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 순서를 전위, 중위, 후위, 공중으로 구성 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었으면...
그리고 빗나감! 시스템도...
전위 - 가장 먼저 때릴 수 있는 포지션, 방어에 특화됨(인공지능을 대부분은 전위를 먼저 때리도록), 어지간해선 Miss 가 나지 않음.
중위 - 중간 포지션. 밀리어택계열 유닛이 중위라면 가끔 Miss 남(근거리 매직타입도 포함). 공수 양면으로 무난함. 가끔 전위를 무시하고 중위가 맞기도 함.
후위 - 가장 나중에 때리는 포지션. 밀리어택 계열 유닛이라면(근거리 매직타입, 헌트리스 포함) 높은 확률로 Miss 가 뜸, 피어싱계열 레인지 유닛이나 매직계열 레인지 유닛도 가끔 Miss 남.
공중 - 전위와 중위사이에서 있도록...?! 공중/지상 모든공격이 가능한 유닛은 공중유닛부터 공격함. 지상 공격만 가능한 유닛은 공중유닛을 공격 할 수 없음. 중위 정도의 Miss 율이 남. 중위와 같이 때릴 수 있는 포지션으로...
그리고 각 종족 타워에도 인구수를 부과하여(언데드나 오크 버로우 같은건 이번에 나온 업글식으로...) 타워도 전장에 참여 할 수 있었으면... 그러면 공성병기의 효율도 생길텐데(타워는 공성병기를 때릴 수 없다, 라는 식으로 해놓고...)
이런식이면 어떨까? 함.
그러면 좀 더 전술적인 효율이라던지 그런게 좀 더 있을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