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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s
작성일 2008-12-20 18:31:17 KST 조회 258
제목
엑피월드 밸런스는..

뭐 스킬도 있고 능력치도 있다만 가장 중요한것은 공방타입이 좌지우지하지요..

 

 

현재 가장 사기적 소리를 듣는 유닛인 레이더같은 경우에는 특히 맞상성이 없다는 것이 엄청 큰 장점으로 뽑히고. 지금 승률 높이는데 장점이지요..

 

조금 밀리는 상성이라고는 피어싱/미디엄이라던가. 노멀/헤비정도가 있는데. 그것은 인스네어로 커버가 가능하고.

 

진짜 역상성은 딱 하나.. 노멀/미디엄인 위습뿐이지요.. ㅎㄷㄷ....

 

 

사실 공성이 나쁜 공격이 아닙니다. 공성은 영웅이 없는 이상. 노멀 다음으로 효율적인 공격이지요..

 

개인적으로는 공격타입은 이렇게 봅니다.(영웅 뺴고)

 

노멀>공성>피어싱=매직

 

 

제가 레이더를 너프하자고 하는 이유는 레이더는 공성이라는 좋은 공타입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인스네어라는 스킬이 있다는 거고요.. 뇨신께서는 우리가 처음에 말했던 공성은 호구다! 라는 사상에 입각하여 공성을 많이 뻥튀기 하시지 않으셨나 싶네요..

 

근데 2티어 공성이 문제였던 것은 공쿨이 길어서지, 공성이 구려서가 아닙니다. 플머의 예를 들어서지요..

 

 

방어타입은 가장 좋은게 건물이라 생각하고. 그다음이 미디엄과 헤비, 라이트와 언아머를 맨 뒤로 놓는게 좋을듯 합니다.

 

 

건물>미디엄>헤비>라이트=언아머

 

헤비분들이 매직에 썰려서! 라고 하지만. 2티어에서 매직이 강세였을뿐이고. 매직이 없으면 헤비는 안정적인 방어타입니다. 미디엄도요. 근접만 조심하면 피어싱, 매직, 공성을 모두 감소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요..

 

라이트와 언아머는 감소하는 것도 없으면서, 증폭만 당하지요.. 노멀이라는 안정적 공타입인 헌트와 히포가. 밀리는것은 공쿨도 있지만 언아머라는 호구적 방어타입도 한몫합니다.

 

 

밸런스밸런스 할때. 가장 먼저 봐야할것은 이 공방타입이지요..

 

이렇게 따지면 네크를 비롯한 매지컬과 가골과 코도를 비롯한 유닛들이 엄청 약하다는것을 보여주겠지요.

 

그래서 네크나 소서, 프리등은 매직을 줬고. 가골과 코도, 호크를 비롯한 유닛에 스턴기를 줬습니다.

 

가골이 아무기술도 없어서 2티어 병맛유닛 최고에 뽑였지요.

 

 

 

5티어 영웅이 나온다면 이런 타입은 다 필요없습니다. 다만 지금은 3티어고 다다음주에 3.5티어가 나오는 상황에서는 이런것을 썼으면 합니다.

 

공성을 버프한 이유는 공성이 구려서가 아닌 공쿨때문이라는것을... 차라리 버프할거면 매직을 버프하는것이 낫다는 것을 말입니다.

 

아무리 프웜 데미지가 300이라 해도.. 건물방어에는 105로 대폭 줄어듭니다....

 

 

 

근데. 가장 캐구린 공방타입인 매직/언아머, 매직/라이트를 가지고 있는 제 네크나 두렉님 디스를 보면 결론이 나오겠군요..

 

크리플은 정말 좋다... 45만은 함부로 할것이 아니다.. 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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