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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코도먹는풋맨
작성일 2009-02-24 21:53:42 KST 조회 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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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에 제한을 두는 것은 어떻습니까

80정도 선에서 방어력의 제한을 두는겁니다.

 

그렇게되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파워군 : 이 모든건 가즈쿨님 때문이다.

에 떠오른 생각입니다만. 가즈쿨님 때문에 방어력 100시대는 열리고야 말았습니다. 어쨌든.. 본론으로..

 

헤드헌터의 체력 회복 능력

-> 두렉님의 헤드헌터를 보자면 (노 버서커) 밀리 공격의 경우 상대에 따라 20~30% 정도의 공격을 상쇄시키며 피어싱, 밀리, 매직의 경우 50~80%를 상쇄시키는 무서운 능력을 지녔습니다. 마자랑 비슷한 경우입니다. 회복이나 데미지 감소나 크게 다를게 없거든요. 마자에 비해 데미지 상쇄 수치는 낮지만, 공격쿨다운이 100이나 빠르기 때문에 둘은 비슷하다고 봅니다. 물론, 밀리>피어싱이긴 합니다만.

 

변화 : 공격력이 방어력보다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헤드헌터의 회복 능력은 상쇄 능력이 역상성은 10% 정도 상성은 20~30%정도의 상쇄 능력을. 점점 공격력이 강해질수록 그 퍼센티지는 약해질 것으로 보이구요. 그렇게 되면 밸런스 징징은 사라질 것 같군요. 극 스탯 싸움에서 10%~20% 정도 이득을 보는 것이 절대 구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좋은 스킬로 남을 것입니다.

 

변화 후 개선안 : 딱히 필요 없어보입니다. 진짜 300업 정도가 아닌 이상 트롤의 회복 능력은 10% 이상은 항상 상쇄 시킬 것이기 때문입니다. 상향이 필요하다면 아주 소폭으로 체력 30업당 회복능력 1추가 정도 생각해볼 수 있겠군요. 300업 이상의 괴물들의 싸움에서는요.

 

옵시디언 스태츄의 체력 회복 능력

-> 이건, 옵시디언 스태츄의 1:1 능력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1:1 능력은 공쿨 200의 느린 공격속도와 헤비 아머의 좋지 않은 아머 타입과 매직 타입의 좋지 못한 공격타입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즈쿨님의 랭킹 상승의 원인인 팀플에서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옵시디언 스태츄가 있는 팀은 체력이 몇백업되는 효과를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변화 : 공격력이 늘어남에따라서 회복능력은 당연히 효과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팀플에서의 막강함도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팀플에서 나빠지는 건 아닙니다. 회복은 어쨋든 회복이니까 말이죠.

 

변화 후 개선안 : 그렇게되면 1:1이 약해지게 되는데... 안하면되죠.(...) 는 훼이크고 공쿨을 20정도 줄여주는 등 스탯면에서의 상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흠, 이건 2:2에서도 힐이 상대적으로 약해짐에 따라 보충해줄 수 있는 개선안일지도..

 

마운틴 자이언트의 데미지 감소 능력

-> 방어력 제한 패치를 생각하게된 원인을 제공한 스킬입니다. 만약, 방어력 제한이 생기게 된다면 하드스킨의 경우 트롤 헤드헌터와 같은 길을 걸을 것 같습니다. 데미지 감소 수치가 트롤이 회복 능력의 두배지만, 공격쿨다운이 100이나 더 느리므로 상관 없을 것 같군요.

 

변화 : 하드스킨의 밸런스화가 진행될 것 같군요. 하드스킨의 진정한 문제는 방어력이 늘어남에따라 100% 상쇄를 해버리는 하드스킨의 능력 때문이지요. 저같은 경우에도 3씩 들어가서 공100업 정도 했는데 효과를 못보고 있습니다. 방어력에 제한이 걸리면 언젠가는 하드스킨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이 생깁니다. 한 200업 ㄱ-? 그때부턴 4씩 들어가는건가.

 

변화 후 개선안 : 마자의 경우 조금 예상하기 힘들군요. 공격쿨다운이 헤드헌터보다 길고 데미지 상쇄수치가 헤드헌터보다 큽니다. 헤드헌터가 방어력 제한이 걸린 상태라면 마운틴 자이언트보다 살짝 우세라고 보여지는 군요. 공쿨이 짧으니까요. 대신 데미지 상쇄수치가 높기 때문에 상성에 대해서는 헤드헌터의 경우보다 쉽게 이기고, 역상성에 대해서는 헤드헌터보다 힘든. 뭐 그런 무난한 상성케릭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선안은 모르겠군요. 방어력 제한 걸려봐야 알지 ㄱ-;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네요. 디지즈의 상대적인 약화(그래도 하향해야겠지만요) 매지컬들의 상향 (매직/언아머의 고통을 벗어날 수 있는 기회로군요)

 

대신, 여기서 몇몇 유닛들은 죽습니다.

4티어 매직공격 공중유닛들 : 능력을 주던지해야지 만약 방어력 제한이 걸리면 지금보다 더 나쁜 상황에 빠지게 되겠습니다. 지금도 좋지 않은데 말이졍.

 

능력 없는 공성유닛들 : 쿨이 긴 공성유닛들을 말하는 겁니다. 고기차의 경우 디지즈가 있고, 디몰리셔도 버닝오일의 상향으로 해결할 수 있겠지만, 모타팀과 글레이브 쓰로워는...

 

뱃라이더의 상향도 있겠군영. 고블린 새퍼가 어느정도 효과는 볼테니까요. (그래봤자 라이트아머.. 공성이라 ㅈㅈ) 그저 휴먼 드워프 테크놀로지 2유닛의 안티용.

 

네크로는 더 세질 것 같군요., 공쿨을 가지고 노는 유닛이니.. (...)

 

 

 

 

 

 

 

 

 

 

 

 

힐링워드는 신이된다.

 

여튼 방어력의 제한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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