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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s
작성일 2009-01-13 12:50:55 KST 조회 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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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깐.. 4티어가 은근히 길듯.

사실 2티어가 7주 되어서 3티어가 뻥튀기 된것도 있고. 덕분에 내홍을 많이 겪었지요.

 

그래서 뇨신꼐서는 하위티어 보너스로 보상을 해주시려 하신거고..

 

 

근데 생각해보니깐 이번 4티어도 은근히 많이 길듯 하네요..

 

마지막이 5티어인데. 영웅진으로 추가되는 유닛 수만 16개임(4종족 4개)

 

 

거기다가 문제가. 지금까지의 티어는 공방타입에 엄청 영향을 받았음.

 

캐사기 스탯이라 불리던 레이더도. 업글좀 하면 클러나 베어, 구울, 위습에게 녹은것도 있고..

 

그만큼 약간의 밸런스 오류도 상성으로 메꿨는데..

 

 

영웅은 영웅공격/영웅아머로 모든 타입이 동일. 거기다가 5티어끼리 밸런스를 맞춘다면 정말 언밸한 상황이 올거임.

 

특히. 영웅진의 마법들은. 1:1 대인마법과. 팀플용 광역마법으로 나뉘어 마나 소비량이 틀린데. 그것도 그렇고. 손볼게 한두개가 아님.

 

 

예를 들어. 마킹의 볼트를 예로 들면. 마나 75, 7초. 225데미지 3초스턴.

 

그런데 리치의 노바를 따지면. 마나 125, 8초. 200데미지(타겟 100, 노바 100), 8초간 공격속도 50%감소.

 

현재 1:1, 2:2의 게임인 이상. 광역이 많이 떨어지는감도 잇지요.. 그거 밸런싱도 필요하고.

 

 

같은 광역끼리도. 채널링으로 인한 스턴방해가 안되는것때문에..

 

블리자드 - 마나 75, 40 * 8(?)

 

체인 라이트닝 - 마나 120, 150 - 75

 

이렇게 분류도 되고. (모든 마법은 2레벨 기준으로 했습니다. 폭탄드랍님? 틀린거 있으면 댓글좀.)

 

 

소환수는 어찌할건지도 그렇고... 간단히 지속시간 추가 데미지로 하면 된다만, 중복 소환되는 독타나, 워젤. 그리고 지속시간이 없는 크로의 풍뎅이는? 현재 손을 봐야할게 한두개가 아님.

 

특히 지금까지 티어는 상위티어가 있으니깐... 그래서 은근히 밸런싱이 안맞는 부분(거의 밸런싱은 맞았지만. 고기차가 대표적)도 넘어갔지만.

 

영웅에서는 그런게 없음. 나올때부터 어느정도 밸런싱이 맞아야하고, 거기서 자잘한 패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티어와 같이 밸런싱이 맞기가 힘듬..

 

또 다른티어 테스트는 타티어와 맞췄지만. 영웅티어는 영웅끼리도 밸런싱을 맞춰야하니깐.. 더 손이 많이 갈듯.(공방타입이 같아서 같이 봐야함.)

 

 

바쁘신 뇨신께서 이런것까지 하시면 진빠지기 딱 쉬움.. 결론은 4티어는 최소 10주는 갈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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