라 공주는 다그란 타우릿산의 아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팔스타드 와일드해머>
맹금의 봉우리에 있는 와일드해머 부족의 대영주입니다. 거친 산악부족 답게 그의 행동과 말투는 매우 날카롭고 권위적입니다. 팔스타드는 2차 전쟁때 그리폰 기수로 활약하였던 전력이 있으며, 지금은 달라란의 수장이 된 로닌과 함께 모험을 했던적도 있습니다.
<쿠르드란 와일드해머>
쿠르드란은 한때 와일드해머 부족의 대영주였으며, 어둠의 문 너머로 진격한 얼라이언스의 다섯 영웅중 한명입니다. 그는 그리폰 스카이리를 타고 9마리의 비룡을 죽인 것으로 유명하며, 어둠의 문이 파괴되었을때 죽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불타는 성전에서 그와 와일드해머 병사들이 어둠달 골짜기에서 악마들과 싸우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현재 와일드해머의 대영주인 팔스타드의 형이기도 합니다.
<타르가스 앤빌마>
타르가스는 마그니 국왕이 바리안 린왕에게 보낸 사절입니다. 용맹한 전사인 그는 메네실 항구에서부터 바리안 린왕의 귀환을 돕고 함께 스톰윈드의 적을 무찌르는데 공헌합니다. 바리안 린왕은 타르가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롬>
롬은 크라서스의 충실한 하수인입니다. 크라서스가 로닌을 오크족에 팔아넘기고 알렉스트라자를 해방하려는 계획을 꾸몄을때 롬은 드워프 군대들을 이끌고 용아귀부족을 급습하여 얼라이언스에 승리를 가져다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데스윙의 배우자인 여군주 시네스트라가 다르고낙스와 황혼의 용군단을 창조하여 세계에 큰 위협이 되었을때, 크라서스, 로닌, 칼렉고스 등을 보좌하며 영웅적인 모험을 하였고 검은용 요원중 하나인 라스크를 쓰러뜨리는 업적을 올리기도 합니다.
와우 세계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잘 알려지지 않은 몇 드워프가 빠진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들은 따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차후에 올라올 것입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