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48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Faithful_Rainbow
작성일 2009-02-23 02:25:29 KST 조회 198
제목
애초에 하위티어가 상위티어를 이기긴 힘듭니다

물론

 

상위티어가 업이 덜된 상황이라면 가능합니다.

 

하위티어가 상위티어를 이길 수 있겠죠

 

하지만 문제는 바로 이겁니다.

 

업글이 되면 될수록 하위티어는 상위티어를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업그레이드 효율 때문이죠

 

예컨대 정말로 상위티어의 스펙이 내려와서

 

올스탯 40업한 2티어유닛과 노업 4티어가 붙어서 비등한 결과를 보인다 하더라도

 

그 다음, 올스탯 80한 2티어와 올스탯 40업한 4티어와의 전투에선 올스탯 40업한 4티어가 이기게 됩니다.

 

잠시 예를 들어 볼까요?

 

이전의 사고실험이었던 40업 구울 vs 노업 보미 입니다.

 

이때의 결과는 보미의 체력이 82가 남고 이기는것이었으니 비등한 수준이라고 여기고 진행합니다.

 

이번엔 구울의 올스탯을 80업하고, 보미를 40업 합니다.

 

그럼 구울의 스탯은 체력 1180, 방어 82, 평뎀 94, 공쿨 130입니다.

 

보미의 스탯은 체력 2020, 방어 42, 평뎀 167, 공쿨 190입니다.

 

구울 -> 보미의 dps는 94*0.28/1.3 = 20.2

 

보미 -> 구울의 dps는 167*0.17/1.9 = 14.9

 

구울이 보미를 먼저 죽일까요? 그리 여기고 구울이 보미를 죽이는 시간을 계산합니다.

 

죽이는 시간 = 2020/20.2 =  100

 

그 시간동안 보미가 구울에게 가하는 데미지 = 1490

 

어라? 보미가 구울을 죽이네요? 그럼 다시

 

보미가 구울을 죽이는 시간 = 1180/14.9 =  79.1

 

그 시간동안 구울이 보미에게 가하는 데미지 = 79.1*20.2 =  1598

 

2020 - 1598 =  422

 

 

80업 구울과 40업 보미가 붙으면 남는 체력이 422로 증가합니다.

 

40업구울과 노업보미의 전투결과인 보미 승 남는체력 82일때보다 더 압도적인 차이죠.

 

 

 

즉, 업글이 지속될수록 하위티어와 상위티어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게 된다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