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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Faithful_Rainbow
작성일 2009-03-04 21:24:05 KST 조회 259
제목
아이템 시스템 개혁 건의안

- 본 시스템은 XP월드 시즌2 게임에서의 아이템 사용을 현실적으로 하고 유저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

 

 - 본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선 지속적인 아이템 추가가 필요하므로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요구된다. 

 

1. 아이템 조합 기능

 

여러 종류의 기본아이템을 만들고 그 기본아이템을 바탕으로 조합 아이템을 만든다.

 

가장 기본적인 조합 방법으론 필요한 아이템을 구비하고 레시피를 함깨 구매하여 만들어지는 방식이다.

 

특수한 아이템의 조합에선 뒤에 사용될 내구도 시스템에서 적용되는 '내구도가 0인 아이템' 등을 재료로 하는 아이템도 나올 것이다.

 

또한 도박 시스템을 이용하여 레시피가 확률적으로 등장하거나 도박 시스템으로 부터 얻는 아이템을 재료로 하는 아이템도 고려 해 봄 직 하다.

 

2. 백팩 개혁

 

현재의 백팩 시스템은 1개의 아이템만을 이용 가능하게 되어 있다. 이로 인해 이용자는 능력치도 떨어지는 아이템을 단 하나밖에 끼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백팩의 칸을 늘려주는것이다.

 

방법은 유닛의 경우 기본 1칸에 최대 4칸까지 열 수 있도록 한다. 단, 백팩을 열기 위해선 일정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필요시 도박 시스템의 응용도 가능하다.

 

필자가 제안하는 방법으론 2칸까지는 돈을 지불하면 열 수 있도록 하고, 3칸과 4칸은 각각 25%, 12.5%의 확률로 백팩을 뚫어주는 도박 시스템을 채용하는것이다.

 

3. 아이템 내구도 적용

 

한번 사면 영구히 쓰이는 아이템은 초기 투자비용의 지출만 있을뿐 관리비용이 없기 때문에 자금의 소모가 적은 편이다. 아이템에 좀 더 많은 돈을 투자 하게 하기 위하여 아이템에 내구도를 적용 할 필요가 있다.

 

전투에 참여시 랜덤하게 1~2정도의 내구도가 떨어지고, 아이템마다 최대 내구도는 서로 다르게 설정하여 아이템 간의 밸런스를 맞춘다.

 

수리 기능은 적용하지 않되 내구도가 0인 아이템을 20%정도 가격에 되팔고 새로 아이템을 조합해서 쓰도록 유도한다.

 

단, 기본아이템은 업그레이드 시스템의 적용을 고려하여 수리 가능으로 한다.

 

4. 도박 시스템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아이템 도박을 한다.

 

여기선 아이템 조합용 레시피가 나올 수도 있고, 조합 재료템이 나올 수도 있으며, 희귀템이 나오기도 한다.

 

실제 상점에서 파는 아이템도 도박으로 얻을 수 있으며 당연히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아야 한다.

 

5. 기본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

 

기본 아이템의 낮은 성능을 비용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시스템을 적용한다.

 

예를 들어 체력 50 증가의 바이탈리티 페리엡트는 최대 10단계를 거쳐 체력을 300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바꿔준다.

 

각 단계가 증가할수록 아이템 업그레이드 확률이 떨어지며 실패시 아이템 파괴 or 내구도 감소 or 업그레이드 단계 하락 등의 패널티를 부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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